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김창배
김용욱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창배
김용욱
주제어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formation technology
Situated learning
social competence
ubiquitous
발달장애
사회적 능력
상황학습
유비쿼터스
정보기술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5,835)
특수교육 4,633건
발달장애 400건
social competence 191건
정보기술 130건
사회적 능력 111건
developmental disabilities 103건
information technology 68건
상황학습 66건
ubiquitous 61건
유비쿼터스 54건
situated learning 18건
인용/피인용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developmental disabilities
information technology
situated learning
social competence
ubiquitous
발달장애
사회적 능력
상황학습
유비쿼터스
정보기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79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developmental disabilities
104
0
0.0%
information technology
69
0
0.0%
situated learning
19
0
0.0%
social competence
192
0
0.0%
ubiquitous
62
0
0.0%
발달장애
401
0
0.0%
사회적 능력
112
0
0.0%
상황학습
67
0
0.0%
유비쿼터스
55
0
0.0%
정보기술
131
0
0.0%
계
5,84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의 참고문헌
형식개념분석을 이용한 폭소노미 마이닝 기법과 지원도구의 개발
강유경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0 (8) : 1877 ~ 1893
[2009]
현장체험학습에서 반성적 사고 증진을 위한 유비쿼터스 모형 U-FEL의 개발 및 적용
오필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7]
현장체험기반 u-PBL 교수지원체제 모형 개발
김두규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능력과 전환계획
조용태
학습장애연구 4 (2) : 98 ~ 105
[2007]
학술정보서비스의 폭소노미 분석 연구
조재인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2 (4) : 95 ~ 112
[2008]
학교기반 학습컨설팅 모형 개발 및 적용
윤채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폭소노미의 개념적 접근과 웹 정보 서비스에의 적용
이정미
한국비블리아학회지 18 (2) : 141 ~ 159
[2007]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과학기술부
[2008]
충남지역 특수학교 발달장애 졸업생의 성인생활 실태 연구
김진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3) : 255 ~ 247
[2004]
창조사회의 학문과 대학 우리는 미래에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김광웅
생각의 나무
[2009]
집단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청소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이근매
특수아동교육연구 12 (4) : 471 ~ 490
[2010]
직업재활 분야에서 본 발달장애 학생 위한 특수학교 직업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오길승
특수교육학연구 38 (3) : 99 ~ 132
[2003]
지적장애 학생의 축구활동 참여가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송민기
지적장애연구 12 (3) : 235 ~ 252
[2010]
중도장애학생의 졸업 후 지역사회 전환에 따른 진로·직업 실태 및 교육효과 분석
박은송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159 ~ 180
[2011]
정신지체 고등부 졸업생의 전환과정 결과 추적조사연구
곽준기
재활재단논문집 4 : 89 ~ 127
[1995]
전환교육의 발달과정과 실천적 과제
조인수
특수교육학연구 37 (2) : 175 ~ 202
[2002]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중심 교수프로그램 적용사례 고찰: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김진호
직업재활연구 18 (2) : 45 ~ 68
[2008]
장애청소년을 위한 전환교육 활성화 방안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수정
청소년복지연구 12 (4) : 159 ~ 184
[2010]
장애졸업생 추적조사와 전환교육
박희찬
특수교육학연구 37 (2) : 79 ~ 112
[2002]
장애아동 사회성 관련 중재연구 고찰: 1990년~2007년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정희선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1) : 149 ~ 173
[2009]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자기표현능력, 사회성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미옥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145 ~ 162
[2010]
일본 발달장애의 정의와 새로운 의료적 분류의 검토
추연구
지적장애연구 14 (3) : 197 ~ 216
[2012]
이머징 이슈에서 미래 트랜드를 찾아라
나준호
LG Business Insight, 9(3) : 23 ~ 31
[2008]
