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문제행동, 아버지의 양육참여, 가정환경이 유아의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 유아의 문제행동, 아버지의 양육참여, 가정환경이 유아의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childslearningbehavior
  • childsproblembehavior
  • fathers child rearing involvement
  • home environment
  • 가정환경
  • 아버지의 양육 참여
  • 유아의 문제행동
  • 유아의학습행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85 6

0.0%

' 유아의 문제행동, 아버지의 양육참여, 가정환경이 유아의 학습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취학 전 빈곤아동에 대한 부모, 가정환경 자극, 사회적 지원의 영향력 탐색
    김정미 아동학회지 28 (4) : 305 ~ 317 [2007]
  • 좋은 아빠: 아버지의 자녀교육
    Parke, R. D. 샘터사 [1989]
  • 박사
  • 저소득층 아동의 학교 적응: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행동과 아동의 자아정체감을 중심으로
    민하영 아동학회지 25 (2) : 81 ~ 92 [2004]
  • 장애유아 통합교육기관에서의 부모교육 실태 및 요구에 관한 연구
    이정주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자기충족적 예언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
    박희숙 생활연구 11 : 56 ~ 64 [1997]
  • 자기성장 집단상담이 학교생활부적응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김미란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 유아의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과 문식성 발달과의 관계
    안선희 아동학회지 26 (4) : 173 ~ 188 [2005]
  • 유아의 학습관련 기본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구조분석
    김덕임 유아교육연구 31 (3) : 201 ~ 224 [2011]
  • 유아의 학습과 관련된 사회적 기술 척도의 타당화 및 학습능력과의 관계
    곽아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유아의 정서지능,인지능력,기질과 문제행동의 관계성 및 영향력에 관한 연구
    김연 유아교육연구 24 (6) : 277 ~ 298 [2004]
  • 유아의 읽기·쓰기 능력과 학습준비도간의 관계 연구
    이명란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유아의 인지능력이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황혜신 대한가정학회지 39 (3) : 25 ~ 34 [2001]
  • 유아의 수 세기 지식과 산수문장제 해결능력 및 전략에 관한 연구
    송연숙 유아교육논총 9 : 111 ~ 132 [1999]
  • 유아의 다중지능과 가정환경변인과의 관계 : 어머니 양육태도를 중심으로
    김향자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아의 다중지능, 창의적 가정환경 및 사회인구학적 변인이 유아의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김민영 한국보육지원학회지 7 (3) : 259 ~ 284 [2011]
  • 박사
  • 유아수학능력검사 개발 연구
    최혜진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3]
  • 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의 생산적 아버지 노릇: 척도개발연구.
    이영환 대한가정학회지 37 (12) : 79 ~ 89 [1999]
  • 박사
  • 유아기 가정환경 특성과 건강관련 삶의 질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박순영 인간발달연구 17 (4) : 111 ~ 125 [2010]
  • 유아개인, 가정환경, 지역변인에 따른유아의 문제행동 연구
    김경중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2 (2) : 353 ~ 373 [2008]
  • 유아가 지각하는 사회적 지지와 사회정서적 적응행동과의 관계
    김자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 유아 학습행동 관련변인의 인과적 구조 분석: 가정의 사회경제적 배경과 가정환경 자극을 중심으로
    박희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335 ~ 351 [2008]
  • 역할극과 자기점검활동이 문제행동이 있는 유아의 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성경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또래개념과 아동의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도현심 아동학회지 19 (2) : 19 ~ 33 [1998]
  • 어머니의 양육행동 및 가정환경의 질과 남아의 스트레스의 관계
    정현정 한국생활과학회지 18 (6) : 1199 ~ 1208 [2009]
  • 어머니의 심리적 환경요인과 아동의 외현적, 내면적 부적응 행동
    남소현 대한가정학회지 15 (2) : 199 ~ 213 [2000]
  • 박사
  • 어머니가 지각한 부부관계와 아버지의 양육참여도 및 유아의 정서능력의 관계
    박영미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아버지의 자녀양육 참여도가 학동기 딸의 성취동기에 미치는 영향
    김혜현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3]
  • 아버지의 역할수행 및 놀이참여도와 유아의 감성지능과의 관계
    배행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4]
  • 아버지의 양육행동과 남아의 공격성간의 관계 및 세대간 전이
    박성연 아동학회지 23 (5) : 35 ~ 50 [2002]
  • 아버지의 양육행동 및 참여도와 아동의 스트레스 대처행동과의 관계
    조주은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 아버지의 양육행동 및 참여도와 아동의 사회적 능력과의 관계
    崔耕順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2]
  • 아버지의 양육참여도와 유아의 사회, 정서적 능력
    김광웅 아동학회지 19 (2) : 65 ~ 75 [1998]
  • 아버지의 양육참여도와 아동의 자기효능감 및 학교생활적응도의 관계
    양미숙 수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아버지의 양육 참여행동과 아동의 친사회적 도덕 판단 능력
    정현희 아동학회지 13 (1) : 38 ~ 51 [1992]
  • 아버지-자녀간 의사소통 유형과 청소년의 자아 존중감의 관계
    남정홍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아버지 양육참여도, 어머니 양육행동 및 양육효능감, 유아의 학습관련 사회적 기술과의 관계
    권희경 유아교육학논집 13 (4) : 79 ~ 98 [2009]
  • 아동의 정서조절 동기 및 정서조절 능력과 행동문제
    한유진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2 (3) : 65 ~ 77 [2004]
  • 아동의 또래유능성에 관련된 어머니의 양육목표 양육행동 및 또래관계 관리전략
    박주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 심리적 성장환경과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연구 :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김현준 인하대학교대학원 [2001]
  • 부적응 유아들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이경민 유아교육연구 2 (1) : 165 ~ 180 [1999]
  • 부의 자녀양육에의 참여시간 결정요인 연구
    허경옥 대한가정학회지 32 (3) : 64 ~ 70 [1994]
  • 박사
  • 부모의 양육태도와 아동의 다중지능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홍은정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부모와 또래가 아동의 자아개념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종단적 연구
