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고혜정
김동일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고혜정
김동일
주제어
Cognitiveattribute
cognitivestates
RSM(RuleSpaceModel)
wordproblemsolvingprocess
규칙장모형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
수학학습장애위험학생
인지상태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4,648)
특수교육 4,633건
cognitiveattribute 7건
규칙장모형 3건
인지상태 3건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 1건
수학학습장애위험학생 1건
인용/피인용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 ...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cognitiveattribute
cognitivestates
rsm(rulespacemodel)
wordproblemsolvingprocess
규칙장모형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
수학학습장애위험학생
인지상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9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cognitiveattribute
8
0
0.0%
cognitivestates
1
0
0.0%
rsm(rulespacemodel)
1
0
0.0%
wordproblemsolvingprocess
1
0
0.0%
규칙장모형
4
0
0.0%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
2
0
0.0%
수학학습장애위험학생
2
0
0.0%
인지상태
4
0
0.0%
계
4,6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의 참고문헌
초등수학의 영역별 오류 유형에 대한 종합적 고찰 : 4학년을 중심으로
정미자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인지진단측정의 교육적 효과성 연구
김명화
교육문제연구 10 : 201 ~ 227
[1998]
인지진단을 위한 진단적 준거설정과 교육적 활용
김경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학업성취 프로파일 분석 및 결과 보고 방안
김희경
[2012]
인지진단모형을 적용한 잠재집단별 분수뺄셈검사 문제해결 전략의 차이 분석
김성은
교육평가연구 25 (1) : 49 ~ 68
[2012]
인지구조모형에 근거한 학생의 지식상태의 진단-규칙장이론(Rule-space theory)의 적용-
김성훈
교육학연구 43 (1) : 81 ~ 107
[2005]
오답원인 자기평가의 외적타당화: 고 2 수학과와 영어과 수업 사례
김성훈
교육평가연구 24 (2) : 209 ~ 230
[2011]
오개념 진단 및 교정을 위한 규칙장 모델의 알고리즘 개발
김성훈
교육평가연구 17 (2) : 183 ~ 196
[2004]
수학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읽기ㆍ수학공존학습장애 위험군아동, 일반아동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력 비교 -수학 인지변인을 중심으로-
김동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 ~ 21
[2013]
수학연산문제 구성형식에 따른 수학부진학생의 수행결과 차이 분석.
신종호
학습장애연구 1 (1) : 115 ~ 132
[2004]
수학 기초학력 부진아 지도를 위한교과서 및 교사용 지도서의 개선 방안 탐색 - 초3 국가수준 기초학력 진단평가 기초 수학 결과 분석 -
조영미
학교수학 8 (1) : 69 ~ 88
[2006]
새로운 교육평가를 위한 인지심리학적 교육측정의 활용 가능성 탐색
김성훈
한국교육 20 : 131 ~ 154
[1993]
문항반응이론의 이해와 적용
성태제
교육과학사
[2001]
문장제 유형 및 그 구성요소가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성준
교육과정평가연구 9 (2) : 281 ~ 309
[2006]
규칙군 집단에로의 문항반응유형의 통계적 분류: 규칙장 이론의 적용
김성훈
교육평가연구 10 (2) : 139 ~ 175
[1997]
국내 수학 학습장애 연구의 선별 및 진단 방법 분석: 2000-2010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정은주
특수교육학연구 45 (3) : 115 ~ 133
[2010]
Validation of cognitive sensitivity for item response curves
Tatsuoka, K. K.
Journals of Educational Measurement 24 : 233 ~ 245
[1987]
Using the attribute hierarchy method to make diagnostic inference about examinees’ cognitive skills
Gierl, M.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07]
Towards adaptative CALL: Natural language processing for diagnostic language assessment
Jang, E. E.
Iowa State University : 117 ~ 131
[2008]
The potential for diagnostic analysis within curriculum-based measurement
Fuchs, L. S.
