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특수교육
  • developmental disabilities
  • information technology
  • situated learning
  • social competence
  • ubiquitous
  • 발달장애
  • 사회적 능력
  • 상황학습
  • 유비쿼터스
  • 정보기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79 2

0.0%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의 참고문헌

  • 형식개념분석을 이용한 폭소노미 마이닝 기법과 지원도구의 개발
    강유경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0 (8) : 1877 ~ 1893 [2009]
  • 현장체험학습에서 반성적 사고 증진을 위한 유비쿼터스 모형 U-FEL의 개발 및 적용
    오필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7]
  • 현장체험기반 u-PBL 교수지원체제 모형 개발
    김두규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학습장애아동의 사회적 능력과 전환계획
    조용태 학습장애연구 4 (2) : 98 ~ 105 [2007]
  • 학술정보서비스의 폭소노미 분석 연구
    조재인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2 (4) : 95 ~ 112 [2008]
  • 학교기반 학습컨설팅 모형 개발 및 적용
    윤채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3]
  • 폭소노미의 개념적 접근과 웹 정보 서비스에의 적용
    이정미 한국비블리아학회지 18 (2) : 141 ~ 159 [2007]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 충남지역 특수학교 발달장애 졸업생의 성인생활 실태 연구
    김진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3) : 255 ~ 247 [2004]
  • 창조사회의 학문과 대학 우리는 미래에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김광웅 생각의 나무 [2009]
  • 집단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청소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이근매 특수아동교육연구 12 (4) : 471 ~ 490 [2010]
  • 직업재활 분야에서 본 발달장애 학생 위한 특수학교 직업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오길승 특수교육학연구 38 (3) : 99 ~ 132 [2003]
  • 지적장애 학생의 축구활동 참여가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송민기 지적장애연구 12 (3) : 235 ~ 252 [2010]
  • 중도장애학생의 졸업 후 지역사회 전환에 따른 진로·직업 실태 및 교육효과 분석
    박은송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2) : 159 ~ 180 [2011]
  • 정신지체 고등부 졸업생의 전환과정 결과 추적조사연구
    곽준기 재활재단논문집 4 : 89 ~ 127 [1995]
  • 전환교육의 발달과정과 실천적 과제
    조인수 특수교육학연구 37 (2) : 175 ~ 202 [2002]
  • 장애학생을 위한 지역사회중심 교수프로그램 적용사례 고찰: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김진호 직업재활연구 18 (2) : 45 ~ 68 [2008]
  • 장애청소년을 위한 전환교육 활성화 방안 -서울시 장애인복지관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수정 청소년복지연구 12 (4) : 159 ~ 184 [2010]
  • 장애졸업생 추적조사와 전환교육
    박희찬 특수교육학연구 37 (2) : 79 ~ 112 [2002]
  • 장애아동 사회성 관련 중재연구 고찰: 1990년~2007년 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정희선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2 (1) : 149 ~ 173 [2009]
  • 자기표현훈련 프로그램이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의 자기표현능력, 사회성 및 교우관계에 미치는 영향
    이미옥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145 ~ 162 [2010]
  • 일본 발달장애의 정의와 새로운 의료적 분류의 검토
    추연구 지적장애연구 14 (3) : 197 ~ 216 [2012]
  • 이머징 이슈에서 미래 트랜드를 찾아라
    나준호 LG Business Insight, 9(3) : 23 ~ 31 [2008]
  • 유비쿼터스로 그려지는 미래교육
    김태영 2006년도 U-러닝 포럼(제1회) -U-Korea 비전 및 유비쿼터스 사회의 미래교육 [2006]
  •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에서의 교육의 미래모습
    김재윤 [2004]
  • 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 및 기술
    김경준 홍릉과학출판사 [2008]
  • 유비쿼터스 사회의 이해-기술동향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안중호 집문당 [2007]
