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강은영
박윤정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강은영
박윤정
주제어
highqualityresearch
Learning Disabilities
Quality Indicators
synthesis
문헌 분석
질높은연구
질적지표
학습장애
참고문헌( 50)
유사주제 논문( 5,206)
특수교육 4,633건
문헌 분석 154건
학습장애 136건
synthesis 123건
질적지표 70건
learning disabilities 50건
quality indicators 40건
인용/피인용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highqualityresearch
learning disabilities
quality indicators
synthesis
문헌 분석
질높은연구
질적지표
학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04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highqualityresearch
1
0
0.0%
learning disabilities
51
0
0.0%
quality indicators
41
0
0.0%
synthesis
124
0
0.0%
문헌 분석
155
0
0.0%
질높은연구
1
0
0.0%
질적지표
71
0
0.0%
학습장애
137
0
0.0%
계
5,2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동영상 기반 앵커드수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2) 학습장애아동의 수학성취에 미치는 효과
허승준
학습장애연구 7 (3) : 43 ~ 61
[2010]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해결 기술에 대한 도식기반중재의 효과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1) : 135 ~ 156
[2010]
학습장애 초등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대한 어휘획득전략의 교수효과
이기범
학습전략중재연구 1 (1) : 111 ~ 133
[2010]
통합학급에서 정착수업이 학습장애아동의 언어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허승준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47 ~ 69
[2006]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성용
교육연구 49 : 113 ~ 132
[2010]
초등학교 학습장애 아동 및 학습부진 아동에 대한 문장작성전략의 중재 효과
임남순
학습장애연구 3 (2) : 29 ~ 47
[2006]
체육과 또래교수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성 및 학교생활 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김경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0 (2) : 227 ~ 245
[2008]
체계적 오류 교정 절차 지도가 수학학습장애아동의 곱셈과 나눗셈 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진숙
발달장애연구 12 (2) : 33 ~ 47
[2008]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주인공 의도 파악하기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양정민
학습장애연구 8 (3) : 195 ~ 215
[2011]
정착교수가 학습장애아의 문제해결과정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유미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4 (3) : 65 ~ 83
[2011]
전략훈련과 설명적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학습된 무력감에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3 (1) : 95 ~ 116
[2006]
작업기억 활성화 훈련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습득과 언어과제수행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8 (2) : 31 ~ 46
[2011]
자기조정전략 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송이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129 ~ 150
[2008]
자기조절 전략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주장하는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다희
학습장애연구 10 (2) : 131 ~ 159
[2013]
자기점검전략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철자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백은정
학습장애연구 9 (1) : 67 ~ 88
[2012]
자기점검을 통한 시험전략 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성취에 미치는 효과
강아름
아동교육 18 (2) : 35 ~ 47
[2009]
자기결정 기술이 포함된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이 통합된 학습장애 아동의 학업성취 및 자기결정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옥인
특수교육학연구 45 (1) : 153 ~ 175
[2010]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2) : 67 ~ 95
[2013]
의미구조에 따른 표상기법이 수학학습부진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문장제 문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태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1 ~ 21
[2006]
음운처리 중심 철자 교수가 쓰기장애 학생의 철자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학습장애연구 10 (2) : 51 ~ 72
[2013]
음운인식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철자쓰기에 미치는 효과
김길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7 (4) : 1 ~ 25
[2008]
음운인식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변찬석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331 ~ 351
[2008]
연구기반 읽기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에 미치는 효과
김의정
특수교육연구 13 (2) : 247 ~ 274
[2006]
쓰기전략 교수가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글쓰기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초등교육연구 26 (4) : 31 ~ 57
[2013]
쓰기 전략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설명적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학습장애연구 9 (3) : 105 ~ 129
[2012]
심상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9 (1) : 333 ~ 352
[2007]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613 ~ 638
[2011]
빠른 명명하기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명명속도와 읽기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길순
학습장애연구 6 (2) : 151 ~ 171
[2009]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효과
김인순
초등특수교육연구 10 (1) : 101 ~ 119
[2008]
문장작성전략이 학습장애 학생의 이야기 꾸며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정은혜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73 ~ 93
[2010]
루브릭 평가를 활용한 과정중심 쓰기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과 쓰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자경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513 ~ 535
[2011]
동화읽기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본
언어치료연구 16 (4) : 161 ~ 180
[2007]
동료 멘토링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하정숙
한국초등교육 21 (2) : 93 ~ 109
[2010]
독해·내용정리전략이 학습장애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병찬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95 ~ 112
[2010]
다중지능을 활용한 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주경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5 (4) : 301 ~ 324
[2006]
뉴로피드백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변찬석
학습장애연구 9 (3) : 231 ~ 248
[2012]
놀이를 통한 교수-학습이 장애아동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동일
시각장애연구 26 (1) : 135 ~ 149
[2010]
논리적 언어 훈련이 수학 학습장애아의 수 개념 형성과 기초 연산 능력에 미치는영향
서상문
초등특수교육연구 8 (1) : 63 ~ 91
[2006]
그림책 읽어주기가 초등 고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김현지
학습장애연구 7 (2) : 175 ~ 194
[2010]
그래픽 구성도 작성 전략 중심의 읽기 수업이 읽기 학습장애 고등학생의 읽기 유창성과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정대영
학습장애연구 8 (1) : 43 ~ 63
[2011]
경험이야기 받아쓰기 중재가 학습장애아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2 (1) : 153 ~ 174
[2006]
감상문 표현활동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쓰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태수
학습장애연구 7 (2) : 1 ~ 20
[2010]
‘문제풀이 전략’형 컴퓨터보조학습(CAI)이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서화자
정서·행동장애연구 25 (2) : 269 ~ 300
[2009]
‘가르기-모으기’ 놀이가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가감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성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349 ~ 369
[2006]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장애학생의 덧셈`뺄셈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
특수교육연구 14 (1) : 259 ~ 289
[2007]
Think Aloud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동의 자기통제 및 과제수행에 미치는 효과
이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5 (4) : 311 ~ 331
[2009]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쓰기 기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27 ~ 46
[2011]
RAN과제 반복훈련이 읽기장애아동의 단어 재인 속도와 읽기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남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71 ~ 291
[2006]
PREP의 동시적․연속적 처리훈련이 읽기학습장애 아동의 읽기기능에 미치는 영향
조태곤
학습장애연구 6 (2) : 195 ~ 215
[2009]
PREP에 의한 인지과정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읽기기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학습장애연구 5 (2) : 135 ~ 164
[2008]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