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태진미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태진미
주제어
convergence
creativity
crosscuttingconcepts
Gifted Education Program
STEAM
교차개념
영재교육 프로그램
융합
창의성
참고문헌( 50)
유사주제 논문( 10,390)
특수교육 4,633건
융합 1,774건
창의성 1,690건
creativity 1,044건
convergence 671건
steam 543건
영재교육 프로그램 23건
gifted education program 9건
교차개념 2건
crosscuttingconcepts 1건
인용/피인용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convergence
creativity
crosscuttingconcepts
gifted education program
steam
교차개념
영재교육 프로그램
융합
창의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232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창의성
1,691
1
0.1%
convergence
672
0
0.0%
creativity
1,045
0
0.0%
crosscuttingconcepts
2
0
0.0%
gifted education program
10
0
0.0%
steam
544
0
0.0%
교차개념
3
0
0.0%
영재교육 프로그램
24
0
0.0%
융합
1,775
0
0.0%
계
10,400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의 참고문헌
통합교육과정. [박영무, 강현석, 김인숙, 허영식 공역]
Drake, S. M.
원미사
[2006]
초중등 영재 융합교육자료집
태진미
서울시과학전시관
[2014]
초등과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김태훈
경인교육대학교
[2013]
초등과학영재를 위한 ‘지구와 달’ 단원의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정상윤
과학교육연구지 37 (2) : 359 ~ 373
[2013]
박사
초·중학교 융합 영재 프로그램의 융합요소와 교수학습 전략 분석
조영은
이화여자대학교
[2013]
초.중등 영재학급 및 영재교육원의 융합인재교육(STEAM) 적용 방안 연구
이재분
[2012]
창의적 융합인재에 관한 개념 틀 정립: 과학기술과 예술 융합 관점
김왕동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97 ~ 119
[2012]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영재교육연구 21 (4) : 1011 ~ 1032
[2011]
창의성과 창조경제
김도훈
2014년 한국창의력교육학회 춘계학술대회 자료집 : 3 ~ 17
[2014]
중등 과학 영재학생들의 시스템 사고력 향상을 위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박병열
영재교육연구 24 (3) : 421 ~ 444
[2014]
제3차 서울영재교육발전계획
서울시교육청
[2013]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 연구
서예원
[2011]
융합형 영재교육의 가능성 모색
최태호
영재교육연구 21 (3) : 683 ~ 702
[2011]
융합형 과학영재교육 모델 개발 및 활용 방안 연구 보고서
박인호
[2014]
융합인재교육(STEAM)에 대한 영재 지도교사와 예비 영재 지도교사의 인식 분석
왕희경
대구교육대학교
[2014]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백윤수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맹희주
영재교육연구 23 (6) : 981 ~ 1001
[2013]
영재학생들의 창의성과 학업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융합인재교육의 효과
최보라
한국교원대학교
[2013]
박사
영재를 위한 차별화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방향 모색
태지훈
태지훈
인천대학교
[2013]
영재를 위한 문화예술 통합 교육의 필요성과 적용 방안
태진미
순천향 인문과학논총 (26) : 241 ~ 273
[2010]
영재교육통계연보
한국교육개발원
[2013]
영재교육원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내용영역 및 교육형태의 분석
조현미
경남대학교
[2014]
영재교육
Davis, G. A.
박학사
[2009]
수학영재를 위한 STEAM교육 방안 마련을 위한델파이 조사
백희수
학교수학 15 (4) : 867 ~ 888
[2013]
비인지적 영역 영재교육 효과성에 관한 메타분석
조선미
영재교육연구 24 (1) : 45 ~ 61
[2014]
과학기술, 교육, 문화의 융합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한 한국과학창의재단 운영방안 연구
송진웅
[2008]
과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숙
초등과학교육 31 (2) : 216 ~ 226
[2012]
“영재교육 최적화를 통한 창조적 인재육성”을 위한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교육부
[2013]
Why is'nt creativity more important to educational psychologists? Potential, pitfalls, and future directions in creativity research
Plucker, J.
Educational Psychologist 39 : 83 ~ 96
[2004]
The versatility of genius
White, R. K.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2 : 482 ~
[1931]
The philosophical and cultural interests of the biophysics movement of 1847
Cranefield, P.
Journal of the History of Medicine 21 : 1 ~ 7
[1966]
The early mental traits of three hundred geniuses
Cox, C. M.
Stanford University Press
[1926]
The case for domain specificity in creativity
Baer, J.
Creativity Research Jounal 11 : 173 ~ 177
[1998]
The Delphi method as a research tool : an example, design considerations and application
Okoli, C.
Information & Management 42 (1) : 15 ~ 29
[2004]
박사
STEAM 수업 자료 개발 및 적용을 통한 중등 수학 영재의 창의성 변화 분석
김태미
이화여자대학교
[2014]
STEAM 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STEAM 가이드북 ‘손에 잡히는 STEAM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Mapping the mind: Domain specificity in cognition and culture
Carey, S.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69 ~ 200
[1994]
International Handbook on Giftedness
Root-Bernstein, R.
Springer : 853 ~ 872
[2009]
Intelligence remind: Multiple intelligences for the 21st century
Gardner, H.
Basic Books
[1999]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
Basic Books
[1983]
Creativity: From potential to realization
Sternberg, R. J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Creativity in context: Update to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
Amabile, T. M.
Westview
[1996]
Creativity across domains: Faces of the muse
Feist, G. J.
Lawrence Erlbaum : 123 ~ 138
[2005]
Creativity across domains: Faces of the muse
Kaufman, J. C.
Lawrence Erlbaum : 313 ~ 320
[2005]
Creativity :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tmihalyi, M.
Harper Collins
[1996]
Beyond modularity: A developmental perspective on cognitive science
Karmiloff-Smith, A.
MIT Press
[1992]
Beyond Terman: Langitudinal studies in contemporary gifted education
Milgram, R.
Ablex
[1993]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Lawshe, C, H.
Personnel psychology 28 (4) : 563 ~ 575
[1975]
A Framework for K-12 Science Education: Practices, Crosscutting Concepts, and Core Ideas
NRC
' 영재를 위한 융합교육(STEAM) 자료 개발 및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