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식음료 직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호텔 식음료 직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beverageemployee
  • emotional intelligence
  • hotelfood&amp
  • job performance
  • rbpsmodel
  • rbps모델
  • wleismodel
  • wleis모델
  • 감성지능
  • 직무성과
  • 호텔식음료직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794 8

0.0%

' 호텔 식음료 직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삶의만족도가 감성지능 및
    최금창 문화관광연구 8 (2) : 115 ~ 139 [2006]
  • 호텔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금창 최우성 관광학연구 30 (6) : 113 ~ 133 [2006]
  • 호텔종사원에 있어 개인적 감성지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식음료 서비스종사원의 성격을 중심으로-
    원유석 호텔경영학연구 16 (3) : 97 ~ 120 [2007]
  • 호텔기업의 성장문화가 관계마케팅전략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호텔경영형태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경일 호텔경영학연구 22 (5) : 151 ~ 173 [2013]
  • 호텔기업 종업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과 CRM성과에 미치는 영향
    전타식 유통과학연구 10 (10) : 17 ~ 24 [2012]
  • 호텔 종사원의 성격 유형,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관계 분석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3) : 57 ~ 86 [2011]
  • 호텔 기업 문화가 품질 및 조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기옥 한국조리학회지 16 (1) : 191 ~ 208 [2010]
  • 항공사와 호텔의 서비스제공자 감성지능이 서비스회복노력에 미치는 영향: 셀프리더십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검증
    나윤서 호텔경영학연구 22 (4) : 235 ~ 259 [2013]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전유정 관광연구저널 25 (3) : 109 ~ 127 [2011]
  • 통계학
    이훈영 청람 [2007]
  • 외식산업 직원의 감성지능, 창의성, 조직몰입간의 관계 연구- 변화지향적 조직문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어윤선 호텔경영학연구 20 (4) : 161 ~ 182 [2011]
  • 쏟아지는 신규호텔, 호텔리어도 품귀?
    머니투데이
  • 심리적 주인의식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호텔종사원을 대상으로-
    조한용 호텔경영학연구 20 (4) : 75 ~ 97 [2011]
  • 봄바니에, 한류 바람타고 중국 최대 연휴 맞아 관광객에게 큰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 방한관광 시장분석 2012 보고서
  • 미용 서비스 종사자의 감성지능과 인지지능이 고객신뢰, 만족, 프리미엄 지불ㅇ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유경 서비스마케팅연구 2 (2) : 5 ~ 25 [2009]
  • 리더의 감성지능이 팀내 정서적 갈등, 응집성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윤위석 함규정 인적자원관리연구 15 (4) : 265 ~ 284 [2008]
  • 리더의 감성지능과 창의성, 신뢰, 집단응집력이 조직유효성과 혁신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 서울지역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4 (7) : 95 ~ 113 [2012]
  • 감성지능에 따른 호텔직원의 멘토링 기능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규태 호텔리조트연구 10 (2) : 281 ~ 300 [2011]
  • Workplace SUEIT: Swinburne University Emotional Intelligence Test, Descriptive Report
    Palmer, B. [2001]
  • What Makes a Leader?
    Goleman, D. Harvard Business Review 76 : 93 ~ 102 [1998]
  • The missing opportunity in organizational research:Some implications for a theory of work performance
    Blumberg,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7 (4) : 560 ~ 569 [1982]
  • The impact of emotion on organizational learning
    Vince, R.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ternational 5 (1) : 73 ~ 85 [2002]
  • The Role-Based Performance Scale: Validity Analysis of a Theory-Based Measure
    Welbourne, T. M.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1 (5) : 540 ~ 555 [1998]
  •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Wong, C. The leadership Quarterly 13 (3) : 243 ~ 274 [2002]
  • Job satisfaction,organization commitment, turnover intention and turnover: Path analysis based on meta-analytic findings
    Tett, R. P. Personal Psychology 46 (2) : 259 ~ 293 [1993]
  • Group incentives and pay satisfaction: Understanding the relationship through an identity theory perspective
    Welbourne, T. M. Human Relations 48 (6) : 711 ~ 726 [1995]
  • Gainsharing: A critical review and a future research agenda
    Welbourne, T. M. Journal of Management 21 (3) : 559 ~ 609 [1995]
  • Emotional intelligence in organizations: A conceptualization
    Abraham, R. Genetic Social and General Psychology Monographs 125 (2) : 209 ~ 219 [1999]
  • Emotional intelligence : in search of an elusive construct
    Davies,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5 (4) : 989 ~ 1015 [1998]
  • Emotional intelligence
    Salovey, P.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 (3) : 185 ~ 211 [1990]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tam Books [1995]
  • Building the emotional intelligence of groups
    Druskat, V. U. Harvard Business Review 79 (3) : 81 ~ 90 [2001]
  • Bar-on emotional quotient inventory: A test of emotional intelligence
    Bar-On, R. Multi-Health Systems [1997]
  • An investigation into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workplace performance: An Exploratory Study
    Cumming, E. A. Lincoln University [2005]
  • A critical evaluation of the emotional intelligence construct
    Ciarrochi, J.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8 : 539 ~ 561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