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의 IEP 변화과정 고찰 및 지적장애학생 IEP 운영의 발전 방안

' 미국과 한국의 IEP 변화과정 고찰 및 지적장애학생 IEP 운영의 발전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developmentplan
  • individualizededucationalplan(iep)
  • individualswithdisabilitieseducationlaw
  • specialeducationact
  • 개별화 교육계획
  • 발전방안
  • 장애인교육법
  • 특수교육관련법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96 0

0.0%

' 미국과 한국의 IEP 변화과정 고찰 및 지적장애학생 IEP 운영의 발전 방안' 의 참고문헌

  • 한국 특수교육 입법정책의 변천에 관한 연구
    이석진 특수교육학연구 39 (3) : 25 ~ 53 [2004]
  • 특수학급과 통합학급의 개별화교육계획 개발 및 시행의 방향과 과제
    한현민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적절한 교육보장을 위한 특수교육의 혁신방안. 제12회 국내세미나 [2005]
  • 박사
  • 특수교육학개론
    권요한 학지사 : 181 ~ 192 [2010]
  • 특수교육진흥법안
    제98회 국회문교공보위원회회의록 제16호 [1977]
  • 통합된 자폐 범주성 장애학생을 위한 성공적인 개별화교육계획 개발 및 실행요소 탐색: 문헌분석을 중심으로
    이효정 자폐성장애연구 12 (3) : 23 ~ 44 [2012]
  • 초등학교 특수학급의 개별화교육계획의 작성과운영에 관한 질적 사례연구
    태원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3) : 261 ~ 281 [2007]
  • 초등 특수학급 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IEP) 운영에 대한 인식 및 실태 조사 -부산지역 초등 특수학급을 중심으로-
    박선미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7 (1) : 167 ~ 189 [2008]
  • 초등 특수학급 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개발에 관한 실태 조사
    정주영 지적장애연구 11 (1) : 123 ~ 139 [2009]
  • 청각장애 특수학교의 개별화교육계획 수립과 운영에 대한 질적 연구
    박인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149 ~ 181 [2011]
  • 중복장애아의 개별화교육 수행 방안에 관한 연구
    박재국 특수교육공학 1 : 23 ~ 38 [2001]
  • 중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운영 실태
    최은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중등 특수학급 담당교사의 개별화교육 프로그램 운영 실태분석과 개선방안
    강남숙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제98회 국회회의록 제22호(1977). 특수교육진흥법안
  • 정신지체교육 교사의 개별화교육계획 수행능력과 운영실태
    조인수 특수교육학연구 34 (3) : 191 ~ 229 [2000]
  • 정신지체 특수학교 개별화교육운영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 실태
    김동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1 (2) : 257 ~ 276 [2009]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령 해설 자료
    교육부 [2013]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규칙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 유아특수교육 기관의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운영실태및 개선 방안
    조광순 특수교육연구 12 (1) : 339 ~ 370 [2005]
  •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협력적 팀워크 중재가 뇌성마비 학생의 대근육운동 능력 및 운동능력 관련 개별화교육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표윤희 특수교육학연구 45 (1) : 317 ~ 340 [2010]
  • 실질적으로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의 보장이 초점
    조석훈 특수교육진흥법 개정을 위한 공청회.교육인적자원부 [2006]
  • 시각장애학교의 개별화교육계획 실태 및 개선 방안
    유민수 시각장애연구 26 (2) : 1 ~ 25 [2010]
  • 법제처 종합법령정보센터
  • 미국 IDEA 97과 교육재정지원정책의 변화
    김남순 정신지체연구 2 : 73 ~ 88 [2000]
  • 개별화교육프로그램 작성과 운영과정에 대한 미국 특수교사의 인식에 미치는 변인에 관한 연구
    홍사훈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1) : 179 ~ 194 [2010]
  •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안과 실행
    이유훈 교육과학사 [2002]
  • 개별화교육계획에 대한 정신지체 특수학교 교사의 실행능력 인식 수준
    조인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167 ~ 187 [2004]
  • 박사
  • 개별화 교육계획 시행의 근거법령에 대한 한・미간 비교연구:과제와 개선의 대안
    한현민 특수교육연구 15 (2) : 57 ~ 99 [2008]
  • Teacher's views of inclusion
    Vaughn, S. Learing and Disabilities Practice 11 (2) : 96 ~ 106 [1996]
  • Student-led IEPs: a guide for student invelopment
    McGahee, M.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2001]
  • Special Education and Regular Education: A Merger Made in Haven?
    Lieberman, L. M. Exceptional Children 51 : 513 ~ 516 [1985]
  • Promoting student self-determination skills in IEP planning
