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의 임파워링 리더십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중간관리자의 임파워링 리더십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복지
  • empowering leadership
  • middlesocialworker
  • sem
  • service quality
  • 구조방정식
  • 서비스 질
  • 임파워링 리더십
  • 중간 관리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41 1

0.0%

' 중간관리자의 임파워링 리더십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조직에서의 서번트 리더십이 종사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윤대균 대구대학교 [2005]
  • 최고중간관리자 교육 자료집
  • 직영고등학교급식소의 서비스 품질 측정을 위한 SERVQUAL, SERVPERF 모형 비교와 서비스 품질이 서비스가치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박은진 연세대학교 [2005]
  • 박사
  • 중간관리자의 임파워링 리더십과 직무몰입, 조직몰입, 조직시민행동간의 관계
    차동옥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5 (1) : 171 ~ 198 [2011]
  • 조직구조 지각, 조직몰입, 서비스 제공 수준간의 관계; 호텔종사원을 대상으로
    김민철 관광서비스연구 2 (3) : 5 ~ 32 [2002]
  • 정신보건사회복지서비스 질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임혁 부산대학교 [2007]
  • 전문직업적 정체성과 최고관리자의 리더십이 사회복지조직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다수준 분석
    최연선 사회복지실천 10 : 75 ~ 104 [2011]
  • 장애인시설 종사자의 여가활동, 임파워먼트, 서비스 질에 대한 인과모형
    김선희 한국체육학회지 44 (6) : 953 ~ 965 [2005]
  • 장애인복지관 종사자가 인식하는 리더십 유형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 팔로워십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하소연 경성대학교 [2012]
  • 자원봉사조직의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유효성에 관한 연구 -신뢰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
    김종현 한국지방자치연구 13 (2) : 71 ~ 94 [2011]
  • 임파워링 리더십이 창의성과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조직문화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손규환 금오공과대학교 대학원 [2012]
  • 임파워링 리더십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LMX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남유진 디지털융복합연구 10 (4) : 95 ~ 106 [2012]
  • 박사
  • 임파워링 리더십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조현 단국대학교 [2013]
  • 임파워링 리더십이 조직구성원의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 창의성의 매개효과 및 혁신지원분위기의 조절효과 -
    최석봉 인적자원관리연구 20 (3) : 209 ~ 230 [2013]
  • 박사
  • 임파워링 리더십이 조직구성원의 창의성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내재적 동기부여, 상사신뢰, 지식공유의 매개를 중심으로
    김기흥 동국대학교 [2013]
  • 임파워링 리더십이 구성원의 지식공유와 내재적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상사신뢰 매개를 중심으로
    김승용 지식경영연구 14 (2) : 89 ~ 116 [2013]
  • 의료서비스 품질요인이 환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SERVPERF 척도를 중심으로
    한상숙 품질경영학회지 35 (1) : 61 ~ 72 [2007]
  • 유아교육기관 종사자의 복지를 위한 서번트리더십에 관한 연구”
    최남례 한국가족복지학 10 (2) : 79 ~ 93 [2005]
  • 신뢰, 임파워먼트, 조직몰입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장애인복지기관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를 중심으로 -
    양정남 한국지역사회복지학 24 (24) : 111 ~ 132 [2008]
  • 서브퍼프(SERVPERF)를 이용한 사회복지서비스의 질 측정 및 만족도 영향요인 분석
    윤기찬 행정논총 42 (4) : 133 ~ 162 [2004]
  • 서번트 리더십과 조직몰입과의 관계에서 임파워먼트와 상사신뢰의 매개효과
    김용학 영남대학교 [2010]
  • 생활시설 사회복지사의 조직문화, 임파워먼트 그리고 조직유효성과의 인과모형에 관한 연구
    박영준 한국사회복지행정학 8 (1) : 67 ~ 97 [2006]
  • 산업체 영양사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조직유효성 및 서비스품질 평가
    박상현 숙명여자대학교 [2008]
  • 사회복지조직의 조직효과성 영향요인 연구
    김영춘 원광대학교 [2011]
  • 사회복지서비스 기기관의 조직성과에 관한 연구 서울시 지역사회복지관의 질 산출(qualrity output)을 중심으로
    강철희 한국사회복지학 49 : 343 ~ 378 [2002]
  • 박사
  • 사회복지사의 직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대처전략 및 사회적 지지와 직무만족도와의 인과관계 모형개발 - 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
    송유미 한국지역사회복지학 (23) : 123 ~ 150 [2007]
  • 사회복지사의 역할요인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지역사회복지관을 중심으로
    함희경 이화여자대학교 [2001]
  • 사회복지사들의 여가태도와 여가만족 및 조직유효성의 관계연구 - 노인복지시설종사자를 중심으로-