유비쿼터스로 그려지는 미래교육
김태영
2006년도 U-러닝 포럼(제1회) -U-Korea 비전 및 유비쿼터스 사회의 미래교육
[2006]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의 교육의 미래모습
김재윤
[2004]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 및 기술
김경준
홍릉과학출판사
[2008]
유비쿼터스 사회의 이해-기술동향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안중호
집문당
[2007]
유비쿼터스 사회의 개인 휴대용 학습 단말기 전망
이영준
[2006]
유비쿼터스 사회를 읽는 시나리오기법 현황과 과제 : 1 ~ 21
한국전산원
[2006]
유비쿼터스 라이프와 미래사회
김석수
집문당
[2008]
유비쿼터스 도입을 통한 미래교육 혁신 해외 연구 동향
박인우
[2006]
유비쿼터스 기반의 차세대 학습모델 연구
조일현
[2006]
유비쿼터스 기반 학교 모델 개발 연구
강이철
미래교육 대비 교육혁신 연구 3차년도 발표회 자료집
[2007]
유비쿼터스 개론 개념과 기술
손병희
도서출판 ITC
[2009]
알기 쉬운 유 러닝
박정환
학지사
[2007]
심층면접연구
이명숙
초등교육연구논총 18 (1) : 215 ~ 241
[2002]
시스템다이내믹스의 발전과 방법론적 위상
문태훈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 연구 3 (1) : 67 ~ 77
[2002]
시스템 분석 및 설계
김상락
OK Press
[1999]
시나리오 플래닝:불확실한 미래의 생존전략
유정식
지형
[2009]
선행연구 결과의 통합과 재분석을 위한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상황학습(Situated Learning)에 기초한 수학 자료개발 및 적용
이수진
The Journal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Studies 2 (1) : 115 ~ 147
[2009]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장애 중고등학생과 일반 고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김정효
지적장애연구 11 (3) : 259 ~ 282
[2009]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협동학습객체 모형 개발
정영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김창배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4]
미래예측방법론
최향섭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7]
미래연구백서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11]
미래를 생각한다
정재승
비즈니스맵
[2012]
미래기술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기술예측기법 연구
구영덕
[2001]
미래교육을 위한 U-러닝 교수․학습 모델 개발
서정희
[2005]
미래교육 시나리오에 기반한 e-러닝 표준화 로드맵 V2 연구
김태영
[2005]
미래 예측학
권기헌
법문사
[2008]
맞춤형 학습 기술 영역, 유비쿼터스 사회를 대비한 차세대 교육지원 시스템 기술 전망
김용세
[2006]
또래관계 중심 중재가 ADHD 아동의 우정 발달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질적·양적 연구
서경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43 ~ 64
[2010]
박사
기초학습능력 증진을 위한 만 5세 협동학습 모형 개발 및 적용
임자영
임자영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3]
교육연구를 위한 심층면접의 의의와 활용
신옥순
교육논총 25 (1) : 121 ~ 139
[2005]
‘발달장애’의 개념에 관한 고찰 -관련 법률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조홍중
발달장애연구 16 (3) : 1 ~ 21
[2012]
The nature of situated learning
Vincini, P.
Innovations in learning
Situated learning: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Wenger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Situated learning :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Goel, L.
Decision Sciences Journal of Innovative Education 8 (1) : 215 ~ 240
[2010]
Scenario Planning
Lindgren M.
Palgrave Macmillan
[2003]
S/W System Design 효율성 증대를 위한 Structured Analysis Methodology
문윤호
기전대학 논문집 11 : 33 ~ 342
[1991]
MGL 훈련이 발달장애아의 대, 소근육 운동 능력 및 사회적 기능 향상에 미치는효과
김영한
초등특수교육연구 11 (1) : 59 ~ 82
[2009]
Fostering children’s social competence:The teacher’s role
Katz. L. G.
[2001]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
Coller Books
[1938]
Best practive in mild mental retardation : 265 ~ 287
Sargent, L.
[1989]
ADHD 아동의 문제행동 감소 및 사회성 기술 향상을 위한 음악과 미술치료프로그램의 효과성 비교연구
유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73 ~ 92
[2009]
6시그마 기법과 시스템 다이내믹스 이론을 통합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 연구
박재성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1) : 75 ~ 104
[2007]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