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과대학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의 구조적 관계와 진로멘토 유무에 따른 비교

' 공과대학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의 구조적 관계와 진로멘토 유무에 따른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areer attitude maturity
  • engineeringself-efficacy
  • influenceofothers
  •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 공학자기효능감
  • 자기주도학습 준비도
  • 진로태도성숙
  • 타인영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5 0

0.0%

' 공과대학생의 진로태도성숙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요인의 구조적 관계와 진로멘토 유무에 따른 비교' 의 참고문헌

  • 평생학습 학습성과 평가를 위한 자기주도학습 준비도 검사도구(SDLRS)의 타당성 연구
    한지영 공학교육연구 11 (4) : 64 ~ 75 [2008]
  • 카이스트생들 의전원으로 ‘외도’
    데일리메디 데일리메디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의 인과관계
    주희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2) : 237 ~ 259 [2011]
  • 진로태도성숙와 심리적 변인들과의 관계: 자기효능감, 직업가치, 주도성을 중심으로
    박소희 [2011]
  • 진로태도 측정도구의 타당화를 위한 도구
    이기학 진로교육연구 8 : 219 ~ 255 [1997]
  • 진로탐색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간의 관계 : 진로결정수준별 공변량구조분석
    이득연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4]
  • 진로결정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다중지능, 사회적지지, 내적통제성, 자아정체감간의 경로분석
    이억범 한영논총 14 : 173 ~ 188 [2010]
  • 적성에 맞는 진로선택과 부모의 진로선택 지지, 진로선택 역경극복 의지가 학업성취동기에 미치는 영향
    임선아 미래청소년학회지 9 (4) : 221 ~ 238 [2012]
  • 자기효능감이 진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1]
  • 자기효능감, 학교학습동기, 사회적 지지가 자기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재근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5]
  • 자기주도학습 촉진을 위한 교수자 스캐폴딩 가이드라인 개발
    김윤영 교육과학연구 43 (1) : 1 ~ 31 [2012]
  • 여대생의 사회적 지지, 진로장벽, 자아정체감, 진로결정 수준의 구조적 분석
    박미경 직업교육연구 27 (2) : 1 ~ 26 [2008]
  • 박사
  • 성인학습자의 평생학습 참여경험 및 자기주도 학습이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주동범 직업교육연구 30 (1) : 15 ~ 28 [2011]
  • 서울대 이공계열 수석 졸업자 4명 중 1명, 로스쿨·의대 대학원으로
    조선일보 조선일보
  • 서언·여학생 공학교육의 필요성
    오명숙 공학교육 15 (3) : 15 ~ [2008]
  • 생애능력 측정도구 개발연구: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중심으로
    이석재 [2003]
  • 삼성전자 이후 활로는 무엇인가
    매일경제 매일경제
  • 사회적 지지, 자존감, 진로포부 간의 성차 모형 검증: 개인자존감과 집단자존감의 매개 역할
    박용두 한국심리학회지:여성 13 (3) : 263 ~ 282 [2008]
  • 사회인지진로이론적 관점에 근거한 국내 진로발달연구의 동향 분석: 대학생 연구를 중심으로
    김영혜 進路敎育硏究 25 (4) : 1 ~ 18 [2012]
  • 멘토경험이 대학생의 진로적응성에 미치는 효과
    노윤경 아시아교육연구 13 (3) : 233 ~ 252 [2012]
  • 동료 멘토링이 중학생의 학습 몰입,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학교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문숙 충북대학교 대학원 [2013]
  • 대학생이 지각하는 사회적지지, 진로장애, 진로결정자기효능감과 진로결정수준의 구조적 관계
    신정옥 교육연구 19 (2) : 109 ~ 141 [2011]
  • 박사
  • 대학생의 진로결정 자율성, 자아분화, 자기주도 학습능력 및 진로탐색행동 간의 구조관계분석
    장은영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2]
  • 대학생의 자기주도학습 준비도에 대한 사회적 지원의 효과분석
    박진영 교육학연구 42 (2) : 247 ~ 269 [2004]
  • 담임교사와의 대화공감도를 비롯한 학교 변인과 고교생의 진로정체감
    이상길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8 (3) : 613 ~ 627 [2006]
  • 공학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이진령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9]
  • 공과대학 남녀 학생의 전공 수업관련 심리변인을 예측하는 역할모델 변인 탐구
    도승이 아시아교육연구 10 (4) : 177 ~ 194 [2009]
  • 박사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Cohen, J. Lawrence Erlbaum [1988]
  • ‘Social Learning Theory
    Bandura.A Prentice-Hall [1977]
  • Women engineering students and self-efficacy : A multi-year, multi-institution study of women engineering student self-efficacy
    Marra, R.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98 (1) : 27 ~ 38 [2009]
  • Why self-directed learning
    Guglielmino L. M. International Journal of Self-directed Learning 5 (1) : 1 ~ 14 [2008]
  • Who You Know Does Matter in Engineering Self Efficacy
    Amato-Henderson, S. Proceeddings of the 2007 ASEE North Midwest Sectional Conference [2007]