    Wood, W.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6 (3) : 8 ~ 16 [2004]
  • No Child Left Behind Act of 2001, P. L., 107-110
    [2001]
  • Legal aspects of special education & public services
    Underwood, J. K. Allyn & Bacon [1995]
  • Learing Problem and Learing disabilities: Moving forward
    Adelman, J. Brookes/Cole [1993]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Improvement Act of 2004, P. L., 108-446
    [2004]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Improvement Act of 2004 & IDEA Regulations of 2006 : Implications for Educators, Administrators, & Teacher Trainers
    Yell, M. L. Focus on Exceptional Children 39 (1) : 1 ~ 24 [2006]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of 1997, P. L., 105-17
    [1997]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Reauthorization : Accountability and Personal Responsibility
    Turnbull, H. R.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6 (6) : 320 ~ 326 [2005]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Amendments of 1997, 20 U.SC, § 1400 et seq.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Improvement Act of 1997, 20 U.SC, § 614 et seq
    [1997]
  • Individual Education Programs in secondary schools
    Butt, N. Support for Learing 9 : 9 ~ 15 [1994]
  • Implementation of self-determination activities and student participation in IEPs
    Mason, C.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70 (4) : 441 ~ 421 [2004]
  • 박사
  • IDEA 2004 : The IEP
    Gartin, B. C.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6 (6) : 327 ~ 331 [2005]
  • Free Appropriate Public Education
    Turnbull, H. R. Love Publishing [2000]
  • Exceptional Children: An Introduction to Special Education
    Heward, W. L. Pearson Education, Inc. [2009]
  • Examining the quality of IEPS for young children with autism
    Ruble, L. A.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40 (12) : 1459 ~ 1470 [2010]
  • Educating all students in mainstream of regular education
    Falvey, C. J. Paul H. Brook : 143 ~ 158 [1989]
  • Developing legally correct and educationally appropriate IEPs
    Drasgow, E.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2 (6) : 359 ~ 373 [2001]
  • Developing Individualized education programs
    Fiscus, E. D. West Publishing Company [1983]
  • Curriculum Considerations in Inclusive Classrooms: Facilitating Learing for all Students
    Stainback, S. Paul H. Brookes Publishing Co [1992]
  • Assistance to state for the education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program and early intervention program for infants and toddlers with disabilities; final regulations
    U. S. Department of Education. Federal Rrgistry, 34, CRF Paper 300 and 303 [1999]
  • Achieving access to the general curriculum for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 A curriculum decision-making model
    Wehmeyer, M. L.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6 (4) : 327 ~ 342 [2001]
  • A student's guide to the IEP
    McGahee-Kovac, M. National Information Center for Children and Youth with Disabilities [2002]
  • A field of IEP dreams : Increasing general education teacher participation in the IEP development process
    Menlove, R. R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3 (5) : 28 ~ 33 [2001]
  • A Statewide Exploration of the Nature and Use of Curriculum in Special Education
    Sands, D. Exceptional Children 62 (1) : 68 ~ 83 [1995]
  •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에 따른 개별화교육계획 수립 운영 자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정 자료, 444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