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e personality
  • creative problem solving
  • learning flow
  • steam education
  • steam 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력
  • 창의적 인성
  • 학습 몰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699 3

0.1%

' 융합인재교육(STEAM)이 초등학생의 창의성과 학습몰입에 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 현장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2012(2). 1-53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교육개발원
  • 통합적 STEM 교육이 일반고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기술교과 자기효능감과 공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성의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255 ~ 274 [2012]
  •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 초등학생의 창의적사고, 창의적인성의 상·하집단 간 창의적산물 수준차이연구
    유경훈 창의력교육연구 11 (2) : 67 ~ 86 [2011]
  • 초등학생의 자기효능감, 스트레스와 학습몰입 및 학업성취도의 관계
    김종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1) : 97 ~ 118 [2012]
  •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안동순 교육종합연구 10 (3) : 75 ~ 96 [2012]
  •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한국교육심리학회 14 (2) : 187 ~ 210 [2000]
  •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초등학교 실과 교과서 '생활 속의 전기·전자' 단원의 개발
    박형서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151 ~ 180 [2011]
  •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 창의성교육
    조연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8]
  • 중학교 전기전자기술 영역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1) : 1 ~ 22 [2011]
  • 중학교 기술교과의 T-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수업 적용
    김방희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1) : 131 ~ 151 [2013]
  •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술교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이상갑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1]
  • 전문계 고등학교 학생의 학습몰입과 학급풍토의 관계
    민상기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9 (3) : 45 ~ 68 [2007]
  • 인형극을 통한 예술중심 STEAM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신재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1) : 215 ~ 240 [2013]
  • 인성 및 창의성 신장방안
    강충열 [2001]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초등 수학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효과
    이승우 초등수학교육 16 (1) : 35 ~ 55 [2013]
  • 융합인재교육(STEAM) 추진성과보고
    교육과학기술부 한국의 다빈치교육, 융합인재교육(STEAM) 2011년도 성과발표회 자료집 [2011]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백윤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 고시 제 2007-79호 [별책 10]
  • 실과 가정생활 영역을 활용한 융합인재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실과에 대한 태도와 학습몰입에 미치는 영향
    금지헌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4 (1) : 61 ~ 71 [2012]
  • 손에 잡히는 STEAM교육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2012]
  • 뇌 기반 STEAM 교수-학습 프로그램이 초등과학영재와 초등일반학생의 창의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효과
    류제정 초등과학교육 32 (1) : 36 ~ 46 [2013]
  • 교육용 로봇을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교과의 STEAM교육 수업 방안
    홍기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1) : 83 ~ 91 [2013]
  • 과학 기반 STEAM의 ‘날씨와 우리생활’학습이 창의적 사고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이용섭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2) : 204 ~ 212 [2012]
  • 과학 기반 STEAM 프로그램이 초등과학 영재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권숙 초등과학교육 31 (2) : 216 ~ 226 [2012]
  • 공업계열 전문계 고등학교 전기·전자·통신 분야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배선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09]
  • The science of art
    Kemp, M. Yale University Press [1990]
  • Squeak Etoys 기반 정보 교육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정은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8]
  • STEM 기반 발명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지 8 (2) : 143 ~ 164 [2008]
  • STEAM교육 정책 설명
    교육과학기술부 2012년 STEAM리더스쿨 교사연구회 발대식 자료집 [2012]
  • STEAM 융합인재교육에 대한 예비교사와 현직교사의 인식 분석
    손연아 인문사회과학연구 13 (1) : 255 ~ 284 [2012]
  • STEAM 수업이 수학영재의 수학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명숙 영재와 영재교육 12 (3) : 75 ~ 94 [2013]
  • STEAM 기반 통합교과 학습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순범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7 (2) : 79 ~ 86 [2012]
  •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 STEAM 교육을 실행한 교사들의 STEAM 교육에 관한 인식 및 요구 조사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3) : 573 ~ 603 [2012]
  • STEAM 교육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요구
    금영충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7 (2) : 57 ~ 75 [2012]
  • STEAM 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 STEAM by RST 교육모형 및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연구
    이광형 [2012]
  • Prettpy, straight up or with a twist
  • Integrating technology into teaching and learning of school science : a situated perspective on pedagogical issues in research
    Hennessy, S. Studies in Science Education 42 (1) : 1 ~ 48 [2006]
  • Instrument for identifying reactive potential in the junior and senior highschool
    Davis, G. A.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6 : 50 ~ 57 [1982]
  • Flow-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Csikszentmihalyi, M. Harper & Row [1990]
  • Csikszentmihalyi의 몰입 요소에 근거한 학습 몰입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석임복 교육공학연구 23 (1) : 121 ~ 154 [2007]
  • Caring for new life: Essays on holistic education
    Miller, R. Foundation for Educational Renewal [2000]
  • An ecological approach to creativity research : Profiling for creative problem solving
    Isaksen, S. G.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7 (3) : 149 ~ 170 [1993]
  • '코드‘를 주제로 한 STEAM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성향에 미치는 효과
    김기열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3 (1) : 1 ~ 22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