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grounded theory
  • studentwithautismspectrumdisorder
  • transition
  • 근거 이론
  • 자폐성 장애학생
  • 초중등전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356 1

0.0%

' 자폐성 장애학생 부모의 경험을 통한 초·중등 전환시스템 탐색' 의 참고문헌

  • 한국의 장애유아를 위한 유아교육기관과 초등학교 전이 프로그램의 모델개발
    김미경 비교교육연구 14 (3) : 243 ~ 266 [2004]
  • 한국 가족복지의 이해
    최경석 인간과 복지 [2008]
  • 한 정신지체 특수학교 고등부 졸업생들의 삶에 관한 어머니들의 보고
    김정효 특수교육학연구 42 (4) : 245 ~ 276 [2008]
  • 통합교육 환경에서 자폐성장애학생 부모와 교사의 협력 유형과 변인에 관한 근거이론적 분석
    안도연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8]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환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학교적응도에 미치는 영향
    나수현 특수교육학연구 44 (3) : 85 ~ 109 [2009]
  •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의 전이 지원 프로그램이 장애학생의 중학교 초기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
    나수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 초등학교 학습도움실 학생의 중학교 전이 서비스에 관한 질적 연구
    김인숙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 초등학교 자폐성 장애아동 부모의 부모교육 요구 내용에 대한 연구
    이원령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227 ~ 246 [2010]
  • 초등장애학생의 중학교 전이에 필요한 기술에 대한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 조사
    차미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초등 장애학생의 일반중학교 전이에 필요한 기술 : 일반중학교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나수현 정서·행동장애연구 24 (1) : 259 ~ 284 [2008]
  • 박사
  • 질적 연구방법으로서 근거이론의 철학적 배경과 방법론적 특성에 대한 고찰
    이동성 열린교육연구 20 (2) : 1 ~ 26 [2012]
  • 질적 연구: 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현문사 [2001]
  • 중등학교 특수학급 학생의 전환 요인 분석
    정윤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 287 ~ 314 [2009]
  • 박사
  • 전환평가: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계획과 IEP개발
    박현숙 시그마프레스 [2010]
  • 전반적 발달 장애아동 어머니의 스트레스와 대처에 관한 질적 연구
    윤선아 특수교육 4 (1) : 77 ~ 104 [2005]
  •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인식 및 성인기 전환과 관련된 자기결정 개념의 실제적 적용에 관한 질적 연구
    이숙향 특수교육학연구 43 (4) : 47 ~ 74 [2009]
  •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취학유예 결정의 배경
    이금진 특수교육 4 (2) : 43 ~ 74 [2005]
  •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전이지원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미치는 영향
    정선진 유아특수교육연구 9 (1) : 135 ~ 160 [2009]
  •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위한 학교 선택 시 서울 지역 부모들이 고려한 요인에 관한 연구
    허정연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7 (2) : 269 ~ 293 [2002]
  • 장애아동의 통합 어린이집에서 일반 초등학교로의 전이 지원 모형개발
    조윤경 한국영유아보육학 28 : 125 ~ 150 [2002]
  • 박사
  • 자폐유아 가족중재 방안에 관한 연구
    이효신 특수교육연구 20 : 95 ~ 120 [1997]
  • 자폐성 장애아동 교육: 교사를 위한 단계별 지침서
    Pierangelo, R. 학지사 [2008]
  • 자폐성 장애 아동의 가족을 위한 가족지원 방안
    박혜성 특수교육 5 (2) : 5 ~ 30 [2006]
  • 자폐 장애의 일탈적 특성 고찰을 통한 특수교육적 접근의 방향성 정립: 사회성 발달을 중심으로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4 (2) : 227 ~ 256 [1999]
  • 박사
  • 자기결정기술 중심의 전환계획프로그램이 전공과 지적장애인의 전환계획인식, 자기결정기술 및 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
    임대섭 자폐성장애연구 10 (2) : 85 ~ 111 [2010]
  • 일반학교 장애아동 부모의 전환교육에 대한 인식: 정서행동장애아동과 자폐성장애아동 부모를 중심으로
    이은정 특수교육 11 (3) : 27 ~ 47 [2012]
  • 일반중학교 진학에 따른 장애학생 어머니의 전이 경험과 요구
    백정옥 특수교육 9 (2) : 51 ~ 78 [2010]
  • 일반아동과 장애아동의 초등학교 전이 시 성공적인 학교적응에 필요한 기술: 일반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전상신 유아특수교육연구 7 (1) : 1 ~ 20 [2007]
