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장경환
이옥선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경환
이옥선
주제어
careerstage
formallearningactivities
informallearningactivities
Physical education
Professional Development
경력단계
비형식적활동
전문성 개발
체육교육
형식적활동
참고문헌( 71)
유사주제 논문( 4,273)
유아 및 초등교육 3,791건
physical education 212건
체육교육 136건
professional development 75건
전문성 개발 44건
경력단계 7건
careerstage 4건
formallearningactivities 1건
informallearningactivities 1건
비형식적활동 1건
형식적활동 1건
인용/피인용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및 초등교육
careerstage
formallearningactivities
informallearningactivities
physical education
professional development
경력단계
비형식적활동
전문성 개발
체육교육
형식적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9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유아 및 초등교육
3,792
0
0.0%
주제어
careerstage
5
0
0.0%
formallearningactivities
2
0
0.0%
informallearningactivities
2
0
0.0%
physical education
213
0
0.0%
professional development
76
0
0.0%
경력단계
8
0
0.0%
비형식적활동
2
0
0.0%
전문성 개발
45
0
0.0%
체육교육
137
0
0.0%
형식적활동
2
0
0.0%
계
4,28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의 참고문헌
한국형 수학교사 전문성 개발 체제(PDS) 모델 구축을 위한 기초 연구
이경화
수학교육학연구 22 (4) : 581 ~ 602
[2012]
학교체육의 내실화와 초등체육의 역할
최의창
한국체육정책학회지 세미나 자료 2005 (1) : 19 ~ 39
[2005]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3]
코칭이란 무엇인가? 인문적 스포츠 코칭론 탐구
최의창
도서출판 레인보우북스
[2013]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의 수업지식 분석
고문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0 (3) : 195 ~ 209
[2003]
초등학교 체육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심층적 분석
김인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4]
초등학교 교사가 인식한 전문성 개발 활동 참여 동기에 대한 개념도 연구
고재천
한국교원교육연구 29 (4) : 129 ~ 152
[2012]
초등체육교육 내실화를 위한 스포츠강사제 운영의 방향
김명수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5 (3) : 147 ~ 156
[2010]
초등신임교사의 체육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멘토링 체험연구
이영국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초등교사의 체육수업 지도가치신념에 따른 수업지식과 전문성의 관계
정은영
홀리스틱교육연구 16 (2) : 91 ~ 111
[2012]
초등교사의 반성적 체육수업 교수내용지식 형성과 교수행동 변화에 관한 해석적 접근
이상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9]
초등 체육수업 개선을 위한 동료장학의 실천적 사례연구
김종헌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9]
초등 체육 수업 컨설팅의 활성화 방안 모색
정상진
교육연구 56 : 157 ~ 190
[2013]
초·중등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10]
체육교육 T-멘토링 프로젝트 참여자의 경험과 변화
이재용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7 (1) : 15 ~ 30
[2011]
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반성적 사고
조순묵
학교보건·체육연구소지 9 (1) : 505 ~ 517
[2002]
체육교사의 반성적 실천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김승재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4 (3) : 1 ~ 20
[2007]
박사
체육교사의 공개수업 체험을 통한 수업 전문성 습득과정 탐색
이정석
이정석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0]
체육교과교육에 대한 초등 예비교사의 반성적 사고 유형 분석- van Manen의 기준틀을 중심으로 -
안양옥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3) : 1 ~ 14
[2011]
체육교과 수업 컨설팅 연구
이재용
교육논총 27 (특집) : 169 ~ 201
[2007]
체육과 직무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개선방향
양정모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 (3) : 31 ~ 44
[2013]
질적연구방법론 1
김영천
문음사
[2006]
지식기반 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의 철학과 역할 문제
한명희
교육과학연구 32 (2) : 143 ~ 161
[2001]
중학교에서의 컨설팅 장학 적용에 관한 연구
변귀자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6]
중등학교 육상수업의 내용교수지식(PCK)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유춘옥
인하대학교 대학원
[2010]
중등 체육교육실습생의 수업지식 형성과정
윤현수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1]
좋은 체육수업을 위한 교사의 역량 및 역할 탐색
이대형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281 ~ 307
[2012]
수업컨설팅을 통한 초등교사의 체육내용교수지식 변화와 교수전문성 발달
양정모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수업컨설팅 경험을 통한 중학교 체육교사의 전문성 요소 탐색
권민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8 (4) : 145 ~ 163
[2011]
수업 실제에서 구현된 체육교사의 내용 교수 지식에 관한 사례연구
진연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반성적 마이크로티칭에 나타난 예비 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과 수준 분석
박정준
체육과학연구 21 (4) : 1595 ~ 1614
[2010]
반성적 교수가 초등학교 교사의 체육수업 개선에 미치는 영향: 게임활동을 중심으로
이효신
홀리스틱교육연구 9 (2) : 57 ~ 83
[2005]
마이크로티칭과 초등 예비교사교육 -초등 예비교사들의 인식과 자기평가를 중심으로-
조영남
초등교육연구 24 (1) : 65 ~ 84
[2011]
교사의 생애발달 주기를 고려한 교사평가 연구
박홍희
교육연구논총 30 (2) : 2 ~ 25
[2009]
교사의 발달과정에 관한 탐색모형
백승관
교육행정학연구 21 (1) : 29 ~ 52
[2003]
교사 연수와 수업 전문성 발달.
