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발달장애학생의 미래 성인기 자립생활을 위한 학령기 중심의 특수교육학 연구과제 고찰
김영준
도명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준
도명애
주제어
미래성인기
발달장애학생
연구 과제
자립생활
전환교육
특수교육학
평생교육
학령기중심
참고문헌( 75)
유사주제 논문( 871)
평생교육 571건
전환교육 97건
자립생활 84건
발달장애학생 64건
연구 과제 43건
특수교육학 10건
미래성인기 1건
학령기중심 1건
인용/피인용
발달장애학생의 미래 성인기 자립생활을 위한 학령기 ...
' 발달장애학생의 미래 성인기 자립생활을 위한 학령기 중심의 특수교육학 연구과제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미래성인기
발달장애학생
연구 과제
자립생활
전환교육
특수교육학
평생교육
학령기중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7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미래성인기
2
0
0.0%
발달장애학생
65
0
0.0%
연구 과제
44
0
0.0%
자립생활
85
0
0.0%
전환교육
98
0
0.0%
특수교육학
11
0
0.0%
평생교육
572
0
0.0%
학령기중심
2
0
0.0%
계
87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발달장애학생의 미래 성인기 자립생활을 위한 학령기 중심의 특수교육학 연구과제 고찰'
의 참고문헌
특수학교의 직업전환교육에 대한 지역사회 기관의 인식: 개별화전환교육계획을 중심으로
한경근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2) : 1 ~ 19
[2013]
특수학교 기반 발달장애성인 평생교육 지원 모형개발
송소현
[2011]
특수교육 학술지를 통해 본 장애인 평생교육 연구동향과 과제
김남진
특수교육학연구 41 (4) : 215 ~ 234
[2007]
특수교육 분야에서 본 현행 성인직업재활체계 및 서비스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개선 및 협력방안
김진호
직업재활연구 13 (2) : 1 ~ 30
[2003]
지체장애학교 중도·중복장애 졸업생의 학교교육에 대한 경험과 졸업 후 삶에 대한 질적 연구
최옥순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1) : 1 ~ 26
[2009]
지적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중심 직업교수 고찰
김라경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1) : 63 ~ 89
[2012]
지적장애학생들의 자립과 성인생활에 필요한 기능적 생활기술 고찰
김진호
지적장애연구 14 (1) : 23 ~ 42
[2012]
지적장애인 고등학교 졸업 이후 전환 실태와 개선 방안
박희찬
지적장애연구 15 (2) : 1 ~ 24
[2013]
지적장애아교육
조인수
대구대학교출판부
[2012]
지적장애아 교육
신진숙
양서원
[2010]
지적장애 고등학생의 성인생활을 위한 미래계획 사정에 대한 특수교육교사들의 인식
김영준
지적장애연구 13 (2) : 29 ~ 54
[2011]
중증 자폐성 장애 청소년의 성인기 전환에 대한 가족지원 요구 분석
배내윤
특수교육 12 (1) : 31 ~ 59
[2013]
중등기 이후 중증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 모형 연구
한경근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0 (1) : 21 ~ 45
[2007]
중도장애인의 거주 형태에 따른 여가활동 비교 연구 : 지원 아파트와 그룹홈 비교
김라경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2) : 29 ~ 47
[2011]
중도장애 학생의 성인기로의 성공적인 전환을 위한 계획과 실행 과정 및 과제
조윤경
직업재활연구 13 (1) : 235 ~ 260
[2003]
정신지체 학생의 성인기 전환을 위한 전환계획과 자기 결정력에 대한 부모와 교사의인식수준 비교
박성우
특수교육연구 10 (1) : 169 ~ 192
[2003]
정서ㆍ행동문제를 가진 아동을 위한 특수교육학 중심의 지원 방향 탐색
황순영
교육혁신연구 23 (1) : 109 ~ 119
[2013]
전환중심 교육실습 프로그램이 예비특수교사의 전환교육지식과 교수수행역량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3) : 373 ~ 394
[2012]
전환사정 실천사항에 대한 교사인식수준과 기준개발
송정선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9]
전환기 지적장애청소년의 오락, 여가 및 건강생활 증진방략
조인수
지적장애연구 16 (1) : 129 ~ 148
[2014]
전환교육 실행과정에 따른 실천적 과제분석
조인수
지적장애연구 13 (2) : 97 ~ 122
[2011]