  • 근거이론의 구성: 질적 분석의 실천 지침
    Charmaz. K. 학지사 [2013]
  • 교육학/교육과정 연구에서 질적 연구자가 고려해야하는 타당도 이슈들: 그 다양한 접근들의 이해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4 (1) : 61 ~ 96 [2006]
  • 결과중심전환교육 최상의 실천사항에 대한 지적장애특수학교 교사의 인식수준
    조인수 지적장애연구 13 (4) : 17 ~ 40 [2011]
  • 가족중심의 전환교육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장애학생의 자기결정과 부모의 스트레스, 양육효능감, 가족역량강화에 미치는 영향
    정지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3) : 77 ~ 101 [2010]
  • Transition issues and barriers for children with significant disabilities and from culturally and linguistically diverse backgrounds
    Rous, B. University of Kentucky, Human Development Insititute, National Early Childhood Transition Center [2007]
  • Transition from school for youth with a disability : Issues and challenges
    Winn, S. Disability & Society 24 (1) : 103 ~ 115 [2009]
  • The impact of an elementary to middle school transition program on attendance, achievement, and behaviors of students with special needs
    Burton, J. O. West Virginia Univ. [2005]
  • The SCERTS Model : A Comprehensive Educational Approach for Children with Autism Spectrum Disorders
    Prizant, B. M. Sheridan Books [2008]
  • The Relationship Between Autism and Parenting Stress
    Schieve, L. A. Pediatrics 119 (SUP1) : 114 ~ 121 [2007]
  • Stress Levels and Adaptability in Parents of Toddlers With and Without Autism Spectrum Disorders
    Baker-Ericzen, M. J. Research and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0 (4) : 194 ~ 204 [2005]
  • Parent education for autism : Issues in providing services at a distance
    Symon, J. B.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3 (30) : 106 ~ 174 [2001]
  • Moving from elementary to middle school : Supporting a smooth transition for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Carter, E. W.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7 (3) : 8 ~ 14 [2005]
  • Managing turning points and transitions in childhood and parenthood? Insights from families with disabled children in Norway
    Ytterhus, B. Disability & Society 23 (6) : 625 ~ 636 [2008]
  • Making the move : Assessing student attiudes to primary-secondary school transfer
    Chodzoy, S. M. Research in Education 74 : 22 ~ 35 [2005]
  •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IDEA) of 2004, PL, 105-17, 34 C.F.R., Part 300, § 300.7〔b〕 〔1〕
    [2004]
  • Handbook of autism & pervasive developmental disorders
    Marcus, L. Jonn Wiley & Sons : 1055 ~ 1085 [2005]
  • Fourth generation evaluation
    Guba, E. SAGE Publications [1985]
  • Families, professionals, and exceptionality: A special partnership
    Turnbull, A. P. merrill/Prentice Hall [1997]
  • Families and teachers of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Collaborative orientations and responsive practices: Needham Heights
    O’Shea, D. Allyn & Bacon [2001]
  • Children With Autism : Sleep Problems and Mother’s Stress
    Hoffman, C. D. Focus on Autism and Other Developmental Disabilities 23 (3) : 155 ~ 165 [2008]
  • Assessing the transitions to middle and high school
    Baber, B. K.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19 (1) : 3 ~ 31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