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성마비아동의 학습양식 특성

' 뇌성마비아동의 학습양식 특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cerebral palsy
  • elementary school student
  • learning style
  • 뇌성마비아동
  • 학습양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909 2

0.0%

' 뇌성마비아동의 학습양식 특성' 의 참고문헌

  • 학습장애학생의 다중지능 발달 특성 및 학습양식과의 상관 연구
    백종남 학습장애연구 6 (2) : 129 ~ 149 [2009]
  • 학습장애아의 학습양식과 독해전략에 대한 교수방법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나동진 교육학 연구 32 (5) : 21 ~ 46 [1994]
  • 학습장애아동, ADHD아동 및 일반아동의 학습양식 특성 연구
    서주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311 ~ 329 [2009]
  • 학습양식을 구성하는 요소들 간의 상호관계와 몇 가지 관련변인들에 대한 연구
    박완희 교육학연구 22 (2) : 99 ~ 120 [1984]
  • 학습양식 유형의 분류 동향
    김은정 연세교육연구 12 (1) : 107 ~ 130 [1999]
  • 학습스타일 진단검사 표준화 검사 요강
    김영채 창의력 한국 FPSP [2011]
  • 박사
    특수아의 학습습관 특성
    박정수 전주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1994]
  • 최근 국내 뇌성마비학생을 대상으로 한 실험연구의 경향 분석
    나용기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4) : 91 ~ 112 [2011]
  • 초등학생의 학습 양식에 따른 영어 교과서 활동 분석
    민혜숙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학교 학습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학습양식 특성 비교
    현석한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초등학교 1학년 수와 연산 수업에서 구체적 조작물의 활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은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지체장애 학생 교육
    박은혜 학지사 [2010]
  • 지체부자유아의 학습습관 조사연구
    정재권 전주우석대학교 논문집 (9) : 307 ~ 323 [1987]
  • 지체부자유아 심리
    박화문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1]
  • 지체부자유 아동의 성취동기에 관한 연구
    박종화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26 (1) : 43 ~ 56 [1995]
  • 지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학습유형 특성 비교
    서기덕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1]
  • 중복․지체부자유아 교육
    곽승철 대구대학교 출판부 [2003]
  • 중·장년층 소아마비장애인의 심리적 안녕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후 소아마비증후근(Post-Polio Syndrome)의 영향을 중심으로
    유영복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2011]
  • 중·고생의 학업성취 결정요인으로서 사고양식, 학습동기, 교과흥미, 학습전략간의 관계모형
    윤미선 교육심리연구 18 (2) : 161 ~ 180 [2004]
  • 저학년 초등학생의 학교적응에 대한 인지적ㆍ정의적 학습양식 구성요소의 영향 연구
    김은정 초등교육연구 22 (1) : 439 ~ 457 [2009]
  • 인지적 학습양식의 개념적 모형 정립
    김은정 교육의 이론과 실천 10 (1) : 1 ~ 20 [2005]
  • 의예과 학생들의 인지양식과 학습양식의 관계
    안서원 Korean Journal of Medical Education 22 (1) : 7 ~ 13 [2010]
  • 유아의 정보처리 유형에 따른 프로젝트 접근법의 효과
    이미연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4]
  • 웹기반 온라인 토론에서 나타난 학습자의 인지양식과 학습양식에 따른 메시지의 유형 및 내용 분석
    정미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3]
  • 웹기반 교수·학습이 뇌성마비아의 역사교과 학업성취 및 학습변인에 미치는 효과
    홍향순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예비교사를 위한 특수교육학개론
    강영심 서현사 [2010]
  • 영재아와 일반아의 학습양식,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습몰입 비교 연구
    구영수 영재교육연구 23 (2) : 177 ~ 191 [2013]
  • 아동의 학습양식과 지각적 선호도에 따른 수업매체활용의 학업성취 효과
    강명혜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1]
  • 시지각 훈련 프로그램이 중도 뇌성마비아동의 문자 학습에 미치는 효과
    신동경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 사전 읽기 이야기 구도화 전략이 초등부 뇌성마비아의 읽기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한 난청과 언어장애 25 (1) : 73 ~ 86 [2002]
  • 대학생의 학습양식과 성별, 계열별 학업성취와의 관계분석
    이달석 조선대 생활지도연구 23 : 65 ~ 81 [2004]
  • 대학생용 정의적․사회적 학습양식 진단도구 개발 및 타당화
    이혜원 아시아교육연구 14 (3) : 209 ~ 229 [2013]
  • 대학생들의 학습전략, 학습스타일, 학습자 변인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분석
    박영예 영어교육 54 (4) : 281 ~ 308 [1999]
  • 뇌성마비에 관한 초기의 심리학적 연구 동향 고찰
    전헌선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38 (1) : 89 ~ 102 [2001]
  • 뇌성마비아의 이해와 지도
    민군식 도서출판 특수교육 [2002]
  • 뇌성마비아의 시지각 능력과 언어학습기능과의 관계 연구
    박순길 특수아동교육연구 8 (1) : 45 ~ 64 [2006]
  • 뇌성마비아동의 기초학습 기능 수준
    박순옥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22 (1) : 27 ~ 45 [1993]
  • 뇌성마비아 교육 연구의 동향 분석
    전헌선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40 (1) : 291 ~ 309 [2002]
  • 뇌성마비 학생의 성격특성
    정재권 전주우석대학교 논문집 (16) : 303 ~ 318 [1994]
  • 뇌성마비 아동의 학습지도 사례연구
    주현숙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42 (1) : 51 ~ 63 [2003]
  • 뇌기능 분화이론에 의한 뇌성마비아의 주의집중에 관한 고찰
    이영희 중복․지체부자유아교육 36 (1) : 163 ~ 176 [2000]
  • 박사
  • 개인적 변인에 따른 아동 학습양식의 특성 고찰
    강명혜 교육학 논총 24 (1) : 193 ~ 217 [2002]
  • 學業成就水準 및 性差에 따른 學習樣式의 差異
    金喆鎬 韓國敎員大學校 大學院 [1989]
  • 國民學校 學生들의 學年別·性別 學習樣式의 選好度 비교
    薛良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1990]
