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교사의 수업목표 인식과 설정에 따른 유아문학수업 개선 사례

논문상세정보
'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교사의 수업목표 인식과 설정에 따른 유아문학수업 개선 사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on research
  • instructionalobjective
  • literatureeducationlessonforyoungchildren
  • newtaxonomyofeducationalobjectives
  • 수업 목표
  • 신교육목표분류학
  • 실행연구
  • 유아문학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3 0

0.0%

' 신교육목표분류학에 기초한 교사의 수업목표 인식과 설정에 따른 유아문학수업 개선 사례' 의 참고문헌

  • 협력적 실행연구를 통한 초임 유아교사의 ‘문제행동’ 인식 및 지도실제에서의 변화
    양정은 유아교육연구 34 (1) : 135 ~ 156 [2014]
  • 현장개선과 실행연구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손유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3 (3) : 455 ~ 476 [2008]
  • 한국 교육의 목표
    안정수 우리들 [2007]
  • 표준보육과정과 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에 반영된 유아문학교육의 의미 분석
    임영심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0 (2) : 201 ~ 222 [2009]
  •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06]
  • 질적연구방법론 Ⅱ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 지리학습활동을 통한 유아세계시민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배지현 다문화교육연구 7 (2) : 1 ~ 21 [2014]
  • 장애유아의 교육적 통합에 대한 일반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질적 연구
    오혜정 특수아동교육연구 12 (2) : 213 ~ 232 [2010]
  • 유치원의 유아 문학 활동 현황에 관한 연구
    兪承姸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2]
  •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계획·실행·평가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이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319 ~ 353 [2012]
  • 유아평가의 의미 만들어가기를 위한 실행연구
    이진희 유아교육연구 32 (1) : 5 ~ 29 [2012]
  • 유아문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김정화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1 (1) : 49 ~ 66 [2010]
  • 유아문학교육내용과 교수계획에 대한 논의
    서정숙 어린이문학교육연구 2 (2) : 21 ~ 39 [2001]
  • 유아문학교육 교과수업을 위한 교수설계 모형 개발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강문숙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3) : 113 ~ 136 [2013]
  • 유아교육기관에서 멘토링 활동을 통한 반성적 수업활동의 과정과 의미
    유구종 어린이미디어연구 9 (1) : 163 ~ 187 [2010]
  • 유아교육과정
    이기숙 교문사 [2013]
  • 유아교육과 메타인지:개념적 접근과 교육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이화도 유아교육학논집 9 (2) : 59 ~ 74 [2005]
  • 유아교원양성과정에서 문제중심학습(PBL) 적용 실행연구
    임진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유아교사 전문성 발달을 위한 실행연구의 활용
    유준호 영유아교육연구 9 : 5 ~ 25 [2006]
  •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유치원 교사의 실행연구 방안 모색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29 (3) : 125 ~ 148 [2009]
  • 예비유아교사의 수업목표 인식에 따른 수업실행 및 반성
    조희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125 ~ 150 [2013]
  • 영유아 교육과정
    이기숙 공동체 [2008]
  • 실행연구자로서 예비유아교사의 가능성 탐구:행동관찰과 분석 사례를 통하여
    손유진 유아교육연구 27 (4) : 233 ~ 253 [2007]
  • 실행연구자(action researcher)로서의 유아교사: 유아교사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일고
    김희연 유아교육연구 24 (6) : 235 ~ 255 [2004]
  • 실행연구를 통한 유아과학교육 학습공동체의 의미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1 (4) : 119 ~ 142 [2011]
  • 신교육목표분류학의 설계
    Marzano, R. J. 아카데미 프레스 [2005]
  • 수업 중에 일어난 유치원 교사의 사고내용 분석
    이성희 유아교육학논집 17 (5) : 311 ~ 335 [2013]
  • 보육기관 및 유치원의 원장, 교사, 부모의 유아교육목표에 대한 인식 조사연구
    심혜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3 : 1 ~ 52 [1996]
  • 문학작품을 통한 과학 활동의통합적 접근법에 관한 연구
    채종옥 연구논집 27 : 69 ~ 100 [1994]
  • 교육학/교육과정 연구에서 질적 연구자가 고려해야하는 타당도 이슈들: 그 다양한 접근들의 이해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4 (1) : 61 ~ 96 [2006]
  • 교육상황에서 질적연구 수행하기. [Doing qualitative research in education settings]
    Hatch. J. A. 학지사 [2008]
  • 교육과정의 이해
    김대현 학지사 [2011]
  • 교사를 위한 실행연구
    Mills, J. E. 우리교육 [2005]
  • 교과지식 영역에 따른 대안적 수업목표 분류방안 탐색
    신재한 한국교육논집 4 (2) : 93 ~ 119 [2005]
  • What is good action research?
    Huang, H. B. Why the resurgent interest? Action Research 8 (1) : 93 ~ 109 [2010]
  • Theories and Research in the Practice Domain of Nursing
    Mishler, E. G. 서울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학술대회 : 141 ~ 151 [1986]
  • Problem-Based Learning with Young Children : Designing and Implementing Action Research Projects in an Urban Classroom
    Akwaji, C. Technology and Teacher Education Annual 2 : 1178 ~ 1179 [2002]
  • Parents + Teachers + Action Research = Real Involvement
    Kay, P. J.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0 (1) : 8 ~ 13 [1997]
  • Objective PET Teacher's Book
    Hashemi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3]
  • Objective PET - Second Edition. Teacher's Book
    Ernst,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0]
  • Kyle A Case Study in Parent-Teacher Action Research
    Ryan, A. K.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3 (3) : 56 ~ 61 [2001]
  • Interpretation of standards with Bloom's revised taxonomy
    Nasstrom, G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 Method in Education 32 (1) : 39 ~ 51 [2009]
  • Implementing a collaborative model of action research for teacher development
    Angelides, P. Educational Action Research 13 (2) : 275 ~ 290 [2005]
  • Hauenstein의 인지적 영역 신교육목표분류학을 적용한 유치부 공과교육을 통한 하나님 개념인식 변화
    김미경 유아교육학논집 14 (2) : 27 ~ 52 [2010]
  • Bookmatching in the classroom : How action research reached the lives of children through books
    Grindler, M. Action In Teacher Education 16 (4) : 50 ~ 58 [1995]
  • Bloom의 신 교육목표분류학에 근거한 지리 수업목표의 진술과 평가의 실제
    신진걸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6 (2) : 129 ~ 144 [2008]
  • Bloom의 신 교육목표 분류학에 의한 초등 과학 영재교육 자료의 수업목표 사례 분석
    곽대오 영재교육연구 18 (3) : 591 ~ 612 [2008]
  • Bloom의 신 교육 목표 분류학에 의한 한국과 미국 고등학교 생물 교과서 실험 수업 목표 비교 분석
    박철규 교과교육학연구 15 (1) : 27 ~ 43 [2011]
  • Bloom의 교육목표분류학에 대한 비판과 그 대안 탐구 -일선 교사들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강현석 중등교육연구 53 (1) : 51 ~ 84 [2005]
  • Action research
    Stringer, E. T. SAGE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