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논문상세정보
' 한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emotional labor
  • job characteristics
  • organizational culture
  • 감정노동
  • 조직문화
  • 직무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687 4

0.0%

' 한국 호텔종사자 직무특성에 대한 감정노동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 종사자의 감정노동에 따른 긍정적 영향에 관한 연구: 조직문화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도현옥 관광연구 27 (2) : 137 ~ 159 [2012]
  • 박사
  • 판매여직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일 연구: 서울시내 백화점 사례를중심으로
    박홍주 여성학논집 11 : 294 ~ 296 [1995]
  • 토종브랜드 호텔과 해외브랜드 호텔에 관한 고객 체험이 서비 스 품질, 고객 만족,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력 비교
    이형주 호텔경영학연구 22 (4) : 111 ~ 135 [2013]
  • 지방공기업에서 조직문화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하철공사의 사례
    이정주 서울시립대학교 [2006]
  • 조직행동론
    서재현 한경사 [2009]
  • 임페리얼 팰리스 필리핀 세부 막탄 호텔객실 분양. 9.8
  • 일과 가족의 조화와 조직효과성에 관한 연구 : 부서의 업무과정특성과 가족친화 분위기의 효과를 중심으로
    박보람 중앙대학교 [2006]
  • 우리나라 기업의 중국 현지법인 경영성과가 다른 국가에 비해 양호
    김주영 수은해외경제 6 : 38 ~ 48 [2006]
  • 외식 서비스 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소진과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선령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신라호텔 창이공항 면세점 진출 기사. 주간조선 2291호, 1.20
  • 서비스 기업 구성원의 직무특성과 개인적 정서특성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최항석 대한경영학회지 19 (5) : 1943 ~ 1966 [2006]
  • 사무소 건물에서 업무특성과 조직특성이 공간구조에 미치는 영향
    유우상 연세대학교 [2007]
  • 비서직의 업무적 특성과 조직문화가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보람 비서학논총 19 (1) : 105 ~ 124 [2010]
  • 기획특집‘습관의힘’, 1742호, 롯데호텔 송용덕 서울대표 기사. 1.22
  • 고객과의 상호작용에 따른 감정노동의 강도와 감정노동결과에 대한 차이 분석: 심리적 안녕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강재호 김민주 호텔경영학연구 17 (1) : 157 ~ 174 [2008]
  • 박사
  • 감정노동자와 조직유효성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이 미치는 매개효과 연구
    전순영 비서학논총 22 (1) : 167 ~ 186 [2013]
  • 감정노동의 결과에 대한 한국과 미국간의 비교연구 ?호텔종업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민주 호텔경영학연구 15 (1) : 35 ~ 57 [2006]
  • 감정노동의 결과
    Lank, A. 돌 베개 [2010]
  • 감정노동과 직무상황 그리고 정서성이 호텔종업원의감정일탈에 미치는 효과
    김상표 이덕로 호텔경영학연구 17 (6) : 41 ~ 60 [2008]
  • 감정노동-소진과정에서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이지영 인적자원관리연구 16 (4) : 237 ~ 260 [2009]
  • 감정노동
    Hochschild, A. R. 이매진 [2009]
  • 가족기업의 성공적인 승계요인과 기업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황우연 건국대학교 [2008]
  • 가족기업 여성 사무직 직무특성과 감정노동과의관계: 中国 山东省에 진출한 한국기업 중심으로
    윤영집 비서학논총 22 (3) : 67 ~ 86 [2013]
  • 中진출 기업, 현지 경영인 고용으로 新노동법 위기 넘겨라. 1.25
  • ‘롯데호텔 카자흐 간다’ 기사. 서울경제. 인터넷한국일보. 1.22
  • ‘글로벌 호텔로 거듭 난다’-임페리얼 팰리스호텔 사장 인터뷰, 7.2
  • The sociology of emotions
    Thoits, P. A. Annual Review of Sociology 15 : 317 ~ 342 [1989]
  • The managed heart :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 986 ~ 1010 [1996]
  • The Transfomation of Organizational Culture - A Coming Value Perspective
    Quinn, R. E. Sage Publications : 315 ~ 334 [1985]
  • The Family Business : how to successfully manage a family business
  • The F-PEC Scale of Family Influence; Construction, Validation, and Further Implication for Theory
    Astrachan, J. h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2005]
  • Surviving cross-cultural shock, Industry week, July 6 : 35 ~ 38
  • On Studying Organizational Cultures
    Pettigrew, A.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4 (4) : 570 ~ 581 [1979]
  • Negative affectivity: moderators or confound in emotional dissonance-outcomes relationship?
    Abraham, R. The Journal of Psychology 133 (1) : 61 ~ 72 [1999]
  • Family Firm Research : The need for a methodological rethink
    Weathead Paul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Fall) [1998]
  • Emotional Labour on Service Roles :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B.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 17 ~ 39 [2002]
  • Emotion work, feeling rules, and social structure
    Hochschild, A. R.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85 (3) : 551 ~ 575 [1979]
  • Diagnosing and changing organizational culture
    Cameron, K S Addision Weshey nc [1999]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Emotional Labor Scale
    Brotheridge, C. B. Journal of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76 : 365 ~ 379 [2003]
  • Call Center 종사자의 감정노동의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최항석 기업경영연구 15 (2) : 53 ~ 68 [2008]
  • A vertica dyad inkage approach to leadership within organizations
    Dansereau, F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3 : 46 ~ 78 [1975]
  • A spatial model of effectiveness criteria : Towards a competing values approach to organizational analysis
    Quinn, R. E. Management Science 29 (3) : 363 ~ 377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