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정경희
김영순
홍정훈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정경희
김영순
홍정훈
주제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R&E
Vygotsky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근접발달영역
지속가능발전 교육
참고문헌( 52)
유사주제 논문( 15,122)
교육학 14,718건
지속가능발전 교육 229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80건
vygotsky 51건
근접발달영역 29건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8건
r&e 7건
인용/피인용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 ...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r&e
vygotsky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근접발달영역
지속가능발전 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5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 ...
81
0
0.0%
r&e
8
0
0.0%
vygotsky
52
0
0.0%
zone of proximal development
9
0
0.0%
근접발달영역
30
0
0.0%
지속가능발전 교육
230
0
0.0%
계
15,12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 수업전략의 학업성취 효과와 관련된 쟁점 분석
고영남
한국교육학연구 10 (1) : 239 ~ 259
[2004]
현대의 사회과교육
차경수
학문사
[1996]
학습자 중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학습자 교육환경 분석 연구
장호창
환경교육 27 (1) : 31 ~ 50
[2014]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7]
초등학교 학부모를 위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지연
실과교육연구 19 (3) : 143 ~ 165
[2013]
초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현황과 장애요인 분석
조혜연
한국초등교육 24 (3) : 115 ~ 131
[2013]
청소년 진로개발을 위한 정책 방향성 탐구
최동선
[2003]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교육과학기술부
[2009]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측면에서 2007 개정 중학교 「환경」 교과서의 내용분석
강운선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18 (3) : 339 ~ 354
[2010]
지속가능발전교육의 목적과 주체 그리고 방법
김원열
우리고전 다시 읽기 웹사이트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과 실천사례
이재영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워크숍자료집 : 35 ~ 49
[2008]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모델-중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부‧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 모델-중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최석진
한국환경교육학회, 한국과학창의재단
[2013]
지속가능발전교육 길잡이
유네스코한국위원회
유네스코한국위원회
[2013]
제7차 교육과정과 2007년 개정교육과정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내용 비교 분석-초등학교 4학년 도덕, 사회, 과학 과목을 중심으로-
조규동
시민인문학 20 : 235 ~ 263
[2011]
인천광역시 지속가능발전교육 실태조사
정기섭
[2009]
인문, 사회 과제연구(R&E) 지원 계획
교육과정기획과
인천광역시교육청, 공문자료
[2013]
유엔 지속가능발전교육 10년을 위한 국가 추진 전략 개발 연구
이선경
[2005]
박사
유아기 음악교육이 인간형성에 미치는 영향
한은숙
청주대학교 대학원
[1999]
유럽학교의 지속가능발달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분석 - 유네스코 협동학교를 중심으로 -
노상우
교육의 이론과 실천 18 (1) : 105 ~ 129
[2013]
수학교육의 Vygotsky적 접근에 관한 연구
김동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수학교육에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에 관한 고찰
류성림
과학‧수학 교육연구 22 : 109 ~ 131
[1999]
사회과에서 범교과 학습의 맥락으로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실현 가능성 : 교사의 이해 수준과 실천 의지를 중심으로
강운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1) : 1 ~ 27
[2011]
사회 속의 정신: 고등심리 과정의 발달
Vygotsky, L. S.
성원사
[1994]
비고츠키의 사회 속의 정신 : 고등심리과정의 발달-
Vygotsky, L. S.
양서원
[2000]
독일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생성 및 전개
정기섭
교육의 이론과 실천 15 (3) : 153 ~ 173
[2010]
독일 대학에서의 지속가능발전교육
정기섭
교육문화연구 18 (4) : 5 ~ 28
[2012]
다문화교육과 인간관계
David, W. Johnson.
교육과학사
[2010]
기초학문이 튼튼해야 하는 이유
문화일보
문화일보
구조중심 협동학습에 기반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교육 수업자료 개발 및 적용
남기주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1) : 1 ~ 25
[2011]
교육방법으로서의 구성주의와 구조주의의 비교연구
서진원
한국도서관·정보학회지 40 (4) : 81 ~ 92
[2009]
교육방법 및 공학
변영계
학지사
[2008]
교사변인들과 학생변인들이 고급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광성
사회과교육연구 16 (2) : 95 ~ 108
[2009]
과학적 연구 기반 과학영재 사사교육 프로그램 개발
심규철
국제과학영재학회지 3 (1) : 9 ~ 19
[2009]
과학영재학교 R&E 사업 결과보고서
김종득
[2005]
과학영재를 위한 사사교육 준비와 유형에 대한 논의
박종원
과학영재교육 1 (3) : 1 ~ 19
[2009]
과학분야 사사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및 교수들의 인식조사
임희준
영재교육연구 14 (1) : 29 ~ 46
[2004]
과학고 및 영재고 Research and Education (R&E) 운영실태 분석 및 활성화방안 제안 : R&E 운영담당자 면담사례를 중심으로
정현철
영재교육연구 22 (2) : 243 ~ 264
[2012]
Vygotsky의 비계설정(scaffolding)이론에대한 고찰
송선희
교육방법연구 15 (1) : 77 ~ 93
[2003]
United Nations Decade of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2005-2014
UNESCO
[2005]
Thinking in Education
Lipman, Mattew.
Cambridge Univ. Press
[1991]
The Research Act: A Theoretical Introduction to Sociological Methods
Denzin, N. K.
McGraw-Hill
[1989]
Readving social conlficts & field theory in science
Lewin, K.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8]
R&E 프로그램을 체험한 과학영재들의 사사교육 프로그램 효과에 대한 인식: KAIST 신입생을 중심으로
김경대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8 (4) : 282 ~ 290
[2008]
R&E 프로그램에 대한 과학영재고등학생들의 인식 연구
강성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9 (6) : 626 ~ 638
[2009]
Meaningful learning and creativity in virtual worlds
Ferguson, R.
Thinking Skills and Creativity 6 (3) : 169 ~ 178
[2011]
Learning in the field : An introduction to qualitative research
Rossman, G.
Sage
[1998]
Implication of Vygotsky's psychology for mathematics education : 19 ~ 28
Jones, G. A.
[1993]
Idea of Sustainability and Recommendation for Multicultural Education
정기섭
글로컬다문화교육 컨퍼런스 발표집 : 58 ~ 65
[2014]
Curriculum guide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high school students
Curry, J.
Texas Association for the gifted and talented
[1991]
Active Learning in social studies: Promoting cognitive and social growth
Woolever, R. M.
Scott, Foresman and Company
[1988]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나타난환경 관련 교육내용 분석
김숙자
유아교육학논집 18 (1) : 365 ~ 386
[2014]
' 지속가능발전교육으로서 대학-고교 연계 R&E 참여자들의 경험과 의미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