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 발상법: 창의주성 개념에 의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의 탐색

김병희 2014년
' 에디슨 발상법: 창의주성 개념에 의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의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advertising creativity
  • creotaxis
  • edisonidea-generationtechnique
  • idea-generationtechnique
  • 광고 창의성
  • 아이디어발상법
  • 에디슨(edison)발상법
  • 창의주성(創意走性)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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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디슨 발상법: 창의주성 개념에 의한 광고 아이디어 발상법의 탐색' 의 참고문헌

  • 텔레비전 광고의 창의성 척도개발과 타당화
    김병희 광고학연구 19 (2) : 7 ~ 42 [2008]
  • 카피라이팅론
    김동규 나남출판 [2003]
  • 카피라이터 출신 교수들이 쓴- 광 고 카피의 이론과 실제
    차유철 나남출판 : 357 ~ 391 [2010]
  • 차유철의 발상 노트
    차유철 [2013]
  • 잠자는 아이디어 깨우기
    잭 포스터 해냄출판사 [1999]
  •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
    제임스 웹 영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아이디어 발상 잘하는 법
    다카하시 마코토 더난출판 [2008]
  • 아무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없다
    오창일 청림출판 [2001]
  • 스매싱 : 아이디어가 막힐 때 돌파하는 힘
    정상수 해냄출판사 [2010]
  • 생각창고 광고로 배우는창의학습
    차유철 대교출판 [2010]
  • 새로운 민주시민 교육방법 : Metaplan을 이용한 토론·토의·회의 진행법
    송창석 백산서당 [2005]
  • 디자인의 생각창고: 창의성을 키우는 통섭 광고학 3
    김병희 한경사 : 59 ~ 103 [2011]
  • 광고활용교육과 창의력
    차유철 한울아카데미 : 143 ~ 188 [2008]
  • 광고카피창작론 : 기본원리 편
    김병희 나남출판 [2007]
  • 광고창작자를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발상법 제안
    김규철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 (1) : 555 ~ 564 [2013]
  • 광고아이디어 발상과정에 대한 체계적 접근 모형: 개인수준의 아이디어 발상을 중심으로
    김철민 한국심리학회지 : 소비자·광고 2 (1) : 69 ~ 85 [2001]
  • 광고 크리에이티비티 향상을 위한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7 (1) : 77 ~ 100 [2006]
  • 광고 크리에이티브
    스테판 베이커 나남출판 [1999]
  • 광고 창의성의 개념 분석
    김병희 광고학연구 13 (4) : 47 ~ 69 [2002]
  • 광고 창의성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과 타당성 검증
    김병희 광고학연구 17 (2) : 7 ~ 41 [2006]
  • 광고 발상과 전략의 텍스트
    이현우 북코리아 : 5 ~ [2002]
  • 광고 글쓰기 아이디어 73
    천현숙 나남출판 [2010]
  • 頭の使い方が問題なんだ
    今泉浩晃 サンマ-ク出版 [1994]
  • 目からウロコ マンダラメモ學
    今泉浩晃 オ-エス出版 [1998]
  • http://en.wikipedia.org/wiki/6-3-5_Brainwriting
  • Your Creative Power: How to Use Imagination
    Osborn, Alex F. Charles Scribner’s Sons [1949]
  • Understanding Creative Service: A Qualitative Study of the Advertising Problem Delineation, Communication and Response(APDCR) Process
    Hill, Railton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23 (3) : 285 ~ 307 [2004]
  • Theoretical Sensitivity
    Glaser, B. The Sociology Press [1978]
  • Theoretical Considerations in Qualitative Interviewing
    Cooper, Robin Qualitative Report 15 (4) : 1002 ~ 1005 [2010]
  • The Cambridge Handbook of Creativity
    Runco, Mark A. Cambridge University Press [2010]
  • Scamper: Creative Games and Activities for Imagination Development
    Eberle, Bob Prufrock Press [2008]
  •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ichael Q. Sage [2002]
  • New Brainstorming Principles
    Rossiter, J. R. Australian Journal of Management 19 (1) : 61 ~ 72 [1994]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 289 ~ 331 [1985]
  • Making Ads Pay
    Caples, John Dover [1957]
  • Kreativ Nach Regeln- Methode 635, Eine Neue Technik Zum Lösen Von Problemen
    Rohrbach, Bernd Absatzwirtschaft 12 (19) : 73 ~ 75 [1969]
  • Idea-Generation Techniques: A Formulary of Active Ingredients
    Smith, Gerald F.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32 (2) : 107 ~ 133 [1998]
  • How to Make Your Advertising Make Money
    Caples, John Prentice-Hall : 23 ~ 37 [1983]
  • How Many Creative Alternatives to Generate?
    Bergh, Bruce Journal of Advertising 12 (4) : 46 ~ 49 [1983]
  • E=mC2. 카피 발(發)비주얼 착(着)
    오창일 북코리아 [2004]
  • Differences in Signalling by Directly and Indirectly Binding Ligands in Bacterial Chemotaxis
    Neumann, Silke The EMBO Journal 29 : 3484 ~ 3495 [2010]
  • Creotaxis in Advertising: A Migratory Response Elicited by Creative Advertising
    Kim, Byoung Hee Proceedings of the 2012 International Advertising and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Conference : 46 ~ 49 [2012]
  • Creativity in Advertising: A Janusian Perspective
    Blasko, Vincent J. Journal of Advertising 15 (4) : 43 ~ 50 [1986]
  • Concept Development in Nursing: Foundation, Technique, and Application
    Schwartz-Barcott, D. W. B. Saunders Co [1993]
  • Brainwriting! Enrich Your Life Using Handwriting Analysis
    Levitt, Irene B. Serena Publishing [2002]
  • Advertising’s New Audiences: Consumer Response in the New Free Market Economies of Central and Eastern Europe-The Case of the Czech Republic
    Millan, Elena S Journal of Advertising 39 (3) : 81 ~ 98 [2010]
  • Advertising Creativity: Techniques for Generating Ideas
    Marra, James L. Prentice Hall : 16 ~ [1990]
  • Advertising Creativity in Korea: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Kim, Byoung Hee Journal of Advertising 39 (2) : 93 ~ 108 [2010]
  • A Winning Combination for Business Researchers : A Review of Qualitative Methods in Business Research
    Gibson, Jane Whitney Qualitative Report 15 (4) : 1012 ~ 1015 [2010]
  • A Technique for Producing Ideas
    Young, James Webb NTC Business Books : 22 ~ [1975]
  • A Systematic Approach to Advertising Creativity
    Baker, Stephen McGraw-Hill [1979]
  • 4S 아이디어 발상법
    신강균 컴온프레스 [2010]
  • 360° of Creative Risk
    West, Douglas C.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9 (1) : 39 ~ 50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