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관광객의 이(異)문화 인식, 진정성 및 관광체험의 구조적 관계-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지를 중심으로 -

논문상세정보
' 중국인 관광객의 이(異)문화 인식, 진정성 및 관광체험의 구조적 관계-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지를 중심으로 -'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thenticityandtouristexperience
  • cross-culturalawareness
  • world cultural heritage
  • 관광체험
  • 세계문화유산
  • 이문화인식
  • 진정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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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인 관광객의 이(異)문화 인식, 진정성 및 관광체험의 구조적 관계-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지를 중심으로 -' 의 참고문헌

  • 지역축제 환경단서와 관광체험이 축제개최효과와 방문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연구
    박재관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1]
  • 지역관광활동체험이 브랜드 자산간의 관계 - 경상북도 포항시를 중심으로 -
    이정은 관광연구 27 (5) : 443 ~ 459 [2012]
  • 자갈치축제 활성화 방안
    조명환 관광레저연구 9 (2) : 151 ~ 167 [1997]
  • 유산관광과 고유성 지각 : 특성과 방문동기 분석을 중심으로
    이혜련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7]
  • 여가경험의 심리적 본질
    성영신 소비자학 연구 7 (2) [1996]
  • 선행관광 행동 연구의 비판적 고찰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1998]
  • 배낭여행객의 이문화 인식, 진정성 및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변찬복 호텔경영학연구 19 (4) : 261 ~ 273 [2010]
  •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4) : 59 ~ 80 [2009]
  • 문화유산의 진정성과 관광자원화 -경주 동궁과 월지를 대상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36 (5) : 115 ~ 133 [2012]
  • 문화관광축제의 진정성 인식이 참가만족도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1 대장경 천년 세계문화축전을 중심으로-
    이태숙 관광학연구 36 (7) : 95 ~ 114 [2012]
  • 문화관광체험이 고유성 및 관광만족,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조태영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8]
  • 문화관광지의 관광체험과 고유성, 관광만족의 관계 연구
    양봉석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국적별 문화관광체험과 관광지 속성이 만족과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일화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1]
  • 관광체험소비행위 유형에 따른 관광객 특성 연구 - Holt 모델에 기초한 관광객 세분화 -
    황윤미 관광연구 24 (5) : 23 ~ 44 [2009]
  • 박사
  • 관광객체험이 체험품질,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귀연 관광연구 25 (2) : 271 ~ 292 [2010]
  • 관광객 시선에서 사진이 갖는 함의
    오정준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1 (1) : 25 ~ 34 [2011]
  • 고유성인식과 관광체험간의 인과관계
    김진수 관광경영학연구 6 (3) : 69 ~ 87 [2002]
  • 고유성개념을 이용한 소래포구의 관광체험 전략
    김진수 관광경영학연구 6 (2) : 19 ~ 36 [2002]
  • 고궁관광 평가요인과 만족도 분석 - 진정성과 HISTOQUAL을 중심으로 -
    김지선 관광학연구 33 (6) : 37 ~ 54 [2009]
  • Western backpackers and the global experience: an exploration of young people's interactions with local cultures
    Huxley, L. Tourism, Cultures & Communication 5 (1) : 37 ~ 44 [2004]
  • Tourism dance performances authenticity and creativity
    Daniel, Y. P. Annals of Tourism Research 23 (4) : 780 ~ 797 [1996]
  • Tourism & Modernity: A Sociological Analysis
    Wang, N. 서울일신사 [2004]
  • The global nomad: backpacker travel in theory and practice
    Richards, G. Channel View Publications : 253 ~ 297 [2004]
  • The experience economy: Work is theatre & every business a stage
    Gilmore,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9]
  • The ethics of authenticity
    Taylor, C. Harvard University Press [1991]
  • The core of heritage tourism
    Poria,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 (1) : 238 ~ 254 [2003]
  • The Image : A Guide to Pseudo-Events in America
    Boorstin, D. Atheneum [1971]
  • Staged Authenticity: Arrangements of Social Space in Tourist Settings
    MacCanell, D.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9 (3) : 589 ~ 603 [1973]
  • Serious Leisure,Participation and Experience in Tourism: Authenticity and Ritual in Renaissance Festival
    Kim, H. Texas A&M University [2004]
  • Semiotics of Tourism
    Culler, J. American Journal of Semiotics 1 : 127 ~ 140 [1981]
  • Revisiting authenticity : A Social realist approach
    Lau, R. W. K. Annals of Tourism research 37 (2) : 478 ~ 498 [2010]
  • Rethinking authenticity in tourism experience
    Wang, N.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2) : 349 ~ 370 [1999]
  • Response to Yeoman et al: The fakery of the authentic tourist
    Hall, C. M. Tourism Management 28 (4) : 1139 ~ 1140 [2007]
  • Reconceptualizing ObjectAuthenticit
    Reisinger, Y. Annalsof Tourism Research 33 (1) : 65 ~ 86 [2006]
  • Motivational factors of international travelers
    Fontain, G. Psychological Reports 72 : 1106 ~ [1993]
  • Intercultural readiness assessment for pre-departure candidates
    Dodd, C. H. Journal of Intercultural Communication Studies 16 (2) : 1 ~ 17 [2007]
  • Dynamics of Intercultural Communication
    Dodd, C. H. McGraw Hill [1982]
  • Current issue in tourism: The authentic tourist
    Yeoman, I. Tourism Management 28 (4) : 1128 ~ 1138 [2007]
  • Critical Issues in Tourism: a geographical perspective
    Shaw, G. Blawell Publishers Inc [2002]
  • Consuming heritage: Perceived historical authenticity
    Waitt,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4) : 835 ~ 862 [2000]
  • Authenticity: brands, fakes, spin and the lust for real life
    Boyle, D. Harper Perennial [2004]
  • Authenticity in tourism
    Hughes,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22 (4) : 781 ~ 803 [1995]
  • Authenticity and sincerity in tourism
    Taylor, C. Annals of Tourism Research 28 (1) : 7 ~ 26 [2001]
  • Authenticity and commoditization in tourism
    Cohen,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15 (3) : 371 ~ 386 [1988]
  • Abraham Lincoln as authentic reproduction: a criticque of postmodernism
    Bruner, E. M. American Anthropologist 96 (2) : 397 ~ 415 [1994]
  • AMOS 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계수 (주)데이터 솔루션 [2004]
  • A phenomenology of tourist experience
    Cohen, E. Sociology 13 : 179 ~ 202 [1979]
  • A consumer-based model of authenticity: An oxymoron or the foundation of cultural heritage marketing?
    Kolar, T. Tourism management 31 : 652 ~ 664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