    이사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문제행동유아를 위한 조기중재프로그램 효과에 관한 사례연구
    허계형 놀이치료연구 6 (2) : 93 ~ 105 [2002]
  • 기질과 또래관계가 문제행동 및 학습수행에 미치는 영향: 구조방정식 분석
    박종효 교육심리연구 18 (3) : 41 ~ 57 [2004]
  • 박사
  • 가정환경변인이 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아동학회지 30 (5) : 87 ~ 102 [2009]
  • 가정환경과 유아교육기관의 질이 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효과
    朴炫貞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2]
  • 가정환경, 개인특성, 학습준비도 간의 관계
    최지현 육군 사관학교 홍무관 : 100 ~ 101 [2008]
  • 가정의 문해 환경과 유아의 읽기 능력과의 상관 관계
    명현옥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1]
  • The relation of infants' home environments to mental test performance at fifty-four months : A follow-up study
    Bradley, R. H. Child Development 47 (4) : 1172 ~ 1174 [1976]
  • The emergence of learning-related social skills in preschool children
    McClelland, M.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8 (2) : 206 ~ 224 [2003]
  • Socioeconomic status and child development
    Bradley, R.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3 (1) : 371 ~ 399 [2002]
  • School readiness and factors that influence decision making
    McBryde, C. Occupational Therapy International 11 (4) : 193 ~ 208 [2004]
  • Risk factors for learning-related behavior problems at 24 months of age: Population-based estimates
    Morgan, P. L.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37 (3) : 401 ~ 413 [2009]
  • Relations between teacher and classroom activity variables and the classroom behaviors of prekindergarten children in chapter 1 funded programs
    Bronson, M. B. Journal of Applied Developmental Psychology 16 (2) : 253 ~ 282 [1995]
  • Preschool and learning-related skills
  • Predicting early school success with development and social skill screeners
    Agostin, T. J. Psychology in the Schools 34 (3) : 219 ~ 228 [1997]
  • Predicting children's social and school adjustment following the transition from preschool to kindergarten
    Ladd, G. W. Child Development 58 (5) : 1168 ~ 1189 [1987]
  • Ontogeny of school failure: Classification of first-grade children
    Speece, D. L.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7 (1) : 119 ~ 140 [1990]
  • Learning-related behaviors, cognitive skills, and ability grouping when schooling begins
    Tach, L. M. Social Science Research 35 (4) : 1048 ~ 1079 [2006]
  • Keystone targets for changes : Planning for widespread positive consequences
    Barnett, D. W. School Psychology Quarterly 11 (2) : 95 ~ 117 [1996]
  • Interpersonal problem solving and social competence in children
    Rubin, K. H. Plenum : 283 ~ 323 [1992]
  • Inhibited and uninhibited children : Challenges in school settings
    Henderson, H. A. School Psychology Review 27 (4) : 492 ~ 505 [1998]
  • Friendship quality as a predictor of young childern's early school adjustment
    Ladd, G. W. Child Development 67 (3) : 1103 ~ 1118 [1996]
  • First-grade classroom behavior : Its short-and long-term consequence for school performance
    Alexander, K. L. Child Development 64 (3) : 801 ~ 814 [1993]
  • Fatherhood and social change
    La Rossa, R. Family Relations 37 (4) : 451 ~ 457 [1988]
  • Family environment and cognitive development
    Walberg, H. J.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6 (4) : 527 ~ 551 [1976]
  • Ethnic similarity in counseling psychology : A review of research
    Atkinson, D. R. The Counseling Psychologists 11 (3) : 79 ~ 92 [1983]
  • Children's learning skills at the infant and junior stages : A follow on study
    Green, L. British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58 (1) : 120 ~ 126 [1988]
  • Children at risk for early academic problems : The role of learning-related social skills
    McClelland, M. M.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5 (3) : 307 ~ 329 [2000]
  • Characteristics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of children and youth (6th ed.)
    Kauffman, J. M. Prentice Hall [1997]
  • Beginning literacy with language
    Dickinson, D. K. Paul H. Brooks [2001]
  • Assessing readiness
    Meisels, S. J. P. H. Brookes : 39 ~ 66 [1999]
  • Academic survival skills for the young child at risk for school failure
    Foulks, B.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82 (3) : 158 ~ 165 [1989]
  • A multivariate analysis of the revised conners’ teacher rating scale with low-income, urban preschool children
    Fantuzzo, J.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29 (2) : 141 ~ 152 [2001]
  • A longitudinal study of the relation of infants' home environments to language development at age three
    Elardo, R. Child Development 48 (2) : 595 ~ 603 [1977]
  • 3-6세 유아를 위한 가정환경자극 척도(EC-HOME)의 타당화 연구
    김정미 아동학회지 28 (1) : 115 ~ 128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