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방문선택속성의 중요도가 가치평가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청계천 방문선택속성의 중요도가 가치평가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heonggaestream
  • contingent valuation method
  • cvm
  • logit model
  • willingness to pay
  • wtp
  • 로짓 모형
  • 조건부가치평가법
  • 지불의사
  • 청계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052 1

0.0%

' 청계천 방문선택속성의 중요도가 가치평가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환경자원의 이용가치 평가
    박용치 조사연구 2 (2) [2001]
  • 해오라기의 價値評價 : 兩分選擇形 條件附 市場價値 評價法의 適用
    이희찬 관광학연구 25 (4) : 127 ~ 142 [2002]
  • 하천발원지의 생태관광자원 활용 연구
    박선희 관광연구저널 25 (2) : 105 ~ 121 [2011]
  • 청계천 홈페이지
  • 청계천 친수공간 복원 전후의 응답자 효용변화에 관한 연구
    손민수 지역연구 28 (2) : 23 ~ 37 [2012]
  • 청계천 물길 따라 해마다 80억원증발. 2011년 11월 20일 기사
  • 창덕궁의 사용가치 추정: 조건부시장 가치평가법의 적용
    박종구 이희승 조민 관광레저연구 18 (2) : 211 ~ 225 [2006]
  • 지역축제 선택속성과 방문객 애호도의 영향관계 분석: 중요도-만족도 변환지수를 중심으로
    고호석 서철현 호텔경영학연구 19 (6) : 255 ~ 271 [2010]
  • 지불의사를 통한 한류관광의 가치 추정에 관한 연구
    이희승 호텔경영학연구 17 (2) : 167 ~ 181 [2008]
  • 주제공원 방문객의 선택행동에 관한 연구
    안호진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2001]
  • 조건부 시장가치평가법을 이용한 항공사 문화마케팅의 가치추정
    이경미 호텔경영학연구 20 (2) : 105 ~ 119 [2011]
  • 서울시 도시하천의 생태통로기능향상 방안 : 청계천을 중심으로
  • 산악형 국립공원에서의 이용및 관리속성에 대한 탐방객 태도: 강원도 소재 국립공원을 대상으로
    유기준 한국산림휴양학회지 6 (2) : 49 ~ 59 [2002]
  • 산림휴양자원에서 비이용가치의 존재와 평가
    한상열 산림경제연구 5 (2) : 1 ~ 11 [1997]
  • 박사
  • 노년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관광지 선택 행동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거주노인을 중심으로
    오석윤 관광연구 15 (2) : 219 ~ 239 [2000]
  • 관광 이미지 평가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하계 해안관광지를 중심으로 8 (1) : 99 ~ 120
    김성혁 [1988]
  • 박사
  • Welfare evaluations in contingent valuation experiments with discrete responses
    Hanemann, W. M. American Journal of Agricultural Economics 66 (3) : 332 ~ 341 [1984]
  • Using Surveysto Valuepublicgoods:The Contingent Valuation Method
    Mitchell, R. C.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1989]
  • Tourism Planning: An Integrated and Sustain-able Development Approach
    Inskeep, E. Van Nostrand Reinhold [1991]
  • The image of destination regions: Theoretical and empirical aspects. Marketing in the tourism industry: The promotion of destination regions
    Stabler, J. M. Routledge Kegan Paul : 133 ~ 161 [1988]
  • Marketing places: Attracting investment, industry, and tourism cities, states and nations
    Kotler, P. The Free Press [1993]
  • Image differences between prospective, first-time, and repeat visitors to the Lower Rio Grande Valley
    Fakeye, P.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30 (2) : 10 ~ 16 [1991]
  • Image Fomation Process
    Gartner, W. C. Haworth Press [1993]
  • How certain are visitor of their economic values of river recreation: A evaluation using repeated questioning and revealed preference
    Loomis, J. B. Water Resources Research 33 (5) : 1187 ~ 1193 [1997]
  • Economic value of wetlands – based recreation
    Bergstrom, J. C. Ecological economics 2 (2) : 129 ~ 147 [1990]
  • Culture as determinant of the attractiveness of a tourism region
    Ritchie, J. R. B Annals of Tourism Research 5 (2) : 252 ~ 267 [1978]
  • Comparing household’s total economic values and recreation value of instream flow in an urban river
    Loomis, J. B. Journal of Environmental Economics and Policy 1 (1) : 5 ~ 17 [2012]
  • CVM을 이용한 관광자원의 가치평가: 경인아라뱃길을 중심으로
    김성윤 호텔경영학연구 21 (5) : 207 ~ 218 [2012]
  • CVM을 이용한 DMZ 생태관광자원의 가치평가: 국제간 비교
    이충기 관광레저연구 17 (4) : 65 ~ 81 [2005]
  • 박사
  • An economic evaluation of Kanazawaand Shichika irrigation water’s multi-functional roles using CVM
    Toshisuke, M. Paddy and Water Environment 6 (3) : 309 ~ 318 [2008]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onroos,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