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 r&e
  • vygotsky
  •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 근접발달영역
  •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55 0

0.0%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 수업전략의 학업성취 효과와 관련된 쟁점 분석
    고영남 한국교육학연구 10 (1) : 239 ~ 259 [2004]
  • 현대의 사회과교육
    차경수 학문사 [1996]
  • 학습자 중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학습자 교육환경 분석 연구
    장호창 환경교육 27 (1) : 31 ~ 50 [2014]
  •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7]
  • 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지연 실과교육연구 19 (3) : 143 ~ 165 [2013]
  • 초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현황과 장애요인 분석
    조혜연 한국초등교육 24 (3) : 115 ~ 131 [2013]
  • 청소년 진로개발을 위한 정책 방향성 탐구
    최동선 [2003]
  •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측면에서 2007 개정 중학교 「환경」 교과서의 내용분석
    강운선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8 (3) : 339 ~ 354 [2010]
  •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목적과 주체 그리고 방법
    김원열 우리고전 다시 읽기 웹사이트
  •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과 실천사례
    이재영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워크숍자료집 : 35 ~ 49 [2008]
  •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모델-중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 모델-중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최석진 한국환경교육학회, 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 지속가능발전교육 길잡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13]
  • 제7차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교육과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비교 분석-초등학교 4학년 도덕, 사회,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조규동 시민인문학 20 : 235 ~ 263 [2011]
  • 인천광역시 지속가능발전교육 실태조사
    정기섭 [2009]
  • 인문, 사회 과제연구(R&E) 지원 계획
    교육과정기획과 인천광역시교육청, 공문자료 [2013]
  •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을 위한 국가 추진 전략 개발 연구
    이선경 [2005]
  • 박사
  • 유럽학교의 지속가능발달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분석 - 유네스코 협동학교를 중심으로 -
    노상우 교육의 이론과 실천 18 (1) : 105 ~ 129 [2013]
  • 수학교육의 Vygotsky적 접근에 관한 연구
    김동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 수학교육에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에 관한 고찰
    류성림 과학‧수학 교육연구 22 : 109 ~ 131 [1999]
  • 사회과에서 범교과 학습의 맥락으로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실현 가능성 : 교사의 이해 수준과 실천 의지를 중심으로
    강운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1) : 1 ~ 27 [2011]
  • 사회 속의 정신: 고등심리 과정의 발달
    Vygotsky, L. S. 성원사 [1994]
  • 비고츠키의 사회 속의 정신 : 고등심리과정의 발달-
    Vygotsky, L. S. 양서원 [2000]
  •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 독일 대학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정기섭 교육문화연구 18 (4) : 5 ~ 28 [2012]
  • 다문화교육과 인간관계
    David, W. Johnson. 교육과학사 [2010]
  • 기초학문이 튼튼해야 하는 이유
    문화일보 문화일보
  • 구조중심 협동학습에 기반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수업자료 개발 및 적용
    남기주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1) : 1 ~ 25 [2011]
  • 교육방법으로서의 구성주의와 구조주의의 비교연구
    서진원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0 (4) : 81 ~ 92 [2009]
  • 교육방법 및 공학
    변영계 학지사 [2008]
  • 교사변인들과 학생변인들이 고급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광성 사회과교육연구 16 (2) : 95 ~ 108 [2009]
  • 과학적 연구 기반 과학영재 사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심규철 국제과학영재학회지 3 (1) : 9 ~ 19 [2009]
  • 과학영재학교 R&E 사업 결과보고서
    김종득 [2005]
  • 과학영재를 위한 사사교육 준비와 유형에 대한 논의
    박종원 과학영재교육 1 (3) : 1 ~ 19 [2009]
  • 과학분야 사사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및 교수들의 인식조사
    임희준 영재교육연구 14 (1) : 29 ~ 46 [2004]
  • 과학고 및 영재고 Research and Education (R&E) 운영실태 분석 및 활성화방안 제안 : R&E 운영담당자 면담사례를 중심으로
    정현철 영재교육연구 22 (2) : 243 ~ 264 [2012]
  •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송선희 교육방법연구 15 (1) : 77 ~ 93 [2003]
  •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UNESCO [2005]
  • Thinking in Education
    Lipman, Mattew. Cambridge Univ. Press [1991]
  • The Research Act: A Theoretical Introduction to Sociological Methods
    Denzin, N. K. McGraw-Hill [1989]
  • Readving social conlficts & field theory in science
    Lewin, K.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8]
  • R&E 프로그램을 체험한 과학영재들의 사사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인식: KAIST 신입생을 중심으로
    김경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4) : 282 ~ 290 [2008]
  • R&E 프로그램에 대한 과학영재고등학생들의 인식 연구
    강성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6) : 626 ~ 638 [2009]
  • Meaningful learning and creativity in virtual worlds
    Ferguson, R. Thinking Skills and Creativity 6 (3) : 169 ~ 178 [2011]
  • Learning in the field : An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Rossman, G. Sage [1998]
  • Implication of Vygotsky's psychology for mathematics education : 19 ~ 28
  • Idea of Sustainability and Recommendation for Multicultural Education
    정기섭 글로컬다문화교육 컨퍼런스 발표집 : 58 ~ 65 [2014]
  • Curriculum guide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high school students
    Curry, J. Texas Association for the gifted and talented [1991]
  • Active Learning in social studies: Promoting cognitive and social growth
    Woolever, R. M. Scott, Foresman and Company [1988]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환경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1) : 365 ~ 386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