  • Why are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more likely to have emotional and behavioral difficulties
    Colver, A. Developmental Medicine & Child Neurology 52 (11) : 980 ~ 987 [2010]
  • The learning style preference of ESL students
    Reid, J. TESOL Quarterly 21 (1) : 87 ~ 111 [1987]
  • The effect of matching and mismatching students' mobility preferences on recognition and memory tasks
    Valle, J. D.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79 (5) : 267 ~ 272 [1986]
  • Teaching young children through their individual learning style
    Dunn, R. Allyn & Bacon [1994]
  • Teaching to Students' Learning Styles : Approaches That Work
    Budny, D. D. Hein, T. L. 29th ASEE/IEEE Frontiers in Education Conference 12 (1) : 7 ~ 14 [1999]
  • Sequence Learning in Cerebral Palsy
    Galgliardi, C. Pediatric Neurology 44 (3) : 207 ~ 213 [2011]
  • Rita Dunn Answers Questions on Learning Styles
    Dunn, R. Educational Leadership 48 (2) : 15 ~ 19 [1990]
  • Research in learning style and reading : Implication for instruction
    Carbo, M. Theory Into Practice 23 (1) : 72 ~ 76 [1984]
  • Locus of Control, Perceived Parenting Style, and Anxiety in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Cohen, E.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20 (5) : 415 ~ 423 [2008]
  • Learning style preferences of gifted minority students
    Ewing, N. Gifted Education International 9 (1) : 40 ~ 44 [1993]
  • Learning and Teaching Styles in Foreign and Second Language Education
    Felder, R. M. Foreign Language Annals 28 (1) : 21 ~ 31 [1995]
  • Learning Style Inventory(LSI): an inventory for the identification of how individuals in grades 3 through 12 prefer to learn, Manual
    Price, G. E. Price Syste [1997]
  • Learning Style Inventory : Primary maunal for administration, interpretation and teaching suggestion
    Perrin, J. Learning style network, St. John's University. Center for the Study of Learning and Teaching styles [1991]
  • Learning Style : State of the science
    Dunn, R. Theory into Practice 23 (1) : 10 ~ 19 [1984]
  • 박사
  • K-ABC에 나타난 정신지체, 특정언어장애, 뇌성마비 장애유아의 인지특성
    김은경 유아특수교육연구 4 (2) : 53 ~ 69 [2004]
  • It's the participation that motivations him"; Physical activity Experiences of youth with cerebral palsy and their parents
    Shimmell, L. J. Physical & Occupational Therapy in Pediatrics : 1 ~ 16 [2013]
  • Homework style and homework behavior of Korean and American children
    Hong, E. Journal of Research and Development in Education 28 (4) : 197 ~ 207 [1995]
  • Hispanic-Americans and learning styles
    Duun, R. Emergency Librarian 23 (2) : 11 ~ 16 [1995]
  • Freshman learning styles: an assessment at California State University
    Haenraets, N. H. Long Beach California State University [1996]
  • Factors that facilitated or impeded implementation of the Dunn learning style model
    Klavas, A. Illinois School Research and Development Journal 31 (1) : 19 ~ 23 [1994]
  • Effects of matching and mismatching students' time-of-day preference
    Callan, R. J.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2 (5) : 295 ~ 299 [1999]
  • Differences in learning styles among Chinese-American, Anglo-American, and Hispanic-American students
  • Cognitive style and learning strategies : Some implications for training design
    Riding, R. J. International Journal of Training and Development 1 (3) : 199 ~ 208 [1997]
  • Attentional and executive impairments in children with spastic cerebral palsy
    Bottcher, L. Developmental Medicine & Child Neurology 52 (2) : 42 ~ 47 [2010]
  • Arithmetic difficulties in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are related to executive function and working memory
    Jenks, K. M. Journal of Child Psychology and Psychiatry 50 (7) : 824 ~ 833 [2009]
  • An analysis of the learning style differences of beta club or national honor society student and alternative school
    Carson, L. J.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1996]
  • A profile analysis of the learning styles of tenth-through twelfth-grade at-risk, vocational and gifted students in a suburban Georgia public school
    Nations-Miller, B. R. Dissertation Abstract International 53 (8) : 2784 ~ [1993]
  • A comparative analysis of the learning styles of native-american and african-american secondary students in grades nine through twelve
    Nuby, J. F. The University of Alabama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