항공사 객실팀장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K 항공사 팀원들의 평가를 중심으로-

' 항공사 객실팀장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K 항공사 팀원들의 평가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otional leadership
  • job performance
  • job satisfaction
  • servant leadership
  • super leadership
  • 감성리더십
  • 서번트 리더십
  • 수퍼리더십
  • 직무만족
  • 직무성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401 0

0.0%

' 항공사 객실팀장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K 항공사 팀원들의 평가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환대산업 구성원의 셀프리더십이 근무의욕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제주지역 리조트를 중심으로
    방동혁 호텔관광연구 15 (3) : 434 ~ 453 [2013]
  • 호텔종업원의 문화간 작용능력이 업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민창기 관광학연구 20 (2) : 41 ~ 61 [1997]
  • 호텔 종사원의 성격 유형,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관계 분석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3) : 57 ~ 86 [2011]
  • 현대인사관리론
    최종태 박영사 [2001]
  • 항공사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서울-호놀룰루 구간을 중심으로
    송성인 관광연구 19 (1) : 229 ~ 246 [2004]
  • 항공사의 지각된 가격 및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신뢰, 이미지,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
    김성태 관광경영연구 17 (3) : 39 ~ 62 [2013]
  • 항공사 조직건강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분석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혜영 관광연구 28 (3) : 75 ~ 97 [2013]
  • 항공사 승무원의 직업선택동기 성취정도가 전반적인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호텔경영학연구 18 (4) : 177 ~ 199 [2009]
  • 박사
  • 항공사 선택속성이 만족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국내 K항공 승객을 중심으로
    조선명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4]
  • 항공사 서비스품질이 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연구 25 (5) : 101 ~ 122 [2010]
  • 항공사 서비스실패와 회복이 고객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장태선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4]
  • 박사
    항공사 고객접점 종업원의 서비스지향성에 관한 연구
    심송자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03]
  • 박사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팀 구성 적합성이 직무몰입,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경민 관광연구저널 26 (5) : 481 ~ 499 [2012]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경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7) : 404 ~ 419 [2010]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임파워먼트에 따른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관한 연구
    이영희 관광경영연구 9 (1) : 297 ~ 231 [2005]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스트레스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효선 직업교육연구 30 (3) : 111 ~ 132 [2011]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서번트 리더십과 조직 유효성의 관계에 관한 연구
    지현주 한국항공경영학회 200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 307 ~ 316 [2007]
  • 항공사 객실 승무원의 직무만족과 소진의 관련성
    이동명 한국항공운항학회지 16 (3) : 31 ~ 37 [2008]
  • 한국 광고인들의 직무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주지혁 한국광고홍보학보 7 (4) : 35 ~ 60 [2005]
  • 팀장의 리더십 유형과 팀 커뮤니케이션 방법이 팀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서성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종업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장석인 경영컨설팅연구 6 (2) : 75 ~ 99 [2006]
  • 조직행위론
    신유근 다산출판사 [1990]
  • 조직행동으로서의 기업과정신과 성과의 관계
    박노윤 인사관리연구 24 (1) : 253 ~ 287 [2000]
  • 위탁급식업체 종사자의 감성리더십과 감성지능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현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6]
  • 외식업 종사원의 정서적 고갈, 비인격화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채수경 관광연구저널 22 (3) : 237 ~ 251 [2008]
  • 여행산업의 감성경영을 위한 정서지능과 팀몰입에 관한 연구
    안현영 관광연구 22 (2) : 351 ~ 367 [2007]
  • 여행사의 리더십유형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인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5]
  • 박사
  • 변혁적 리더십과 거래적 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김관선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2]
  • 리더십 유형이 직무만족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A항공사 승무원을 중심으로
    김정희 한국항공학회지 2 (1) : 93 ~ 110 [2004]
  • 감성적리더십과 직무스트레스 및 이직성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구정대 관광학연구 31 (5) : 375 ~ 392 [2007]
  • 駐韓 多國籍企業 組織構成員의 職務滿足에 관한 연구
    金熙哲 中央大學校 大學院 [1992]
  • primal leadership: Realizing the power of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Harvard Business Press [2002]
  • The servant as leader
    Greenleaf, R. K. The Robert K. Greenleaf Center [1970]
  • The motivation of work
    Herzberg, F. Wiley [1959]
  • The missing opportunity in organizational research:Some implications for a theory of work performance
    Blumberg, M. Academy of Management [1982]
  • The daen’s job satisfaction: Its relationship to organizational structure
    Frank, B. Journal of Nursing Education 25 (2) : 59 ~ 63 [1986]
  • The Role of Achievement Motivation in Job Design
    Steers, R. M.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2 : 472 ~ 479 [1977]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Meyer,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18 [1990]
  • Servant-leadership and the Public School Superintendent
    Wheaton, C. E. Gonzaga University [1999]
  • Self-management Leader Behavior
    Manz, C.E. [2006]
  • Scale development and construct clarification of servant leadership
    Barbuto, J. E. Group & Organization Management 31 (3) [2006]
  • Primal Leadership
    Goleman, D. Chungrim Publishing [2003]
  • Passengers' perceptions of low costairlines and full services carriers: A case study involving Ryanair, Aero Lingus, Air Asia and Malaysia Airlines
    Wirts, J.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11 : 259 ~ 272 [2005]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and service quality
    Bienstock, C. C. The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7 (5) : 72 ~ 94 [2003]
  • Organizational Behavior Management
    Ivancevich, J. M. McGraw-Hill [2002]
  • Motivation in work organzations
    Lawler, E. E. Books/Cole [1973]
  • Managerial Attitude and Performances
    Porter, L. Irwia [1968]
  • MLQ(Multifactor Leadership Questionnaire) manual
    Bass,B.M. Mind Garden [1995]
  • Leadership and Performance Beyond Expectation
    Bass,B.M. The Free Press [1985]
  • Job satisfaction,organization commitment, turnover intention and turnover: Path analysis based on meta-analytic findings
    Tett, R. P. Personal Psychology 46 (2) : 259 ~ 293 [1993]
  • Insights on leadership: Service, stewardship, spirit, and servant-leadership
    Spears, L.C. John Wiley & Sons, Inc [1995]
  • Focus on leadership
    Spears, L.C. John Wiley : 1 ~ 18 [2002]
  • Employee-Organizational Linkage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Commitment and Control of Organizational Behavior and Belief, New Directions in Organizational Behavior
    Staw. B. M. St. Clair Press [1977]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person Job Satisfaction: Meta-Analysis and Assessment of Causal Effect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30 : 63 ~ 77 [1993]
  • Annual review, 1993-1997: work attitudes and outcomes
    Lease, S.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53 (2) : 154 ~ 183 [1998]
  • Airline station performance as a function of employee satisfaction
    Nebeker, D. Journal of Quality Management 6 (1) : 29 ~ 45 [2001]
  • A case study of servant leadership
    Walker, P. D. University of San Francisco [1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