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이원희
곽승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원희
곽승철
주제어
grounded theory
studentwithautismspectrumdisorder
transition
근거 이론
자폐성 장애학생
초중등전환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6,518)
특수교육 4,633건
근거 이론 1,241건
grounded theory 500건
transition 128건
자폐성 장애학생 16건
인용/피인용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 ...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grounded theory
studentwithautismspectrumdisorder
transition
근거 이론
자폐성 장애학생
초중등전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56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grounded theory
501
0
0.0%
studentwithautismspectrumdiso ...
1
0
0.0%
transition
129
0
0.0%
근거 이론
1,242
0
0.0%
자폐성 장애학생
17
0
0.0%
초중등전환
1
0
0.0%
계
6,5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의 참고문헌
한국의 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 전이 프로그램의 모델개발
김미경
비교교육연구 14 (3) : 243 ~ 266
[2004]
한국 가족복지의 이해
최경석
인간과 복지
[2008]
한 정신지체 특수학교 고등부 졸업생들의 삶에 관한 어머니들의 보고
김정효
특수교육학연구 42 (4) : 245 ~ 276
[2008]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폐성장애학생 부모와 교사의 협력 유형과 변인에 관한 근거이론적 분석
안도연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8]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학교적응도에 미치는 영향
나수현
특수교육학연구 44 (3) : 85 ~ 109
[2009]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초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나수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초등학교 학습도움실 학생의 중학교 전이 서비스에 관한 질적 연구
김인숙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초등학교 자폐성 장애아동 부모의 부모교육 요구 내용에 대한 연구
이원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227 ~ 246
[2010]
초등장애학생의 중학교 전이에 필요한 기술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 조사
차미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초등 장애학생의 일반중학교 전이에 필요한 기술 : 일반중학교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나수현
정서·행동장애연구 24 (1) : 259 ~ 284
[2008]
박사
초·중등 특수학급 전환의 실태와 개선 방안
안춘영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근거이론의 철학적 배경과 방법론적 특성에 대한 고찰
이동성
열린교육연구 20 (2) : 1 ~ 26
[2012]
질적 연구: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현문사
[2001]
중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전환 요인 분석
정윤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 287 ~ 314
[2009]
박사
정신지체아 가족과 자폐아 가족의 결속력과 적응력에 관한 연구
홍경희
홍경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전환평가: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계획과 IEP개발
박현숙
시그마프레스
[2010]
전반적 발달 장애아동 어머니의 스트레스와 대처에 관한 질적 연구
윤선아
특수교육 4 (1) : 77 ~ 104
[2005]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인식 및 성인기 전환과 관련된 자기결정 개념의 실제적 적용에 관한 질적 연구
이숙향
특수교육학연구 43 (4) : 47 ~ 74
[2009]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취학유예 결정의 배경
이금진
특수교육 4 (2) : 43 ~ 74
[2005]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전이지원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미치는 영향
정선진
유아특수교육연구 9 (1) : 135 ~ 160
[2009]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학교 선택 시 서울 지역 부모들이 고려한 요인에 관한 연구
허정연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7 (2) : 269 ~ 293
[2002]
장애아동의 통합 어린이집에서 일반 초등학교로의 전이 지원 모형개발
조윤경
한국영유아보육학 28 : 125 ~ 150
[2002]
박사
장애 아동의 일반 초등학교 취학에 필요한 기술의 중요도에 대한 교사의 인식
이소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자폐유아 가족중재 방안에 관한 연구
이효신
특수교육연구 20 : 95 ~ 120
[1997]
자폐성 장애아동 교육: 교사를 위한 단계별 지침서
Pierangelo, R.
