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김정규
최성규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정규
최성규
주제어
curriculum
HearingImpairedSchoolTeachers
languageteachingmethod
practical knowledge
교육과정
실천적 지식
언어교육방법론
청각장애학교 교사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7,306)
특수교육 4,633건
교육과정 1,544건
curriculum 855건
실천적 지식 152건
practical knowledge 118건
청각장애학교 교사 2건
languageteachingmethod 1건
언어교육방법론 1건
인용/피인용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 ...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curriculum
hearingimpairedschoolteachers
languageteachingmethod
practical knowledge
교육과정
실천적 지식
언어교육방법론
청각장애학교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4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curriculum
856
0
0.0%
hearingimpairedschoolteachers
1
0
0.0%
languageteachingmethod
2
0
0.0%
practical knowledge
119
0
0.0%
교육과정
1,545
0
0.0%
실천적 지식
153
0
0.0%
언어교육방법론
2
0
0.0%
청각장애학교 교사
3
0
0.0%
계
7,3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과정철학적 고찰
박종국
교육과정연구 26 (2) : 29 ~ 55
[2008]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 조사 연구
백경선
초등교육연구 23 (2) : 47 ~ 73
[2010]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1) : 69 ~ 90
[2013]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6 (1) : 55 ~ 78
[2011]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초등특수교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비교 - D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를 중심으로 -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103 ~ 126
[2009]
초등교육의 재구조화
엄태동
학지사
[2010]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이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311 ~ 338
[2012]
청각장애학생 언어지도 방향성 설정을 위한 반성과 대안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4) : 339 ~ 357
[2012]
청각장애학교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합성에 관한 연구
권순황
특수아동교육연구 14 (4) : 465 ~ 481
[2012]
청각장애학교 언어교과 운영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강민주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내ㆍ외적 정향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83 ~ 204
[2013]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청각장애학생과 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구조 분석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09 ~ 426
[2013]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633 ~ 653
[2007]
청각장애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과정 탐색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275 ~ 297
[2011]
청각장애 특수학교의 평가문화를 통하여 알아 본 교육과정 운영의 문제
서창원
아시아교육연구 9 (3) : 205 ~ 224
[2008]
지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한 교육과정과 수업에서의 실천적 지식의 정향성에 대한 구조 분석
이윤미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 ~ 20
[2013]
박사
중등교사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조사 연구
이석희
이석희
금오공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교육교사의 전환교육 인식수준
권영미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일본 농학교 교육과정 변천에 관한 연구
박경란
특수교육 9 (3) : 91 ~ 116
[2010]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5
[1997]
유아교사의 음악수업과 교수방법에 대한 실제적 연구
윤지영
음악교육연구 40 (1) : 113 ~ 141
[2011]
수업시연과 반성적 저널쓰기를 통하여 경험한 예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홍재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2) : 73 ~ 99
[2012]
반성적 수업시연과 분석 활동에서 나타난 예비유아특수교육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변화 탐색
박계신
특수교육 11 (1) : 215 ~ 240
[2012]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김주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교수전략에 대한 초등교사와 예비초등교사의 인식
권혁일
초등교육연구 25 (1) : 123 ~ 146
[2012]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논의-사회과수업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교육 44 (1) : 101 ~ 124
[2005]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이선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 27 ~ 57
[2009]
敎師의 發達過程과 役割葛藤水準과의 관계연구
신인숙
충북대학교 대학원
[1991]
Two negatives don’t always make a positive : Exploring how limitations in teacher knowledge and the curriculum contribute to instructional quality
Charalambous, C. Y.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44 (4) : 489 ~ 513
[2012]
Trends and challenges in teacher preparation in deaf education
Lenihan, S.
Volta Review 110 (2) : 117 ~ 128
[2010]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multimeaning words within a metacognitively based curriculum
Aceti, K. J.
American Annals of the Deaf 155 (2) : 118 ~ 123
[2010]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 Report of a case studdy
Elbaz, F.
Curriculum Inquiry 11 (4) : 43 ~ 71
[1981]
Teaching to the strengths and needs of deaf and hard-of-hearing children
Marschark, M.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26 (1) : 17 ~ 23
[2011]
Teacher’s thinking: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F.
Nichols Publishing Company
[1983]
Teachers’ assessment-local adaptations of a problem-based learning module
Pedersen, S.
Education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7 : 229 ~ 249
[2007]
Reading instruction and text difficulty
Donne, V.
Volta Review 111 (1) : 5 ~ 23
[2011]
Rationalism in politics and other essays
Oakeshott, M.
Liberty Press
[1962]
PBL 교수학습을 적용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의 효과
김선구
영유아교육연구 14 : 57 ~ 73
[2011]
Musical elements and subject knowledge in primary school student teachers : lessons from a five-year longitudinal study
Beauchamp, G.
British Journal of Music Education 27 (3) : 305 ~ 318
[2010]
Future directions in professional preparation and development
Houston, K. T.
Volta Review 110 (2) : 339 ~ 340
[2010]
Deaf learners: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Moores, D.
Gallaudet University Press
[2006]
Crafting Quality professional development for special educators : What school leaders should know
Lewis,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2 (1) : 64 ~ 70
[2009]
Bilingual education for deaf children in Sweden
Svartholm, K.
International Journal of Bilingual Education & Bilingualism 13 (2) : 159 ~ 174
[2010]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