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highqualityresearch
  • learning disabilities
  • quality indicators
  • synthesis
  • 문헌 분석
  • 질높은연구
  • 질적지표
  • 학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048 0

0.0%

' 학습장애 영역의 질 높은 중재연구 적용을 위한 제안'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동영상 기반 앵커드수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2) 학습장애아동의 수학성취에 미치는 효과
    허승준 학습장애연구 7 (3) : 43 ~ 61 [2010]
  •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해결 기술에 대한 도식기반중재의 효과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1) : 135 ~ 156 [2010]
  • 학습장애 초등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에 대한 어휘획득전략의 교수효과
    이기범 학습전략중재연구 1 (1) : 111 ~ 133 [2010]
  • 통합학급에서 정착수업이 학습장애아동의 언어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허승준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47 ~ 69 [2006]
  •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단어재인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성용 교육연구 49 : 113 ~ 132 [2010]
  • 초등학교 학습장애 아동 및 학습부진 아동에 대한 문장작성전략의 중재 효과
    임남순 학습장애연구 3 (2) : 29 ~ 47 [2006]
  • 체육과 또래교수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성 및 학교생활 적응력에 미치는 효과
    김경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0 (2) : 227 ~ 245 [2008]
  • 체계적 오류 교정 절차 지도가 수학학습장애아동의 곱셈과 나눗셈 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진숙 발달장애연구 12 (2) : 33 ~ 47 [2008]
  • 직접교수 원리를 적용한 주인공 의도 파악하기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에 미치는 영향
    양정민 학습장애연구 8 (3) : 195 ~ 215 [2011]
  • 정착교수가 학습장애아의 문제해결과정과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유미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4 (3) : 65 ~ 83 [2011]
  • 전략훈련과 설명적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수학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학습된 무력감에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3 (1) : 95 ~ 116 [2006]
  • 작업기억 활성화 훈련이 학습장애아동의 어휘습득과 언어과제수행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최세민 학습장애연구 8 (2) : 31 ~ 46 [2011]
  • 자기조정전략 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송이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129 ~ 150 [2008]
  • 자기조절 전략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주장하는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다희 학습장애연구 10 (2) : 131 ~ 159 [2013]
  • 자기점검전략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철자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백은정 학습장애연구 9 (1) : 67 ~ 88 [2012]
  • 자기점검을 통한 시험전략 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 성취에 미치는 효과
    강아름 아동교육 18 (2) : 35 ~ 47 [2009]
  • 자기결정 기술이 포함된 개별화교육프로그램이 통합된 학습장애 아동의 학업성취 및 자기결정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옥인 특수교육학연구 45 (1) : 153 ~ 175 [2010]
  • 이야기 지도 전략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읽기이해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2) : 67 ~ 95 [2013]
  • 의미구조에 따른 표상기법이 수학학습부진 및 수학학습장애아동의 문장제 문제 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태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1 ~ 21 [2006]
  • 음운처리 중심 철자 교수가 쓰기장애 학생의 철자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학습장애연구 10 (2) : 51 ~ 72 [2013]
  • 음운인식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철자쓰기에 미치는 효과
    김길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7 (4) : 1 ~ 25 [2008]
  • 음운인식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변찬석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331 ~ 351 [2008]
  • 연구기반 읽기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유창성 및 읽기이해에 미치는 효과
    김의정 특수교육연구 13 (2) : 247 ~ 274 [2006]
  • 쓰기전략 교수가 쓰기 학습장애 학생의 글쓰기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초등교육연구 26 (4) : 31 ~ 57 [2013]
  • 쓰기 전략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설명적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학습장애연구 9 (3) : 105 ~ 129 [2012]
  • 심상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대영 특수아동교육연구 9 (1) : 333 ~ 352 [2007]
  • 스크립트화된 합성 파닉스 교수가 읽기장애학생의 한글 단어인지에 미치는 효과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613 ~ 638 [2011]
  • 빠른 명명하기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명명속도와 읽기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길순 학습장애연구 6 (2) : 151 ~ 171 [2009]
  • 문제풀이 전략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의 문장제 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효과
    김인순 초등특수교육연구 10 (1) : 101 ~ 119 [2008]
  • 문장작성전략이 학습장애 학생의 이야기 꾸며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정은혜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73 ~ 93 [2010]
  • 루브릭 평가를 활용한 과정중심 쓰기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과 쓰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자경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513 ~ 535 [2011]
  • 동화읽기 프로그램이 학습장애 학생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김영본 언어치료연구 16 (4) : 161 ~ 180 [2007]
  • 동료 멘토링이 초등학교 수학 학습장애아동의 사칙연산능력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하정숙 한국초등교육 21 (2) : 93 ~ 109 [2010]
  • 독해·내용정리전략이 학습장애학생의 국어과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김병찬 학습전략중재연구 1 (2) : 95 ~ 112 [2010]
  • 다중지능을 활용한 교수가 학습장애아동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주경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5 (4) : 301 ~ 324 [2006]
  • 뉴로피드백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효과
    변찬석 학습장애연구 9 (3) : 231 ~ 248 [2012]
  • 놀이를 통한 교수-학습이 장애아동의 연산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동일 시각장애연구 26 (1) : 135 ~ 149 [2010]
  • 논리적 언어 훈련이 수학 학습장애아의 수 개념 형성과 기초 연산 능력에 미치는영향
    서상문 초등특수교육연구 8 (1) : 63 ~ 91 [2006]
  • 그림책 읽어주기가 초등 고학년 읽기장애 학생의 독해력에 미치는 효과
    김현지 학습장애연구 7 (2) : 175 ~ 194 [2010]
  • 그래픽 구성도 작성 전략 중심의 읽기 수업이 읽기 학습장애 고등학생의 읽기 유창성과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정대영 학습장애연구 8 (1) : 43 ~ 63 [2011]
  • 경험이야기 받아쓰기 중재가 학습장애아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2 (1) : 153 ~ 174 [2006]
  • 감상문 표현활동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쓰기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태수 학습장애연구 7 (2) : 1 ~ 20 [2010]
  • ‘문제풀이 전략’형 컴퓨터보조학습(CAI)이 수학학습장애 아동의 문장제 문제해결능력과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서화자 정서·행동장애연구 25 (2) : 269 ~ 300 [2009]
  • ‘가르기-모으기’ 놀이가 수학 학습장애 아동의 가감산 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성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349 ~ 369 [2006]
  • Touchmath 원리와 직접교수를 적용한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장애학생의 덧셈`뺄셈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현 특수교육연구 14 (1) : 259 ~ 289 [2007]
  • Think Aloud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동의 자기통제 및 과제수행에 미치는 효과
    이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5 (4) : 311 ~ 331 [2009]
  •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쓰기 기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27 ~ 46 [2011]
  • RAN과제 반복훈련이 읽기장애아동의 단어 재인 속도와 읽기 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김남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2 (4) : 271 ~ 291 [2006]
  • PREP의 동시적․연속적 처리훈련이 읽기학습장애 아동의 읽기기능에 미치는 영향
    조태곤 학습장애연구 6 (2) : 195 ~ 215 [2009]
  • PREP에 의한 인지과정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읽기기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학습장애연구 5 (2) : 135 ~ 164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