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교육 경험이 교사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 장애유아 통합교육 경험이 교사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복지
  • effect size
  • inclusive education
  • meta analysis
  • random effect model
  • teachers perception
  • 교사의 인식
  • 랜덤효과모형
  • 메타분석
  • 통합교육
  •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877 0

0.0%

' 장애유아 통합교육 경험이 교사의 장애인식변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 특수학급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교사의 태도
    金明姬 단국대학교 [1993]
  • 특수아동교육, 일반학급 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침서
    이소현 학지사 [2006]
  • 특수교육전문가와 부모와의 협력방안
    최진희 한국특수교육의 발전과제 9 : 65 ~ 81 [1994]
  • 특수교육대상 영유아 통합보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연구
    신명선 창원대학교 대학원 [2012]
  • 특수교육 및 재활 전공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 적응과 학업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방희명 시각장애연구 26 (3) : 87 ~ 99 [2010]
  • 통합보육에 관한 보육교사의 인식
    강미라 발달장애연구 13 (1) : 85 ~ 119 [2009]
  •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수용범위와 인식변화에 대한 연구
    정경화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통합 경험 유무와 장애 이해활동이 비장애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수용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명일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박사
  • 장애통합보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연구
    한영숙 한국영유아보육학 (47) : 65 ~ 89 [2006]
  • 박사
  • 장애통합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통합보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 및 직무만족도
    강태혁 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10]
  • 장애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유치원 교사의 태도
    소미자 圓光大學校 行政大學院 [1999]
  • 박사
  •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사례분석
    구본권 한국영유아보육학 24 : 149 ~ 178 [2001]
  • 장애유아 통합교육에 관한 어린이집교사와 유아부모의 인식 조사
    강근희 인제대학교 [2005]
  • 장애아통합보육에 대한 교사인식 연구
    문선화 한국영유아보육학 33 : 251 ~ 272 [2003]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비교 연구: 유치원과 초등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영애 아주대학교 [2003]
  • 장애아동의 통합교육 활동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태도 연구
    신경화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1]
  • 장애아 통합보육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김형숙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태도
    김정자 대전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2001]
  •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
    배윤아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박사
  • 박사
  • 유치원 통합교육 활동 자료
    국립특수교육원 국립특수교육원 [2006]
  • 유치원 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서현아 열린유아교육연구 6 (4) : 125 ~ 152 [2002]
  • 유아통합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인식
    이재실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7]
  • 유아교육기관의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
    김선희 탐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유아교사와 유아특수교사가 특수유아 통합교육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에 관한 연구
    백경순 유아교육학논집 9 (4) : 193 ~ 214 [2005]
  • 어린이집 교사와 유치원 교사의 장애유아 통합에 대한 인식 및 실태 분석
    전한나 한국성서대학교 보육대학원 [2009]
  • 선행연구 결과의 통합과 재분석을 위한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 출판부 [2002]
  •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필요여건과 효과 및 적응과정
    이승연 유아교육학논집 11 (4) : 103 ~ 133 [2007]
  • 복지권으로서 교육권 보장을 위한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황정보 특수교육연구 14 (2) : 123 ~ 146 [2007]
  • 박사
  • 경도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특수교사와 일반교사의 태도 비교 연구
    조성연 梨花女子大學校 大學院 [1994]
  • 경도 지적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의 시제이해 비교 연구
    최선희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1) : 283 ~ 303 [2012]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한국 유아특수교육의 과제 및 해결방향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111 ~ 139 [2007]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 통합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
    김성애 통합교육연구 2 (2) : 57 ~ 79 [2007]
  • Trim and fill : A simple funnel-plot-based method of testing and adjus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Duval, S. Biometrics 56 : 276 ~ 284 [2000]
  • The Handbook of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Cooper H. Sage Foundation [2009]
  • Teacher's and non teacher's attitudes toward main stream
    Schmelkin, L. D. Exceptional Children 48 (2) : 112 ~ 130 [1981]
  • Practical Meta-Analysis
    Lipsey, M. W. Sage Publication [2001]
  • Methods of meta-analysis: Cor-recting error and bias in research findings
    Hunter, J. E. Sage Publication [2004]
  • Measuring inconsistency in meta-analysis
    Higgins, J. P. T. British Medical Journal 38 : 44 ~ 60 [2003]
  •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John Wiley and Sons, Ltd [2009]
  • Changing Attitude Toward Handicapped Person, A Review and analusis of Research
    Donaldson Exceptual Children 46 (7) : 22 ~ 45 [1980]
  • Anoverview of mata-analysis
    Schafer, W. D Measurement and Evaluation In Counseling and Development 32 (1) : 43 ~ 62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