Assessment for Effective Intervention 28 (3) : 13 ~ 22
[2003]
Spotting erroneous rules of operation by the individual consistency index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0 : 221 ~ 230
[1983]
Rule-space : An approach for dealing with misconceptions based on item response theory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0 (4) : 345 ~ 353
[1983]
R: A language and environment for statistical computing. R Foundation for Statistical Computing
R Core Team
R Core Team
Patterns of diagnosed mathematical content and process skills in TIMSS-R across a sample of 20 countries
Tatsuoka, K.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1 (4) : 901 ~ 926
[2004]
On the structure of educational assessment
Mislevy, R. J.
Measurement : Interdisciplinary Research and Perspectives 1 : 3 ~ 67
[2003]
On the stability of students’ rules of operation for solving arithmetic problems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6 (4) : 351 ~ 361
[1990]
Measurement of psychological disorders using cognitive diagnosis models
Templin, J. L.
Psychological Methods 11 : 287 ~ 305
[2006]
Handbook of statistics: Vol. 26. Psychometrics
Roussos, L.
Elsevier : 979 ~ 1027
[2007]
Handbook of statistics. Vol. 2, Psychometrics
DiBello, L.
Elsevier Science B. V.
[2007]
Fusion Model에 의한수학 능력 진단을 위한 Q-행렬의 정교화
김수진
교육평가연구 21 (2) : 115 ~ 139
[2008]
Effects of response format on diagnostic assessment of scholastic achievement
Birenbaum, M.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16 (4) : 353 ~ 363
[1992]
Educational measurement
Snow, R. E.
Macmillan
[1989]
Educational assessment of mathematics skills and abilities
Braynt, B. R.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0 : 57 ~ 68
[1997]
Diagnostic monitoring of skill and knowledge acquisition
Embreston, S.
Laurence
[1990]
Diagnostic monitoring of skill and knowledge acquisition
Tatsuoka, K. K.
Erlbaum
[1990]
Diagnostic assessment in TIMSS-R : Between countries and within-country comparisons of eighth graders’ mathematics performance
Birenbaum, M.
Studies in Educational Evaluation 30 (2) : 151 ~ 173
[2004]
Diagnostic Measurement: Theory, Methods, and Applications
Rupp, A. A.
The Guilford Press place of publication
[2010]
Diagnosing students’ misconceptions in algebra : Results from an experimental pilot study
Russeell, M.
Behavior Research Methods 41 (2) : 414 ~ 424
[2009]
Construction versus Choice in Cognitive Measurement
Tatsuoka, K. K.
Erlbaum : 107 ~ 133
[1993]
Cognitively diagnostic assessment
Nichols, P. D.
Erlbaum
[1995]
Cognitively Diagnostic Assessment
Tatsuoka, K. K.
Erlbaum
[1995]
Cognitively Diagnostic Assessment
DiBello,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5]
Cognitive assessment: An introduction to the rule space method
Tatsuoka, K. K.
Tylor & Francis
[2009]
BILOG-MG3 [Computer software]
Zimowski, M. F.
Assessment Syste Corporation
[2002]
AnyRSM. 인지상태진단용 컴퓨터 프로그램
KSES.
[2004]
A psychometrically sound cognitive diagnosis model: Effect of remediation as empirical validity
Tatsuoka, K. K.
[1992]
A probabilistic model for diagnosing the misconceptions by the pattern classification approach
Tatsuoka, K. K.
Journal of Educational Measurement 20 (4) : 55 ~ 73
[1985]
A multidimensional latent trait model for measuring learning and change
Embreston, S.
Psychometrika 37 : 359 ~ 374
[1991]
A general cognitive diagnosis model for expert-defined polytomous attributes
Chen, J.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20 (10) : 1 ~ 19
[2013]
A cognitive diagnostic modeling of attribute mastery in Massachusetts, Minnesota, and the U. S. national sample using the TIMSS 2007
Lee, Y. S.
International Journal of Testing 11 (2) : 144 ~ 177
[2011]
A cognitive design system approach to generating valid test: Application to abstract reasoning
Embreston, S.
Psychological Methods 3 : 380 ~ 396
[1998]
A Bayesian framework for the unified model for assessing cognitive abilities: Blending theory with practice
Hartz, S.
The University of Illinois
[2002]
' 수학문장제 문제해결과정에서의 수학학습장애 위험학생 인지상태 진단'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