    박영준 노인복지연구 36 (36) : 297 ~ 322 [2007]
  • 사회복지사가 인식한 최고관리자의 서번트 리더십 수준과 조직시민행동 간의 관계에서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이주호 한국사회복지학 62 (2) : 307 ~ 328 [2010]
  • 사회복지사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 조직 냉소주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강철희 한국사회복지학 53 : 257 ~ 283 [2003]
  • 사회복지기관의 조직구조와 사회복지사의 조직몰입 및 이직의사 간의 구조분석
    강종수 한국사회복지행정학 13 (3) : 63 ~ 87 [2011]
  • 사회복지기관의 리더-구성원 교환관계(LMX)가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신뢰의 매개효과와 조직풍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오선균 청주대학교 [2010]
  • 사회복지관장의 리더십 유형이 종사자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복지관장 감성지능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이혜진 한국정책학회보 20 (1) : 213 ~ 242 [2011]
  • 보육교사의 임파워먼트, 조직건강, 직무 만족도의 인과모형분석
    정혜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0 (4) : 45 ~ 67 [2005]
  • 박사
  • 변혁적 리더십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경로분석 - 장애인복지기관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를 중심으로 -
    이주희 한국지역사회복지학 28 (28) : 69 ~ 94 [2009]
  •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지원인식이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Hierarchical regression 모형을 이용한 관료들의 조직지원인식의 매개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김대원 행정논총 49 (2) : 55 ~ 79 [2011]
  • 변혁적 리더십과 임파워먼트의 관계: 신뢰의 매개역할
    유승동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4 (2) : 193 ~ 218 [2001]
  • 변혁적 리더십, 임파워먼트, 신뢰 및 조직몰입과의 관계 : 다차원적 접근
    채순화 영남대학교 [2004]
  • 리더십과 흡수역량 및 조직유효성간의 관계
    김정식 성균관대학교 [2008]
  • 리더십 유형이 임파워먼트, 직무태도,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시정 서비스경영학회지 7 (4) : 3 ~ 27 [2006]
  • 단체급식 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에 따른 종사자의 직무만족 및 서비스 품질간의 구조적 관계
    백옥희 중앙대학교 [2009]
  •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종사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정상기 명지대학교 [2011]
  • 노인의료복지시설 요양보호사가 인지하는 관리자의 리더십·직무만족·서비스 질의 관계구조 연구 : 상황적합 이론을 중심으로
    황옥화 호남대학교 [2013]
  • 노인요양시설 요양보호사의 조직몰입이 서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 :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진완길 호남대학교 [2012]
  • 노인복지관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사회복지사의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김성철 노인복지연구 36 (36) : 249 ~ 268 [2007]
  • 노인복지관 관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조직효과성 간의 관계 : 임파워먼트 및 팔로어십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남기예 청주대학교 [2009]
  •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eyer, J. P. Human Resources Management Review 1 (1) : 61 ~ 98 [1991]
  • Trust in employee/employer relationships : A survey of west Michigan managers
    Mishra, J. Public Personnel Management 19 (4) : 443 ~ 461 [1990]
  • Trust as a social reality
    Lewis, J. D. Social Forces 63 : 967 ~ 985 [1985]
  • Trust In Organizations : Frontiers of Theory and Research London
    Lewicki, R. J. Sage : 115 ~ 139 [1996]
  • Transformational Leader Behaviors and Their Effect on Followers Trust in Leader,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Podsakoff, P. M. Leadership Quarterly 1 : 107 ~ 142 [1990]
  • The leadership challenge
    Kouzes, J. M. Jossey-Bass Inc [2006]
  • The empowerment process: Integrating theory and practice
    Conger,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3 (3) : 471 ~ 482 [1988]
  • The empowering leadership questionnaire : Th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of a new scale for measuring leader behaviors
    Arnold, J. A.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249 ~ 269 [2000]
