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실천적 지식의 정향과 구조의 관계 연구

논문상세정보
'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실천적 지식의 정향과 구조의 관계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orientationofthepracticalknowledge
  • practical knowledge
  • schoolforthehearingimpairment
  • special education
  • structureofthepracticalknowledge
  • 실천적 지식
  • 실천적지식의구조
  • 실천적지식의정향
  • 청각장애학교
  •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4 0

0.0%

'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실천적 지식의 정향과 구조의 관계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농교육의 정체성 위기: 현상과 과제
    김병하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3) : 465 ~ 489 [2007]
  •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특수아동교육연구 10 (4) : 195 ~ 212 [2008]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수업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7 (3) : 201 ~ 227 [2012]
  •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 특수교육학연구 46 (1) : 55 ~ 78 [2011]
  • 특수교사 실천적 지식 측정 척도 타당화 연구
    최성규 지적장애연구 15 (3) : 201 ~ 228 [2013]
  • 초등학교 일반교사가 인식하는 자폐성장애 학생의 이미지 분석
    장미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1) : 327 ~ 355 [2013]
  • 초등교사의 표현활동에 관한 실천적 지식 형성과정의 생애사적 접근
    강묘숙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2) : 63 ~ 80 [2007]
  •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 청각장애학생의 학업성취 관련 요인 분석
    권요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1 ~ 22 [2013]
  • 청각장애학생의 교수학습방법
    최성규 시그마프레스 [2012]
  • 청각장애학생 언어지도 방향성 설정을 위한 반성과 대안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4) : 339 ~ 357 [2012]
  • 청각장애학교 특수교육 교육과정 적합성에 관한 연구
    권순황 특수아동교육연구 14 (4) : 465 ~ 481 [2012]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수업설계와 수업실행에 대한 관계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19 (1) : 169 ~ 191 [2012]
  •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 내ㆍ외적 정향 요인 분석
    최성규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183 ~ 204 [2013]
  • 청각장애학교 교사가 인식하는 청각장애학생과 농중복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의 구조 분석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09 ~ 426 [2013]
  • 청각장애아동 교육
    최상배 양서원 : 184 ~ 204 [2012]
  • 청각장애교육 정상화를 위한 교육과정 탐색
    강창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3) : 275 ~ 297 [2011]
  • 조사연구방법론
    김계수 한나래출판사 [2011]
  • 유치원 교사의 학급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 형성과정
    고미경 유아교육학논집 8 (2) : 101 ~ 128 [2004]
  •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계획·실행·평가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이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319 ~ 353 [2012]
  •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최성규 청각장애학생의 교육 및 청능재활의 적용 실제. 제15회 국제세미나 및 2008 청각학 세미나 : 3 ~ 23 [2008]
  • 예비교사의 실천적 지식 증진을 위한 수업 모형 개발
    김석우 교사교육연구 51 (3) : 455 ~ 470 [2012]
  • 수업 분석의 방법과 실제
    천호성 학지사 [2011]
  •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 (3) : 127 ~ 157 [2009]
  • 교사이미지와 교육실습에 대한 인식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육실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0 (8) : 113 ~ 123 [2012]
  • 교사의 실천적 지식이 갖는 일상성 탐구: 체육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김무영 교육과정연구 30 (3) : 21 ~ 49 [2012]
  •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서의 내러티브에 의한 수업비평의 지평과 가치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5 (2) : 1 ~ 35 [2007]
  •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논의-사회과수업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교육 44 (1) : 101 ~ 124 [2005]
  • 교과교육에서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별 PCK(내용교수지식) 심화 모형 개발
    강현석 중등교육연구 59 (3) : 643 ~ 695 [2011]
  • 과학적 모델의 사회적 구성 수업에서 구현된 두 과학 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내용
    김소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3 (4) : 807 ~ 825 [2013]
  • 과학 교사의 실천적 지식 탐색: 생애사적 이해를 바탕으로
    유은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8) : 971 ~ 987 [2010]
  • The relationship between student perceptions of teachers and classrooms, teacher goal orientation toward teaching, and student ratings of teacher effectiveness
    Riekenberg, J.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2011]
  • The positioning of students in newly qualified secondary teachers’ images of their ‘best teaching’
    Haigh, M. Journal of Education for Teaching 38 (3) : 245 ~ 259 [2012]
  • Teacher-reported goal structures : Assessing factor structure and invariance
    Wolters, C. A.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 79 (1) : 1 ~ 29 [2011]
  • Teacher education for classroom management in Israel : Structures and orientations
    Ben-Peretz, M. Teaching Education 22 (2) : 133 ~ 150 [2011]
  • Prospective elementary teachers' science teaching orientations and experiences that impacted their development
    Avraamidou, L.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35 (10) : 1698 ~ 1724 [2013]
  • Principled practical knowledge : Not a bridge but a ladder
    Bereiter, C. Journal of the Learning Sciences 23 (1) : 4 ~ 17 [2014]
  • Mirror images: New reflections on teacher leadership
    Reason, C. Corwin, A SAGE Publications Company [2011]
  • Examining domains of technological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using factor analysis
    Shinas, V. Journal of Research on Technology in Education 45 (4) : 339 ~ 360 [2013]
  • Differentiated instruction and the need to integrate teaching and practice
    Pham, H. Journal of College Teaching & Learning 9 (1) : 13 ~ 20 [2012]
  • Developing teacher leaders
    Crowther, F. Corwin Press [2002]
  • Developing effective special education reading teachers : The influence of professional development, context, and individual qualities
    Dingle, M. Learning Disability Quarterly 34 (1) : 87 ~ 103 [2011]
  • Deaf learners: Developments in curriculum and instruction
    Moores, D. Gallaudet University Press [2006]
  • Amos 19 구조방정식 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1]
  • A case study examining the collaboration between a general education and a special education teacher in an inclusive classroom
    Hantzidiamantis, P. Hofstra University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