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curriculum
  • hearingimpairedschoolteachers
  • languageteachingmethod
  • practical knowledge
  • 교육과정
  • 실천적 지식
  • 언어교육방법론
  • 청각장애학교 교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45 0

0.0%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및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과정철학적 고찰
    박종국 교육과정연구 26 (2) : 29 ~ 55 [2008]
  • 학교 교육과정 자율화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인식 조사 연구
    백경선 초등교육연구 23 (2) : 47 ~ 73 [2010]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 특수학교와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구성과 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구조 비교
    최성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2 (1) : 69 ~ 90 [2013]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6 (1) : 55 ~ 78 [2011]
  • 특수교육연차보고서
    교육부 [2013]
  • 초등학교 특수학급 수업실행 구성요인 분석
    이윤미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0]
  •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특수아동교육연구 15 (2) : 1 ~ 21 [2013]
  • 초등특수교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비교 - D대학교 초등특수교육과를 중심으로 -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1 (3) : 103 ~ 126 [2009]
  • 초등교육의 재구조화
    엄태동 학지사 [2010]
  •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 및 개선방안 분석
    이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311 ~ 338 [2012]
  • 청각장애학생 언어지도 방향성 설정을 위한 반성과 대안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4) : 339 ~ 357 [2012]
  • 청각장애학교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합성에 관한 연구
    권순황 특수아동교육연구 14 (4) : 465 ~ 481 [2012]
  • 청각장애학교 언어교과 운영의 실태와 문제점 분석
    강민주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내ㆍ외적 정향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83 ~ 204 [2013]
  •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청각장애학생과 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구조 분석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09 ~ 426 [2013]
  •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633 ~ 653 [2007]
  • 청각장애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과정 탐색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275 ~ 297 [2011]
  • 청각장애 특수학교의 평가문화를 통하여 알아 본 교육과정 운영의 문제
    서창원 아시아교육연구 9 (3) : 205 ~ 224 [2008]
  • 지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한 교육과정과 수업에서의 실천적 지식의 정향성에 대한 구조 분석
    이윤미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 ~ 20 [2013]
  • 박사
  • 정신지체 특수학교 직업교육교사의 전환교육 인식수준
    권영미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일본 농학교 교육과정 변천에 관한 연구
    박경란 특수교육 9 (3) : 91 ~ 116 [2010]
  • 이야기나누기에 나타난 유아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홍용희 유아교육연구 17 (1) : 67 ~ 85 [1997]
  • 유아교사의 음악수업과 교수방법에 대한 실제적 연구
    윤지영 음악교육연구 40 (1) : 113 ~ 141 [2011]
  • 수업시연과 반성적 저널쓰기를 통하여 경험한 예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홍재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 (2) : 73 ~ 99 [2012]
  • 반성적 수업시연과 분석 활동에서 나타난 예비유아특수교육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변화 탐색
    박계신 특수교육 11 (1) : 215 ~ 240 [2012]
  • 구조방정식모형으로 논문쓰기
    김주환 커뮤니케이션북스 [2009]
  •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 교수전략에 대한 초등교사와 예비초등교사의 인식
    권혁일 초등교육연구 25 (1) : 123 ~ 146 [2012]
  •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논의-사회과수업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교육 44 (1) : 101 ~ 124 [2005]
  •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이선경 한국교원교육연구 26 (1) : 27 ~ 57 [2009]
  • 敎師의 發達過程과 役割葛藤水準과의 관계연구
    신인숙 충북대학교 대학원 [1991]
  • Two negatives don’t always make a positive : Exploring how limitations in teacher knowledge and the curriculum contribute to instructional quality
    Charalambous, C. Y. Journal of Curriculum Studies 44 (4) : 489 ~ 513 [2012]
  • Trends and challenges in teacher preparation in deaf education
    Lenihan, S. Volta Review 110 (2) : 117 ~ 128 [2010]
  • The teaching and learning of multimeaning words within a metacognitively based curriculum
    Aceti, K. J. American Annals of the Deaf 155 (2) : 118 ~ 123 [2010]
  • The teacher’s practical knowledge : Report of a case studdy
    Elbaz, F. Curriculum Inquiry 11 (4) : 43 ~ 71 [1981]
  • Teaching to the strengths and needs of deaf and hard-of-hearing children
    Marschark, M. European Journal of Special Needs Education 26 (1) : 17 ~ 23 [2011]
  • Teacher’s thinking: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F. Nichols Publishing Company [1983]
  • Teachers’ assessment-local adaptations of a problem-based learning module
    Pedersen, S. Education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7 : 229 ~ 249 [2007]
  • Reading instruction and text difficulty
    Donne, V. Volta Review 111 (1) : 5 ~ 23 [2011]
  • Rationalism in politics and other essays
    Oakeshott, M. Liberty Press [1962]
  • PBL 교수학습을 적용한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과학교육 수업의 효과
    김선구 영유아교육연구 14 : 57 ~ 73 [2011]
  • Musical elements and subject knowledge in primary school student teachers : lessons from a five-year longitudinal study
    Beauchamp, G. British Journal of Music Education 27 (3) : 305 ~ 318 [2010]
  • Future directions in professional preparation and development
    Houston, K. T. Volta Review 110 (2) : 339 ~ 340 [2010]
  • Deaf learners: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Moores, D. Gallaudet University Press [2006]
  • Crafting Quality professional development for special educators : What school leaders should know
    Lewis,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2 (1) : 64 ~ 70 [2009]
  • Bilingual education for deaf children in Sweden
    Svartholm, K. International Journal of Bilingual Education & Bilingualism 13 (2) : 159 ~ 174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