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코칭이 유아의 독서환경, 의사소통능력, 의사소통태도에 미치는 효과

논문상세정보
'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코칭이 유아의 독서환경, 의사소통능력, 의사소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mmunication skills
  • communicationattitude
  • picture books
  • readingcoaching
  • readingenvironment
  • 그림책
  • 독서코칭
  • 독서환경
  • 의사소통능력
  • 의사소통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9 3

0.0%

'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코칭이 유아의 독서환경, 의사소통능력, 의사소통태도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박사
  • 표준화 독서 능력 및 독서 태도․환경 진단 검사 개발 연구 : 1 ~ 350
    한철우 [2007]
  • 철학적 탐구공동체 활동이 유아의 언어 및 의사소통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정화 진주산업대학교 대학원 [2002]
  • 중학생의 읽기 동기 및 쓰기 동기에 대한 재검토
    박영민 한국어문교육 17 : 127 ~ 152 [2008]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태도
    김기홍 홍익제 [2003]
  • 읽기활동이 유아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영순 한국국제대학교 [2011]
  • 읽기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코칭 방향
    김도남 청람어문교육 43 (43) : 187 ~ 224 [2011]
  • 이야기책 읽기와 병행된 확장 경험 활동이 청각장애 유아의 자발적 문해행동 및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박정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 유아코칭에서의 주도성 향상을 위한 위인동화의 활용
    정현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유아코칭에서의 대인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한 위인동화 활용
    이원희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2007]
  • 유아의 사회적응행동 발달 검사지 개발 연구
    이영자 유아교육연구 8 : 87 ~ 105 [1987]
  • 유아기 학부모의 독서지도에 관한 일 연구
    宋美子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82]
  • 어머니의 상호작용적 그림책 읽기전략훈련이 발달지체유아의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권미은 유아특수교육연구 10 (1) : 1 ~ 29 [2010]
  • 부모교육에서의 코칭 접근의 효과성 제고를 위한 탐색적 연구
    이소희 부모교육연구 5 (1) : 50 ~ 21 [2008]
  • 독서활동 프로그램 구안 적용이 독서 습관 형성에 미치는 효과
    오용분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2005]
  • 독서코칭 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윤재 한영논총 16 (2) : 115 ~ 129 [2012]
  • 독서동아리 활동이 중학생의 읽기 동기와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안영은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독서교육론
    박영목 박이정 [2010]
  • 독서과정코칭수업 모형의 효과에 관한 연구
    박정아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 기업교육론
    나일주 학지사 [2003]
  • 그림책을 활용한 다상징적 접근법이 유아의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현주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1]
  • 구성주의적 읽기 교육의 방향
    이성영 한국초등국어교육 18 : 57 ~ 80 [2001]
  • 구성주의적 교수-학습의 원리와 적용
    김국태 교육이론과 실천 [1998]
  • 구성주의 작문 교수 학습론
    최현섭 박이정 [2000]
  • 구성주의 문학교육론
    이상구 박이정 [2002]
  • 구성주의 교수-학습 전략으로서의 코칭(Coaching)의 역할 및 프로세스:외국 기업 사례 비교
    오인경 기업교육연구 5 (2) : 5 ~ 25 [2003]
  • 교사의 그림책 읽어주기 유형이 유아의 이야기 구성 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순경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4]
  • 감정코칭을 활용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양육효능감과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에 미치는 영향
    박지은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What teachers can do to promote preschoolers’vocabulary development : strategies from an effective language and literacy professional development coaching model
    Barbara, A. W. Reading Teacher 63 (8) : 621 ~ 633 [2010]
  • Theoretical models and processes of reading
    Mathewson, G. C International Reading of Reading Association [1994]
  • Theoretical bases of communicative approaches to second language teaching
    Brutten, G. Applied Linguistics 1 : 1 ~ 47 [1989]
  • Teaching writing: balancing process and product
    Tompkins, G. E. Prentice-hall [2000]
  • Studying lives through time: Approaches to personality and development
    Garmezy, N.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1993]
  • National Home Sducation Reserch Institute(NHERI)
    Brain. R. NHERI Publications [1997]
  • Looking in classrooms
    Good, T. Harper & Row [1987]
  • Literature, the disciplines, and the lives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Barone, T. Language Arts 72 (1) : 30 ~ 38 [1995]
  • Literature for children: a short introduction
    Russel, H. Longman [1994]
  • Learning to read and write; a longitudinal study of 54 children from first through fifth grades
    Juel,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437 ~ 447 [1988]
  • IQ and ego-resiliency: Conceptual and empirical connections and separateness
    Block,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logy 70 : 349 ~ 361 [1996]
  • Guided Reading Coaching tool
    Byrd, D. Stenhouse [2002]
  • Engaging children’s minds: The project approach
    Katz, L. Ablex [1989]
  • Developing Reading Versatility
    Adams, W. R. Holt, Rinehart &Winston, Inc [2005]
  • Coaching for Performance
    Whitmore, J. Nicholas Brealey Publishment [2007]
  • Children and books
    Mize. J. Scott [1990]
  • Attitude structure and function
    Ajen, I. Erlbaum [1989]
  • Attitude and motivation in language learning
    Gardner, R. C. Newbury House [19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