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사에서의 독창성

논문상세정보
' 미술사에서의 독창성'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copy
  • creativity
  • dafenoilpaintingvillage
  • dong qichang
  • kimch?ng-h?i
  • mimesis
  • originality
  • qi
  • 기(奇)
  • 김정희
  • 다펀유화촌
  • 독창성
  • 동기창
  • 모방
  • 복제
  •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24 1

0.0%

' 미술사에서의 독창성' 의 참고문헌

  • 한국미술의 자생성
  • 풍경화의 모순, 현대미술사학의 위기?
    양정무 美術史學 15 : 247 ~ 272 [2001]
  • 추사(秋史) 김정희(金正喜)의 청대(淸代) 서파(書派) 수용과 절충
    정혜인 美學(미학) (73) : 1 ~ 41 [2013]
  • 중국예술정신
    서복관 동문선 [1990]
  • 조선 후기 예술론의 전개
    정혜린 서울대출판부 : 623 ~ 646 [2008]
  • 전통, 근대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권력
    조인수 인물과 사상 : 122 ~ 153 [2010]
  • 인문학으로서의 미술사학
    이주형 미술사학연구 268 (268) : 117 ~ 138 [2010]
  • 예술과 천재
    이순예 인문논총 (54) : 105 ~ 130 [2005]
  • 아방가르드, 네오-아방가르드, 새로움의 정치학: 아방가르드 미술론의 역사와 전망
    진휘연 현대미술사연구 (34) : 153 ~ 178 [2013]
  • 시각문화연구와 미술사의 쟁점들 시각성과 이미지의 문제를 중심으로
    이지은 미술사학 20 : 79 ~ 103 [2006]
  • 서양의 현대 미술비평 동향 연구: 1980년대 이후 영·미권 미술사 및비평담론의 주요 화두를 중심으로
    전영백 미술사연구 (27) : 447 ~ 484 [2013]
  • 미학의 기본 개념사
    타타르키비츠 미술문화 [1999]
  • 미술사의 소비
    박소현 미술사학보 (38) : 101 ~ 134 [2012]
  • 미술사와 시각문화의 정체성
    전동호 미술사와 시각문화 (4) : 8 ~ 31 [2005]
  • 물질문화연구와 동양미술
    조인수 미술사와 시각문화 (7) : 8 ~ 37 [2008]
  • 中國繪畵理論史
    갈로 미진사 [1989]
  • 『剡社篇』의 자료적 특징과 문학사적 의의
    박용만 성호학보 (11) : 145 ~ 177 [2012]
  • Van Gogh on Demand : China and the Readymade
    Wong, Winnie Won Yin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2014]
  • The Routledge Companion of Aesthetics
    Boden, Margaret Routledge : 477 ~ 488 [2005]
  • The Oxford Handbook of Aesthetics
    Alperson, Philip Oxford University Press : 245 ~ 257 [2005]
  • Encyclopedia of Aesthetics
    Shiff, Richard Oxford Universitiy Press : 408 ~ 413 [1998]
  • Dimensions of Originality : Essays on Seventeenth-century Chinese Art Theory and Criticism
    Burnett, Katharine The Chinese University Press [2013]
  • Critical Terms for Art History
    Shiff, Richard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145 ~ 159 [2003]
  • Art History Versus Aesthetics
    Elkins, James Routledge [2006]
  • After the Copy: Creativity, Originality and the Labor of Appropriation, Dafen Village, Shenzhen, China (1989-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