장애학생의 직업전환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간의 프로그램 연계
박희찬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103 ~ 127
[2006]
장애학생 진로․직업교육 자립생활훈련 성과지표 개발
송소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1) : 19 ~ 44
[2012]
장애학생 전환기 교육계획과 실행에서의 부모의 역할
한경근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3 (2) : 165 ~ 192
[2004]
장애청소년의 전환교육 및 서비스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이성용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55 ~ 187
[2010]
장애성인 평생교육: 배제에서 포용으로
강순원
평생교육학연구 19 (1) : 55 ~ 84
[2013]
박사
성인 발달장애자녀를 위한 부모의 평생계획 수립에 관한 연구
이원남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3]
성공적인 지역사회로의 전환을 위한 중도·중복장애학생의 진로·직업교육 방향성 탐색
박은송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211 ~ 234
[2011]
발달장애학생의 중등과정 이후 교육으로의 전환경로와 방향
박정식
지적장애연구 15 (4) : 255 ~ 273
[2013]
발달장애학생의 전환교육을 위한 전환평가에 대한 고찰
김진호
지적장애연구 8집 (3호) : 55 ~ 77
[2006]
발달장애학생의 전환교육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운영 방향 모색
박정식
지적장애연구 11 (3) : 161 ~ 191
[2009]
발달장애학생의 자립과 성인생활을 위한 특수교육 교과교육의 적용방안 소고
김영준
정서·행동장애연구 30 (2) : 143 ~ 179
[2014]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학령기전환교육모형 개발과 교육프로그램 및 방법 모색
김진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1 ~ 27
[2007]
발달 장애 고등부 졸업생의 취업 및 사회 적응 실태 추적 조사 연구
이정기
발달장애연구 6 (2) : 1 ~ 16
[2002]
미국과 한국의 IEP 변화과정 고찰 및 지적장애학생 IEP 운영의 발전 방안
김양화
특수교육학연구 48 (4) : 55 ~ 79
[2014]
독특한 교육적 지원요구학생을 위한 개별화 전환교육계획 실행방략
조인수
지적장애연구 12 (1) : 89 ~ 121
[2010]
독특한 교육적 지원요구를 가진 아동을 위한 생활자립훈련프로그램
조인수
대구대학교 출판부
[2013]
그룹홈 거주 자폐성장애 성인자녀가 일반가정에서 보이는 어머니와의 부정적 상호작용에 관한 참여관찰
김영준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4) : 81 ~ 105
[2013]
교사교육을 통한 특수교사의 자폐성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참조 교수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사례
김영준
정서·행동장애연구 30 (1) : 47 ~ 81
[2014]
고등학교 졸업이상 성인장애인의 취업현황 및 취업영향 요인연구
박혜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2) : 145 ~ 167
[2013]
Unfocused kids: Helping students to focus on their education and career plans
Wakefield, S. M.
CAPS Press
[2004]
Transition service and delivery: a multi-state study of special education teacher’s perceptions of their transition competencies
Benitez, D. T.
University of Kansas
[2005]
Transition planning inventory
Clark, G. M.
PRO-ED
[1997]
Transition education and services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Sitlington, P. L.
Allyn & Bacon
[2010]
Transition assessment: Planning transition and IEP development for youth with mild to moderate disabilities
Miller, R. J.
Allyn and Bacon
[2007]
Transition assessment practices in Nevada and Arizona: Are they tied to best practices?
