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integrated education
  • integratedscience
  • integration
  • research trends
  • theme-basedintegration
  • 연구 동향
  • 주제 중심 통합
  • 통합
  • 통합과학
  •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72 1

0.0%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통합교육과정
    이영만 학지사 [2001]
  • 통합교과의 교육과정․교과서 구조 개선 연구. ’96 교육부 위탁 연구과제답신보고서
    권재술 [1996]
  • 박사
  • 통합과학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위론적 고찰
    손연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 (1) : 41 ~ 61 [1999]
  • 통합과학 수업컨설팅을 위한 초․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 적용 현황 분석 및 교사의 수업능력 진단
    맹희주 교과교육학연구 16 (2) : 539 ~ 563 [2012]
  • 통합 과학 과정의 접근 방법에 관한 비교연구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 : 35 ~ 44 [1978]
  •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 탐구적 과학 글쓰기 활동이 학생들의 과학 글쓰기에 나타나는 논의 구조에 미치는 영향
    문재현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최신 지구과학 실험서
    이효녕 경북대학교출판부 [2009]
  • 최신 교육과정 및 평가
    김인식 교육과학사 [2001]
  •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연계성에 대한 국제비교
    김진숙 [2013]
  • 박사
  • 초등과학교육 연구의 동향
    장병기 초등과학교육 22 (2) : 192 ~ 199 [2003]
  • 초등 수학, 과학, 미술교과의 연계를 통한 미술관교육프로그램 연구 : 통합교육에서의 문제해결학습모형을 중심으로
    고아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11~’15)」
  • 직업인 되어보기를 활용한 진로통합 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정의적 효과
    송현아 서울교육대학교 [2011]
  • 지식의 통섭
    최재천 이음 [2007]
  • 지식내용 , 사회문제, 개인흥미 중심의 통합과학교육 접근법을 적용한 ‘에너지’ 주제의 교수, 학습 전략 모색
    이미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1 (2) : 342 ~ 356 [2001]
  • 지구시스템교육: 한국의 통합 과학교육과정 구성
    이효녕 중등교육연구 52 (52-1) : 397 ~ 426 [2004]
  • 지구계 주제 중심의 지구과학 모듈 개발 및 적용
    이효녕 한국지구과학회지 29 (2) : 175 ~ 188 [2008]
  • 중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 개발연구, 초중고의 통합교육 방안 연구: 교원양성대학의 교과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 49 ~ 117
    최병순 [1998]
  • 중학교 과학수업을 위한 주제중심 통합단원의 개발 및 효과 분석
    박수경 한국지구과학회지 22 (5) : 350 ~ 359 [2001]
  •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통합교육과정 개발
    김종훈 한국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2007년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7]
  • 실과 교과 중심의 STEAM 융합인재교육 모형 개발
    이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4) : 139 ~ 161 [2011]
  • 박사
  • 미래형 초등통합교육과정 개정 방향
    강충열 통합교육과정연구 3 (2) : 19 ~ 41 [2009]
  • 물의 오염도 측정에 대한 STEAM 교육 교재개발
    홍민아 한국환경과학회지 21 (8) : 909 ~ 929 [2012]
  • 로봇 활용 STEAM 교육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의 학습지속 요인분석
    신승용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5) : 11 ~ 22 [2012]
  • 기술기반 STEAM 교육이 중학생의 기술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47 ~ 64 [2011]
  • 국내의 과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와 한국생물교육학회지의 논문을 중심으로-
    박지영 생물교육 34 (5) : 551 ~ 565 [2007]
  • 국내 지구과학교육 연구의 동향과 나아갈 방향
    신동희 한국지구과학회지 21 (4) : 479 ~ 487 [2000]
  • 교육과정의 통합적 접근
    김재복 교육과학사 [1998]
  • 교육과정과 교과
    김수천 교육과학사 [2003]
  • 박사
  • 교과의 통합적 운영
    김대현 문음사 [1997]
  •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강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54 ~ 67 [2010]
  • 과학론과 과학교육
    조희형 교육과학사 [1995]
  • 과학교육학 개론
    김찬종 북스힐 [1999]
  • 과학교육: 사고에서 학습까지
    권용주 북스힐 [2013]
  • 과학교육 연구와 논문작성
    조희형 교육과학사 [2004]
  • 과학과 통합 교육 과정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손연아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학술대회자료집 4 : 43 ~ 77 [2009]
  •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 [별책 9]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 과학과 교육과정 실태 분석 및 개선 방향 연구
    이양락 [2004]
  • 과학 신문 만들기 활동이 과학탐구능력과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영향
    배현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고교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재육성과 [2009]
  • The Science/technology/society movement in the United States : Its origin, evolution, and rationale
    Yager, R. E. Social Education 54 (4) : 198 ~ 201 [1990]
  • Ten ways to integrate curriculum
    Fogarty, R. Educational Leadership 49 (2) : 61 ~ 65 [1991]
  • 박사
  • STS 교육의 이해와 적용
    최경희 교학사 [1996]
  • STEAM으로 꿈과 끼를
    교육부 [2013]
  • STEAM기반 융합학습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순범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 Review of Contexts and Structures for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earning for Sustainable World 2009
    UNESCO [2009]
  • Polanyi의 통합교육과정 이론
    안효일 원미사 [2009]
  •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CD [1993]
  •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3]
  •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National Academy Press [1996]
  • International geoscience educators’ perceptions of approaches to K-12 science education for 21st century
    Lee, H. Journal of Geoscience Education 53 (2) : 198 ~ 203 [2005]
  •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Design and implementation
    Jacobs, H. H. ASCD [1989]
  • Integrative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Education: Contemporary Trends and Issues
    Mark Sanders 중등교육연구 59 (3) : 729 ~ 762 [2011]
  • Integrating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Historical Analysis
    Berlin, D. F.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5 (1) : 15 ~ 24 [2005]
  •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White, R.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1]
  •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 long education
    Ingram. J. B. Pergamon Press [1979]
  •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2]
  • 2012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업무 보고: 인재대국 진입으로 선진 일류국가 실현
  • 2011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업무 보고: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여는 미래 대한민국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화학Ⅰ 교과서 STS분야에서의 내용요소 분석
    양동호 한양대학교 [2012]
  • 박사
  • 10학년 과학에 대한 고등학교 과학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지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