김찬종
교육연구와 실천 75 : 67 ~ 90
[2009]
Why some teachers resist change and what principals can do about it
Zimmerman, J.
NASSP Bulletin 90 (3) : 238 ~ 249
[2006]
What makes professional development effective? : Results from a national sample of teachers
Garet, M. 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8 (4) : 915 ~ 945
[2001]
Toward a model of teacher socialization in physical education: The subjective warrant, recruitment, and teacher education
Lawson, H. A.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 (3) : 3 ~ 16
[1983]
Those who understand :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6]
The teacher development in physical education: A review of the literature
Wang, C.
Asian Social Science 4 (12) : 3 ~ 18
[2008]
The teacher career cycle: Understanding and guiding the professional development of teachers
Fessler, R.
Allyn and Bacon
[1992]
The mountain yet to be climbed
Siedentop, D.
Proceedings from the 1991 AIESEPNAPEHE World Congress 3 (9)
[1991]
The moral life of schools
Jackson, P.
Jossey-Bass
[1993]
The effect of a long-term professional development program on the beliefs and practices of experienced teachers
Deglau, D.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5 (4) : 379 ~ 396
[2006]
The aims of education and other essays
Whitehead, A. N.
The Free Press
[1929]
Teaching matters: How state and local policymakers can improve the quality of teachers and teaching
Cocoran, T. B.
Consortium for Policy Research in Education
[2007]
Teachers' attitudes toward pedagogical changes during various stages of professional development
Maskit, D.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7 : 851 ~ 860
[2011]
Teachers who learn, kids who achieve: A look at schools with model professional development
WestEd
WestEd
[2000]
Teachers professional development: An international review of literature
Villegas-Reimers, E.
International Institute for Educational Planning, UNESCO
[2003]
Teachers matter: Attracting, developing and retaining effective teachers. Education and Training Policy
OECD
OECD Publishing
[2005]
Teacher-centered; Professional Development
Diaz-Maggioli,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4]
Teacher education: A look at its future
Brunetti, G. J.
Teacher Education Quarterly 25 (4) : 59 ~ 64
[1998]
Sport Pedagogy: An introduction for teaching and coaching
Armour, K. M.
Pearson Education Limited
[2013]
Situated learning: Legitimate peripheral participation
Lav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1]
Research design: Qualitative, quantitative, and mixed methods approaches
Creswell, J. W.
[2009]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 Q.
Sage
[2002]
Professional learning activities in context: A state wide survey of middle school mathematics teachers
Akiba, M.
Education Policy Analysis Achieves 20 (14) : 1 ~ 36
[2012]
Professional dialogue as professional development
Deglau, D.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5 (4) : 413 ~ 427
[2006]
Professional development in education: New paradigms practices
Fullan, M. G.
Teachers College Press
[1995]
Professional development across the teaching career: Teachers’ uptake of formal and informal learning opportunities
Richter, D.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7 : 116 ~ 126
[2011]
Physical education teachers’career-long professional learning: getting personal
Makopoulou, K.
Sport, Education and Society 16 (5) : 571 ~ 591
[2013]
Physical education teachers as career-long learners: a compelling agenda
Armour, K. M.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Pedagogy 11 (3) : 203 ~ 207
[2006]
Nebraska symposium on motivation: 1992, Developmental Perspectives on Motivation, 40
Carstensen, L. L.
University of Nebraska Press : 209 ~ 254
[1993]
Multiple Dimensions of Expertise in Teaching Physical Education
유정애
한국체육과학회지 20 (4) : 741 ~ 761
[2011]
How do teachers spend their time? A study on teachers’ strategies of selection, optimisation, and compensation over their career cycle
Philipp, A.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35 : 1 ~ 12
[2013]
Ethnography and qualitative design in educational research
Goets. C.
Academic Press
[1984]
Effective professional development for physical education teachers: The role of informal, collaborative learning
Armour, K. M.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6 (2) : 177 ~ 200
[2007]
Debates in physical education
Armour, K. M.
Routledge : 205 ~ 219
[2013]
An ambitious vision of professional development for teachers
Ganser, T.
NASSP Bulletin 84 (6) : 6 ~ 12
[2000]
2013년 학교체육 주요업무 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3]
' 초등교사의 체육 수업 전문성 개발 방향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