Thomas, C. A.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17 (4) : 242 ~ 250
[2002]
Transition and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Facilitating the movement from school to adult life
Cronin, M. E.
PRO-ED : 85 ~ 112
[1996]
The quest for ordinary lives: The integrated post -school vocational functioning of 50 workers with significat disabilities
Brown, L.
Research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1 : 93 ~ 121
[2006]
Teaching the possibilities: Identifying individual transition needs
Miller, R. J.
Minnesota Educational Services : 17 ~ 31
[1993]
Teaching students with learning problems
Mercer, C. D.
Prentice-Hall : 97 ~ 144
[2001]
Teaching self-determined students with disabilities:Basic skills for successful transition
Wehmeyer, M. L.
Paul H. Brookes
[1998]
Secondary program for students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McDonnell, J.
Allyn and Bacon
[1991]
Promoting access to the general curriculum by teaching self-determination skills
Palmer, S.
Exceptional Children 70 (4) : 427 ~ 439
[2004]
Positive behavioral support for the classroom
Scheuermann, B. K.
Prentice Hall
[2008]
Perspectives on transition practice
Zhang, D.
Career Developmental for Exceptional Individuals 28 (1) : 15 ~ 25
[2005]
Pathways to successful transition for youth with disabilities
Greene, C.
Merrill/Prentice Hall
[2003]
My future my plan: A transition planning resource for life after high school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and their families
Sheets, D.
State of the Art, Inc
[2003]
Life-centered career education
Brolin, D. E.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1993]
Life skills instruction: A practical guide for integrating real-life content into the curriculum at the elementary and secondary levels for students with special needs or who are placed at risk
Cronin, M. E.
PRO-ED
[2007]
Life beyond the classroom: Transition strategie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Wehman, P.
Paul H. Brookes
[2001]
Life beyond the classroom: Transition strategies for young people with disabilities
Wehman, P.
Paul H. Brookes : 309 ~ 353
[2001]
Learning styles inventory. Lawrence
Dunn, R.
Price Syste, Inc
[2003]
Involving Parents of Adolescents with Disabilities in Transition Planning
김경화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1) : 1 ~ 14
[2011]
Integrating differentiated instruction & under standing by design
Tomlinson, C. 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6]
Informal assessments for transition to postsecondary education and training programs
Sitlington, P. L.
PRO-ED
[2008]
Generalization of Training Effects in Social Skills Training for Students with Disabilities
김진호
인문과학논총 7 : 91 ~ 102
[1999]
Functional curriculum models for secondary students with mild mental impairment
Bouck, E. C.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44 (4) : 435 ~ 443
[2009]
Families, professional, and exceptionality: Collaborating for empowerment
Turnbull, A. P.
Merill/Prentice Hall
[2001]
Expanding career options for young wom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Lindstrom, L.
Career Development for Exceptional Individuals 27 : 43 ~ 63
[2004]
Curriculum and instruction for students with significant disabilities in inclusive settings
Alper, S.
Allyn and Bacon : 73 ~ 85
[2003]
Career development and transition services: A functional life skills approach
Brolin, D. E.
Merrill/Prentice Hall
[2004]
Career assessment for adolescents with mild disabilities : Critical concerns for transition planning
Rojewski, J. W.
Career Development for Exceptional Individuals 25 (1) : 73 ~ 95
[2002]
Burnsville-Eagan- Savage school district: Special education due process manual
Johnson, D.
Burnsville-Eagan-Savage School District : 112 ~ 144
[2004]
Beyond high school: Transition from school to work
Kohler, P. D.
Wadsworth : 179 ~ 205
[1998]
A Life Skills Approach to Mathematics Instruction : Preparing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for the Real-Life Math Demands of Adulthood
Patton, J. R.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0 (2) : 178 ~ 187
[1997]
' 발달장애학생의 미래 성인기 자립생활을 위한 학령기 중심의 특수교육학 연구과제 고찰'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