  • Undergraduate experience of surgical teaching and its influence and its influence on career choice
    Ek, E. W. ANZ Journal of Surgery 75 (8) : 713 ~ 718 [2005]
  • Undergraduate Women in Science and Engineering : Effects of Faculty, Fields, and Institutions Over Time
    Sonnert, G. Social Science Quarterly 88 (5) : 1333 ~ 1356 [2007]
  • The role of personality, parents and peers in adolescents career exploration
    Kracke, B. Journal of Adolescence 25 (1) : 19 ~ 30 [2002]
  • The robustness of test statistics to nonnormality and specification error in confirmatory factory analysis
    Curran, P. J. Psychological Methods 1 (1) : 16 ~ 29 [1996]
  •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support and graduate students’ growth as self-directed learners
    Berdnet, A. Queen’s University [2000]
  • The influence of role models on women's career choices
    Quimby, J. L. The Career Development Quarterly 54 (4) : 297 ~ 306 [2006]
  • The construct of career maturity in the United States and Israel
    Fouad, N. A.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32 (1) : 49 ~ 59 [1988]
  • Test of the generality of self-efficacy theory
    Bandura.A Cognitive Therapy and Research 4 (1) : 39 ~ 66 [1980]
  • Significance tests and goodness-of-fit in the analysis of covariance structures
    Bentler, P. M. Psychological Bulletin 88 (3) : 588 ~ [1980]
  • Role models in career development : New directions for theory and research
    Gibson, D. E.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5 (1) : 134 ~ 156 [2004]
  • Perceived support, received support, and adjustment to stressful life events
    Wethington, E.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27 (1) : 78 ~ 89 [1986]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F. Pearson Education, Inc [1995]
  • Influence of role models and mentors on female graduate students’ choice of science as a career
    Fried, T. Alberta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55 (4) : 482 ~ 296 [2009]
  • Gender and the Career Choice Process : The Role of Biased Self‐Assessments
    Correll, S. J.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106 (6) : 1691 ~ 1730 [2001]
  • Engineering education—Is problem-based or project-based learning the answer?
    Mills, J. E. Australasian Journal of Engineering Education 3 : 2 ~ 16 [2003]
  • Development of the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scale
    Guglielmino L. M. University of Georgia [1977]
  •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Hu, L. T.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6 (1) : 1 ~ 55 [1999]
  • Comparison of three theoretically derived variables in predicting career and academic behavior : Self-efficacy, interest congruence, and consequence thinking
    Lent, R. W.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34 (3) : 293 ~ 298 [1987]
  •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Applying contemporary theories to practice
    Super, D. E. Jossey-Bass : 192 ~ 234 [1984]
  • Assessing role model influences on students' academic and vocational decisions
    Nauta, M. M. Journal of Career Assessment 9 (1) : 81 ~ 99 [2001]
  • Alternative ways of assessing model fit
    Browne, M. W. Sociological Methods & Research 21 (2) : 230 ~ 258 [1993]
  • Advances in research and practice in self-directed learning
    Long, Huey B Oklahoma Research Center for Continuing Professional and Higher Education [1990]
  • A longitudinal examination of the social-cognitive model applied to high school girls' choices of nontraditional college majors and aspirations
    Nauta, M. M. Journal of Counseling Psychology 50 (4) : 448 ~ [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