  • The effects of politics and power on the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federal executives
    Wilson, P. A. Journal of Management 21 (1) : 101 ~ 118 [1995]
  • Team climate, empowering leadership, and knowledge sharing
    Xue, Y. Journal of Knowledge Management 15 (2) : 299 ~ 312 [2011]
  • SERVQUAL : A Multi-Item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Psychological empowerment in the workplace : Dimensions, measurement, and validation
    Spreitzer, G. M. Academyof Management Journal 38 (5) : 1442 ~ 1465 [1995]
  •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 Marketing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 41 ~ 50 [1985]
  •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 Journal of Marketing 56 : 55 ~ 68 [1992]
  • Measuring Service Qualtiy : SERVQUAL vs. SERVPERF Scales
    Jain, S. K. VIKALPA 29 (2) : 25 ~ 37 [2004]
  • Managing from the boundary : The effective leadership of self-managing teams
    Druskat, V. U.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5 (4) : 435 ~ 457 [2003]
  • Linking empowering leadership and employee creativity : The influence of psychological empowerment, intrinsic motivation, and creative process engagement
    Zhang, X.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53 (1) : 107 ~ 128 [2010]
  • Leader trust and employee voice: The moderating role of empowering leader behaviors
    Gao, L. Leadership Quarterly 22 (4) : 787 ~ 798 [2011]
  • Knowledge management system adoption: Exploring the effects of empowering leadership, task-technology fit and compatibility
    Kuo, R. Z. Behaviour and Information Technology 30 (1) : 113 ~ 129 [2011]
  • Images of leadership
  • Empowerment : A matter of degree
    Ford, R. C. Academy of Management Executive 9 (3) : 21 ~ 29 [1995]
  • Empowering leadership in management teams:Effects on knowledge sharing, efficacy, and performance
    Srivastava,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9 (6) : 1239 ~ 1251 [2006]
  • Empowering leaders optimize working conditions for engagement: A multilevel study
    Tuckey, M. R.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17 (1) : 15 ~ 27 [2013]
  • Employees’ perceptions of organizational trust and service climate : a structural model combining their effects on employee satisfaction
    Chathoth, p. k. Journal of Hospital & Tourism Research 31 (3) : 338 ~ 357 [2007]
  • Employee-Organization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M. Academic press [1982]
  • Emerging Aspects of Service Quality in Emerging Perspectives on Services Marketing
    Lewis, R. C.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En : 100 ~ [1983]
  • Building organization commitment : The socialization on of managers in work organization
    Buchanan. B.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9 : 533 ~ 546 [1974]
  • Behavior in organizations 4th ed. Boston : Allyn and Bacon
    Greenberg, J. A Division of Simon and Schuster, Inc [1997]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 An integrative approach
    Zahra, S. A. Akron Business & Economic Review 15 : 26 ~ 32 [1984]
  • An examination of the mediating role of psychological empowerment on the relations between the job, interpersonal relationships and work outcomes
    Liden, R. C.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5 : 407 ~ 416 [2000]
  • An Exploratory Study of Reciprocal Trust Between Sales Managers and Salespersons
    Lagece. R. R. Journal of Personnel Selling and Sales Management 11 : 49 ~ 58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