  • 유비쿼터스 사회의 개인 휴대용 학습 단말기 전망
    이영준 [2006]
  • 유비쿼터스 사회를 읽는 시나리오기법 현황과 과제 : 1 ~ 21
  • 유비쿼터스 라이프와 미래사회
    김석수 집문당 [2008]
  • 유비쿼터스 도입을 통한 미래교육 혁신 해외 연구 동향
    박인우 [2006]
  • 유비쿼터스 기반의 차세대 학습모델 연구
    조일현 [2006]
  • 유비쿼터스 기반 학교 모델 개발 연구
    강이철 미래교육 대비 교육혁신 연구 3차년도 발표회 자료집 [2007]
  • 유비쿼터스 개론 개념과 기술
    손병희 도서출판 ITC [2009]
  • 알기 쉬운 유 러닝
    박정환 학지사 [2007]
  • 심층면접연구
    이명숙 초등교육연구논총 18 (1) : 215 ~ 241 [2002]
  • 시스템다이내믹스의 발전과 방법론적 위상
    문태훈 한국시스템다이내믹스 연구 3 (1) : 67 ~ 77 [2002]
  • 시스템 분석 및 설계
    김상락 OK Press [1999]
  • 시나리오 플래닝:불확실한 미래의 생존전략
    유정식 지형 [2009]
  • 선행연구 결과의 통합과 재분석을 위한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 상황학습(Situated Learning)에 기초한 수학 자료개발 및 적용
    이수진 The Journal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Studies 2 (1) : 115 ~ 147 [2009]
  • 상급학생 또래교수가 장애 중고등학생과 일반 고등학생에게 미치는 영향
    김정효 지적장애연구 11 (3) : 259 ~ 282 [2009]
  • 사회적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협동학습객체 모형 개발
    정영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4]
  • 발달장애학생의 사회적 능력 신장을 위한 유비쿼터스 기반 상황학습(UBSL) 모형 개발
    김창배 대구대학교 대학원 [2014]
  • 미래예측방법론
    최향섭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7]
  • 미래연구백서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한국정보문화진흥원 [2011]
  • 미래를 생각한다
    정재승 비즈니스맵 [2012]
  • 미래기술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기술예측기법 연구
    구영덕 [2001]
  • 미래교육을 위한 U-러닝 교수․학습 모델 개발
    서정희 [2005]
  • 미래교육 시나리오에 기반한 e-러닝 표준화 로드맵 V2 연구
    김태영 [2005]
  • 미래 예측학
    권기헌 법문사 [2008]
  • 맞춤형 학습 기술 영역, 유비쿼터스 사회를 대비한 차세대 교육지원 시스템 기술 전망
    김용세 [2006]
  • 또래관계 중심 중재가 ADHD 아동의 우정 발달과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질적·양적 연구
    서경희 정서·행동장애연구 26 (1) : 43 ~ 64 [2010]
  • 박사
  • 교육연구를 위한 심층면접의 의의와 활용
    신옥순 교육논총 25 (1) : 121 ~ 139 [2005]
  • ‘발달장애’의 개념에 관한 고찰 -관련 법률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조홍중 발달장애연구 16 (3) : 1 ~ 21 [2012]
  • The nature of situated learning
    Vincini, P. Innovations in learning
  • Situated learning: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Wenger 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Situated learning :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Goel, L. Decision Sciences Journal of Innovative Education 8 (1) : 215 ~ 240 [2010]
  • Scenario Planning
    Lindgren M. Palgrave Macmillan [2003]
  • S/W System Design 효율성 증대를 위한 Structured Analysis Methodology
    문윤호 기전대학 논문집 11 : 33 ~ 342 [1991]
  • MGL 훈련이 발달장애아의 대, 소근육 운동 능력 및 사회적 기능 향상에 미치는효과
    김영한 초등특수교육연구 11 (1) : 59 ~ 82 [2009]
  • Fostering children’s social competence:The teacher’s role
    Katz. L. G. [2001]
  •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 Coller Books [1938]
  • Best practive in mild mental retardation : 265 ~ 287
    Sargent, L. [1989]
  • ADHD 아동의 문제행동 감소 및 사회성 기술 향상을 위한 음악과 미술치료프로그램의 효과성 비교연구
    유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73 ~ 92 [2009]
  • 6시그마 기법과 시스템 다이내믹스 이론을 통합한 전략적 의사결정을 위한 6시그마 방법론 연구
    박재성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8 (1) : 75 ~ 104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