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이효녕
권영륜
김성년
손성호
한욱신
홍성구
박병열
전재돈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효녕
권영륜
김성년
손성호
한욱신
홍성구
박병열
전재돈
주제어
integrated education
Integratedscience
Integration
Research Trends
theme-basedintegration
연구 동향
주제 중심 통합
통합
통합과학
통합교육
참고문헌( 69)
유사주제 논문( 19,635)
교육학 14,718건
연구 동향 2,468건
통합교육 729건
research trends 686건
통합 474건
integration 385건
integrated education 89건
통합과학 59건
integratedscience 16건
주제 중심 통합 7건
theme-basedintegration 4건
인용/피인용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integrated education
integratedscience
integration
research trends
theme-basedintegration
연구 동향
주제 중심 통합
통합
통합과학
통합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7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integrated education
90
0
0.0%
integratedscience
17
0
0.0%
integration
386
0
0.0%
research trends
687
0
0.0%
theme-basedintegration
5
0
0.0%
연구 동향
2,469
0
0.0%
주제 중심 통합
8
0
0.0%
통합
475
0
0.0%
통합과학
60
0
0.0%
통합교육
730
0
0.0%
계
19,64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통합교육과정
이영만
학지사
[2001]
통합교과의 교육과정․교과서 구조 개선 연구. ’96 교육부 위탁 연구과제답신보고서
권재술
[1996]
박사
통합과학교육의 적용과 과학교사들의 인식 및 과학교수 효능신념과의 관계
맹희주
맹희주
단국대학교
[2005]
통합과학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위론적 고찰
손연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 (1) : 41 ~ 61
[1999]
통합과학 수업컨설팅을 위한 초․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 적용 현황 분석 및 교사의 수업능력 진단
맹희주
교과교육학연구 16 (2) : 539 ~ 563
[2012]
통합 과학 과정의 접근 방법에 관한 비교연구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 : 35 ~ 44
[1978]
통합 STEM 교육에 대한 중등 교사의 인식과 요구
이효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1) : 30 ~ 45
[2012]
탐구적 과학 글쓰기 활동이 학생들의 과학 글쓰기에 나타나는 논의 구조에 미치는 영향
문재현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최신 지구과학 실험서
이효녕
경북대학교출판부
[2009]
최신 교육과정 및 평가
김인식
교육과학사
[2001]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연계성에 대한 국제비교
김진숙
[2013]
박사
초등학교 통합교육과정의 통합 유형 분석
배건
한국교원대학교
[1997]
초등과학교육 연구의 동향
장병기
초등과학교육 22 (2) : 192 ~ 199
[2003]
초등 수학, 과학, 미술교과의 연계를 통한 미술관교육프로그램 연구 : 통합교육에서의 문제해결학습모형을 중심으로
고아라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11~’15)」
교육과학기술부
[2011]
직업인 되어보기를 활용한 진로통합 과학교육 프로그램의 정의적 효과
송현아
서울교육대학교
[2011]
지식의 통섭
최재천
이음
[2007]
지식내용 , 사회문제, 개인흥미 중심의 통합과학교육 접근법을 적용한 ‘에너지’ 주제의 교수, 학습 전략 모색
이미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1 (2) : 342 ~ 356
[2001]
지구시스템교육: 한국의 통합 과학교육과정 구성
이효녕
중등교육연구 52 (52-1) : 397 ~ 426
[2004]
지구계 주제 중심의 지구과학 모듈 개발 및 적용
이효녕
한국지구과학회지 29 (2) : 175 ~ 188
[2008]
중학교 통합과학 교육과정 개발연구, 초중고의 통합교육 방안 연구: 교원양성대학의 교과교육 방안에 관한 연구 : 49 ~ 117
최병순
[1998]
중학교 과학수업을 위한 주제중심 통합단원의 개발 및 효과 분석
박수경
한국지구과학회지 22 (5) : 350 ~ 359
[2001]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통합교육과정 개발
김종훈
한국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2007년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2007]
실과 교과 중심의 STEAM 융합인재교육 모형 개발
이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4) : 139 ~ 161
[2011]
박사
박물관에서의 STEAM 교육을 통한 미적경험 함양 : 경희대학교자연사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홍수지
경희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미래형 초등통합교육과정 개정 방향
강충열
통합교육과정연구 3 (2) : 19 ~ 41
[2009]
물의 오염도 측정에 대한 STEAM 교육 교재개발
홍민아
한국환경과학회지 21 (8) : 909 ~ 929
[2012]
로봇 활용 STEAM 교육에 참가한 초등학생들의 학습지속 요인분석
신승용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5 (5) : 11 ~ 22
[2012]
기술기반 STEAM 교육이 중학생의 기술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47 ~ 64
[2011]
국내의 과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와 한국생물교육학회지의 논문을 중심으로-
