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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조보람
이정민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보람
이정민
주제어
Creative personality
creative problem solving
learning flow
STEAM education
STEAM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학습 몰입
참고문헌( 47)
유사주제 논문( 16,064)
교육학 14,718건
학습 몰입 493건
창의적 문제해결력 182건
창의적 인성 170건
steam education 146건
steam 교육 112건
creative problem solving 95건
creative personality 89건
learning flow 59건
인용/피인용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 ...
'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reative personality
creative problem solving
learning flow
steam education
steam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학습 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99
3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창의적 문제해결력
183
1
0.5%
creative personality
90
0
0.0%
creative problem solving
96
0
0.0%
learning flow
60
0
0.0%
steam education
147
0
0.0%
steam 교육
113
0
0.0%
창의적 인성
171
0
0.0%
학습 몰입
494
0
0.0%
계
16,073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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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현장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2012(2). 1-53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
통합적 STEM 교육이 일반고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기술교과 자기효능감과 공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성의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255 ~ 274
[2012]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초등학생의 창의적사고, 창의적인성의 상·하집단 간 창의적산물 수준차이연구
유경훈
창의력교육연구 11 (2) : 67 ~ 86
[2011]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스트레스와 학습몰입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종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1) : 97 ~ 118
[2012]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안동순
교육종합연구 10 (3) : 75 ~ 96
[2012]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한국교육심리학회 14 (2) : 187 ~ 210
[2000]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초등학교 실과 교과서 '생활 속의 전기·전자' 단원의 개발
박형서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151 ~ 180
[2011]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창의성교육
조연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8]
중학교 전기전자기술 영역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1) : 1 ~ 22
[2011]
중학교 기술교과의 T-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 적용
김방희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1) : 131 ~ 151
[2013]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술교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이상갑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1]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의 학습몰입과 학급풍토의 관계
민상기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9 (3) : 45 ~ 68
[2007]
인형극을 통한 예술중심 STEAM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신재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1) : 215 ~ 240
[2013]
인성 및 창의성 신장방안
강충열
[2001]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초등 수학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효과
이승우
초등수학교육 16 (1) : 35 ~ 55
[2013]
융합인재교육(STEAM) 추진성과보고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의 다빈치교육, 융합인재교육(STEAM) 2011년도 성과발표회 자료집
[2011]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백윤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 [별책 10]
교육인적자원부
[2007]
실과 가정생활 영역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과에 대한 태도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금지헌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1) : 61 ~ 71
[2012]
손에 잡히는 STEAM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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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뇌 기반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과학영재와 초등일반학생의 창의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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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교과의 STEAM교육 수업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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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1) : 83 ~ 9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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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2) : 204 ~ 212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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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공업계열 전문계 고등학교 전기·전자·통신 분야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배선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09]
The science of art
Kemp, M.
Yale University Press
[1990]
Squeak Etoys 기반 정보 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정은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STEM 기반 발명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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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STEAM교육 정책 설명
교육과학기술부
2012년 STEAM리더스쿨 교사연구회 발대식 자료집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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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STEAM 수업이 수학영재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명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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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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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7 (2) : 79 ~ 86
[2012]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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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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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573 ~ 603
[2012]
STEAM 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요구
금영충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7 (2) : 57 ~ 75
[2012]
STEAM 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STEAM by RST 교육모형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연구
이광형
[2012]
Prettpy, straight up or with a twist
Carpenter, M.
Integrating technology into teaching and learning of school science : a situated perspective on pedagogical issues in research
Hennessy, S.
Studies in Science Education 42 (1) : 1 ~ 48
[2006]
Instrument for identifying reactive potential in the junior and senior highschool
Davis, G. A.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6 : 50 ~ 57
[1982]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Harper & Row
[1990]
Csikszentmihalyi의 몰입 요소에 근거한 학습 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3 (1) : 121 ~ 154
[2007]
Caring for new life: Essays on holistic education
Miller, R.
Foundation for Educational Renewal
[2000]
An ecological approach to creativity research : Profiling for creative problem solving
Isaksen, S. G.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7 (3) : 149 ~ 170
[1993]
'코드‘를 주제로 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효과
김기열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1) : 1 ~ 22
[2013]
'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