학지사
[2008]
자폐성 장애 아동의 가족을 위한 가족지원 방안
박혜성
특수교육 5 (2) : 5 ~ 30
[2006]
자폐 장애의 일탈적 특성 고찰을 통한 특수교육적 접근의 방향성 정립: 사회성 발달을 중심으로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4 (2) : 227 ~ 256
[1999]
박사
자폐 범주성 장애를 가진 자녀의 미래 성과에 대한 부모의 인식과 지원 욕구
박혜성
박혜성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0]
자기결정기술 중심의 전환계획프로그램이 전공과 지적장애인의 전환계획인식, 자기결정기술 및 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대섭
자폐성장애연구 10 (2) : 85 ~ 111
[2010]
일반학교 장애아동 부모의 전환교육에 대한 인식: 정서행동장애아동과 자폐성장애아동 부모를 중심으로
이은정
특수교육 11 (3) : 27 ~ 47
[2012]
일반중학교 진학에 따른 장애학생 어머니의 전이 경험과 요구
백정옥
특수교육 9 (2) : 51 ~ 78
[2010]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전이 시 성공적인 학교적응에 필요한 기술: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전상신
유아특수교육연구 7 (1) : 1 ~ 20
[2007]
근거이론의 구성: 질적 분석의 실천 지침
Charmaz. K.
학지사
[2013]
교육학/교육과정 연구에서 질적 연구자가 고려해야하는 타당도 이슈들: 그 다양한 접근들의 이해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4 (1) : 61 ~ 96
[2006]
결과중심전환교육 최상의 실천사항에 대한 지적장애특수학교 교사의 인식수준
조인수
지적장애연구 13 (4) : 17 ~ 40
[2011]
가족중심의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자기결정과 부모의 스트레스, 양육효능감,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정지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77 ~ 101
[2010]
Transition issues and barriers for children with significant disabilities and from culturally and linguistically diverse backgrounds
Rous, B.
University of Kentucky, Human Development Insititute, National Early Childhood Transition Center
[2007]
Transition from school for youth with a disability : Issues and challenges
Winn, S.
Disability & Society 24 (1) : 103 ~ 115
[2009]
The impact of an elementary to middle school transition program on attendance, achievement, and behaviors of students with special needs
Burton, J. O.
West Virginia Univ.
[2005]
The SCERTS Model : A Comprehensive Educational Approach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Prizant, B. M.
Sheridan Books
[2008]
The Relationship Between Autism and Parenting Stress
Schieve, L. A.
Pediatrics 119 (SUP1) : 114 ~ 121
[2007]
Stress Levels and Adaptability in Parents of Toddlers With and Without Autism Spectrum Disorders
Baker-Ericzen, M. J.
Research and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0 (4) : 194 ~ 204
[2005]
Parent education for autism : Issues in providing services at a distance
Symon, J. B.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3 (30) : 106 ~ 174
[2001]
Moving from elementary to middle school : Supporting a smooth transition for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Carter, E. W.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7 (3) : 8 ~ 14
[2005]
Managing turning points and transitions in childhood and parenthood? Insights from families with disabled children in Norway
Ytterhus, B.
Disability & Society 23 (6) : 625 ~ 636
[2008]
Making the move : Assessing student attiudes to primary-secondary school transfer
Chodzoy, S. M.
Research in Education 74 : 22 ~ 35
[2005]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IDEA) of 2004, PL, 105-17, 34 C.F.R., Part 300, § 300.7〔b〕 〔1〕
[2004]
Handbook of autism &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Marcus, L.
Jonn Wiley & Sons : 1055 ~ 1085
[2005]
Fourth generation evaluation
Guba, E.
SAGE Publications
[1985]
Families, professionals, and exceptionality: A special partnership
Turnbull, A. P.
merrill/Prentice Hall
[1997]
Families and teachers of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Collaborative orientations and responsive practices: Needham Heights
O’Shea, D.
Allyn & Bacon
[2001]
Children With Autism : Sleep Problems and Mother’s Stress
Hoffman, C. D.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3 (3) : 155 ~ 165
[2008]
Assessing the transitions to middle and high school
Baber, B. K.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19 (1) : 3 ~ 31
[2004]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