박지영
생물교육 34 (5) : 551 ~ 565
[2007]
국내 지구과학교육 연구의 동향과 나아갈 방향
신동희
한국지구과학회지 21 (4) : 479 ~ 487
[2000]
교육과정의 통합적 접근
김재복
교육과학사
[1998]
교육과정과 교과
김수천
교육과학사
[2003]
박사
교과통합을 통한 조선시대 도자기 감상지도방안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한국사, 화학을 중심으로
권정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교과의 통합적 운영
김대현
문음사
[1997]
과학영재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강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0 (1) : 54 ~ 67
[2010]
과학론과 과학교육
조희형
교육과학사
[1995]
과학교육학 개론
김찬종
북스힐
[1999]
과학교육: 사고에서 학습까지
권용주
북스힐
[2013]
과학교육 연구와 논문작성
조희형
교육과학사
[2004]
과학과 통합 교육 과정의 이해와 운영의 실제
손연아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학술대회자료집 4 : 43 ~ 77
[2009]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2007-79호 [별책 9]
교육과학기술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과학과 교육과정 실태 분석 및 개선 방향 연구
이양락
[2004]
과학 신문 만들기 활동이 과학탐구능력과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영향
배현주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고교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창의인재육성과
[2009]
The Science/technology/society movement in the United States : Its origin, evolution, and rationale
Yager, R. E.
Social Education 54 (4) : 198 ~ 201
[1990]
Ten ways to integrate curriculum
Fogarty, R.
Educational Leadership 49 (2) : 61 ~ 65
[1991]
박사
STS적 접근을 통한 차세대교과서와 2007 개정 과학1교과서의 비교·분석 : 생명 영역을 중심으로
김선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STS 교육의 이해와 적용
최경희
교학사
[1996]
STEAM으로 꿈과 끼를
교육부
[2013]
STEAM기반 융합학습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순범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Review of Contexts and Structures for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Learning for Sustainable World 2009
UNESCO
[2009]
Polanyi의 통합교육과정 이론
안효일
원미사
[2009]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CD
[1993]
Next generation science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3]
National science education standard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National Academy Press
[1996]
International geoscience educators’ perceptions of approaches to K-12 science education for 21st century
Lee, H.
Journal of Geoscience Education 53 (2) : 198 ~ 203
[2005]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Design and implementation
Jacobs, H. H.
ASCD
[1989]
Integrative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Education: Contemporary Trends and Issues
Mark Sanders
중등교육연구 59 (3) : 729 ~ 762
[2011]
Integrating Science and Mathematics Education: Historical Analysis
Berlin, D. F.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5 (1) : 15 ~ 24
[2005]
Handbook of research on teaching
White, R.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2001]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 long education
Ingram. J. B.
Pergamon Press
[1979]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
National Research Council[NRC]
The National Academies Press
[2012]
2012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업무 보고: 인재대국 진입으로 선진 일류국가 실현
교육과학기술부
[2011]
2011년도 교육과학기술부 업무 보고: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화학Ⅰ 교과서 STS분야에서의 내용요소 분석
양동호
한양대학교
[2012]
박사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SSI)의 소재 및 학습 활동 유형 분석
서희숙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10학년 과학에 대한 고등학교 과학교사와 학생들의 인식 조사
서지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과학 교과와 연계된 통합 교육의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