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TV를 시청하며 온라인 대화를 나누는가?

논문상세정보
' 왜 TV를 시청하며 온라인 대화를 나누는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motivation
  • playtheory
  • satisfaction
  • social viewing
  • uses and gratifications theory
  • 놀이이론
  • 사회적시청
  • 사회적시청의동기
  • 사회적시청의만족
  • 이용과 충족 이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41 0

0.0%

' 왜 TV를 시청하며 온라인 대화를 나누는가?' 의 참고문헌

  • 호모루덴스
    Huizinga, J. 도서출판 까치 [1938]
  • 한국의 뷰어태리어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에 나타난 서울 시장 보궐선거 토론회. 제38대 한국언론학회 제1차 기획연구
    허윤철 『한국사회의 정치적 소통과 SNS』 세미나 자료집 : 151 ~ 172 [2012]
  • 포스트 TV 시대의 텔레비전 시청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20대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중심으로
    이동후 한국언론정보학보 60 (4) : 172 ~ 192 [2012]
  • 텔레비전 시청만족도 형성에 관한 재고찰시청동기, 의사인간관계(para?social interaction),실재감(presence)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황하성 한국방송학보 21 (5) : 342 ~ 382 [2007]
  • 집단지성의 유형에 따른 참여자 특성분석: 위키백과와 지식iN에 대한 한미 비교연구
    황주성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4) : 257 ~ 301 [2010]
  • 전자게임의 일상화와 사회적 의미 : 일상성과 기술을 중심으로
    이일래 부산대학교 [2011]
  •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놀이
    김영용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인터넷 공간에서의 ‘여가화된 정치 토론’에 대한 연구 읽기/쓰기 및 공감 예측모델 분석
    최윤정 한국방송학보 27 (3) : 206 ~ 247 [2013]
  • 온라인 게시판 토론에서 읽기, 쓰기, 그리고 의견 다양성의 효과
    장윤재 한국언론학보 54 (2) : 277 ~ 298 [2010]
  • 소셜미디어 이용과 TV 시청의 관계: TV 관련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 이용행위 및 시청의도를 중심으로
    심홍진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5 (1) : 5 ~ 50 [2014]
  • 소셜TV의 등장과 해외 서비스 현황
    유선실 동향 24 (2) : 24 ~ 31 [2012]
  • 소셜TV 소비행태 분석 : 7 ~ 14
    정용찬 [2012]
  • 소셜TV : 트윗 게시자의 유명도와 트윗 반복유형이 프로그램 시청의사에 미치는 영향
    윤해진 한국언론학보 57 (1) : 364 ~ 391 [2013]
  • 소셜 웹 시대 팬덤 문화의 변화
    김수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 (1) : 45 ~ 94 [2014]
  •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 모바일 융합매체 이용자의 추구충족과 콘텐츠 이용정도가 콘텐츠 획득충족에 미치는 영향
    김인경 한국언론학보 55 (3) : 5 ~ 27 [2011]
  • 멀티디바이스 환경에서 디바이스 간 연계이용
    황주성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2) : 131 ~ 171 [2012]
  • 댓글 읽기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이재신 한국언론정보학보 42 (2) : 248 ~ 278 [2008]
  • 대학생 이용자의 댓글 읽기와 쓰기 동기 및 만족감
    김정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5 (4) : 5 ~ 47 [2008]
  • 다중 미디어 이용의 특성과 효과에 관한 연구 : 이용과 충족 및 미디어 레퍼토리 관점을 중심으로
    이창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
  • 다변량분석
    박광배 학지사 [2000]
  • 놀이의 노동과 일상의 참여: UCC의 문화적 함의
    이희은 2007 한국언론학회 『모색과 도전』 세미나 발제문 [2007]
  • Understanding Media Satisfaction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n Affect-Based Scale
    Patwardhan, P. Atlantic Journal of Communication 19 (3) : 169 ~ 188 [2011]
  • Understanding Electronic Media Audiences: The Pioneering Research of Alan M. Rubin
    Haridakis, Paul M.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0 (4) : 766 ~ 774 [2006]
  • The social uses of television
    Lull, J.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6 (3) : 197 ~ 209 [1980]
  • Television Co-Viewing in Mexico : An Assessment on People Meter Data
    Mora, J.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55 : 448 ~ 469 [2011]
  • TV와 소셜미디어: 소셜TV 이용동기, 이용자의 사회심리학적 속성, 소셜TV 이용활동을 중심으로
    심홍진 사이버 커뮤니케이션학회 & 방송문화진흥회 공동기획 세미나, 『소셜 뷰잉(social viewing)의 잠재적 경제 가치와 사회적 의미의 탐색』 발제문 [2014]
  • TV 시청방법의 혁신적 변화: ‘협력적 미디어’의 혜택
    Rowghani, A. 2013 서울디지털포럼 강연 [2013]
  • TV 시청과 온라인 대화의 결합: ‘사회적 시청’개념 제시와 효과 검증
    최윤정 한국방송학보 28 (4) : 315 ~ 355 [2014]
  • TV 시청과 SNS 상호작용
    배진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1) : 47 ~ 92 [2013]
  • Social interaction and co-viewing with YouTube:Blending mass communication reception and social connection
    Haridakis, P Journal of Broadcasting and Electronic Media 53 : 317 ~ 335 [2009]
  • Social TV의 현황과 발전 전망 연구: 소셜 네트워킹을 통한 사회적 경험이 TV프로그램 시청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2012년 방송연구 지원사업 연구보고서)
    강정수 [2012]
  • Partners’ influence on each other’s television exposure: Dominance or symmetry?
    Konig, R. P. Communications 33 (4) : 371 ~ 384 [2008]
  • Mobile TV: Customizing Content and Experience
    Schatz, R. Springer : 255 ~ 292 [2010]
  • Comparing voice chat and text chat in a communication tool for interactive television
    Geerts, D. Proceedings of the 4th Nordic conference on Human-computer interaction: changing roles : 461 ~ 464 [2006]
  • Audience activity and media use
    Rubin, A. M. Communications Monographs 60 (1) : 98 ~ 105 [1993]
  • (New Introduction by Brian Sutton-Smith) The Play Theory of Mass Communication
    Stephenson, W. Transaction, Inc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