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백종면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백종면
주제어
classroomsystemforsubject
possibilitiesandlimitsofsubjectclassroomsystem
subjectclassroomsystem
교과교실제
교과교실제의가능성과한계
교과전용교실제
참고문헌( 62)
유사주제 논문( 14,753)
교육학 14,718건
교과교실제 31건
subjectclassroomsystem 4건
인용/피인용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classroomsystemforsubject
possibilitiesandlimitsofsubjectclassroomsystem
subjectclassroomsystem
교과교실제
교과교실제의가능성과한계
교과전용교실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6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classroomsystemforsubject
1
0
0.0%
possibilitiesandlimitsofsubje ...
1
0
0.0%
subjectclassroomsystem
5
0
0.0%
교과교실제
32
0
0.0%
교과교실제의가능성과한계
1
0
0.0%
교과전용교실제
1
0
0.0%
계
14,76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형 교과교실제 효율적인 도입 방안 연구
김재춘
[2009]
한국 특수교육에서의 교과교실제(敎科敎室制) 도입 가능성 타진
강성종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3 ~ 53
[2011]
학교경영계획론
정태범
양서원
[2001]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학교의 휴게 및 학생지원시설에 대한 조사연구
이재형
정진주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375 ~ 378
[2011]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학습지원공간 연구
정진주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3 (2) : 47 ~ 54
[2011]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고등학교의 공간 만족도 및 학생 이동 동선 특징 조사연구
정진주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3 (4) : 25 ~ 34
[2011]
창의력의 이론과 실제
윤종건
원미사
[1995]
지식정보화사회에서의 미래학교 구상
김영애
[2000]
중학교에서의 교과전용 교실제 운영에 관한 연구
이성춘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중학교 수준별 수업 운영 실태에 관한 교사 인식 조사
박소영
교육과정연구 19 (2) : 95 ~ 117
[2001]
중학교 교원 업무 조직 실태 분석과 재구조화 연구
구자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중등학교에 있어서 교과전용 교실제 운영 방안
정태범
교육환경연구 3 (1) : 54 ~ 77
[2000]
중·고등학교의 교과교실형 홈베이스 공간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김선호
한동욱(Han Dong-Wook)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30 (1) : 13 ~ 14
[2010]
일본의 총합학과고등학교의 공간구성에 관한 고찰
Nishide Kazuhiko
손석의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31 (2) : 175 ~ 176
[2011]
일본에서의 교과교실제 시행
류호섭
교육개발 36 (2) : 28 ~ 31
[2009]
음악 교과교실 공간구성에 관한 고찰
최은식
음악교육연구 41 (1) : 141 ~ 165
[2012]
수학 교과교실의 발전 방향 제안
이종희
학교수학 14 (1) : 65 ~ 83
[2012]
수준별 이동식 수업을 위한 교과교실형 교사 도입의 가능성과 한계 : 일본 교과교실형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박영숙
한국교육시설학회지 5 (4) : 78 ~ 94
[1998]
수준별 이동수업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황여정
한국교육학연구 14 (1) : 71 ~ 101
[2008]
수준별 교육과정 담론의 분석
조대훈
시민교육연구 34 (2) : 9 ~ 234
[2002]
선진형(A형) 교과교실제 운영 가이드
교육과학기술부
[2009]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가이드(시설 환경 구축 영역)
한국교육개발원
[2011]
블록타임제 중학교 사회수업의 구성형태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일상적 최적화론”과 수업정책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
박선운
시민교육연구 43 (2) : 149 ~ 185
[2011]
미국 교과교실제의 진화
이화룡
교육개발 36 (2) : 32 ~ 37
[2009]
농촌지역 고등학교의 교과교실제 적용에 관한 연구
양금석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5 (2) : 33 ~ 40
[2013]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고찰
강인애
초등우리교육 108 : 58 ~ 63
[1999]
구성주의 기반의 학습이론 탐구
조규락
교육공학연구 19 (3) : 3 ~ 40
[2003]
교육과정과 학교 시설·설비 법령의 변천 비교 연구
노란
정진주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323 ~ 326
[2011]
교육과정 혁신학교의 교무분장 조직과 운영에 관한 연구
김경양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교육과정 운영 개선을 위한 교과교실제 운영 방안 연구
김재춘
[2008]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교실 유형에 대한 연구 : 미래형교육과정과 교과교실제 중심으로
이옥식
건축 53 (7) : 19 ~ 22
[2009]
교과교실형 운영 학교의 공간구성에 관한 연구
박민서
최병관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453 ~ 460
[2011]
교과교실형 실행모델 개발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2009]
교과교실형 실행 모델 개발 연구
박영숙
[2009]
교과교실제의 추진과 전망
박영숙
교육개발 36 (2) : 18 ~ 23
[2009]
교과교실제를 통한 맞춤형 교육 구현
김동원
건축 53 (7) : 12 ~ 14
[2009]
교과교실제, 왜, 무엇을 위해 필요한가?
박부권
국회 임해규 의원 주관, 교과교실제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자료집 : 1 ~ 8
[2008]
교과교실제 컨설팅 가이드
한국교육개발원
[2012]
교과교실제 추진 기본계획안
교육과학기술부
[2009]
교과교실제 중학교의 공간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승제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7 (01) : 11 ~ 18
[2011]
교과교실제 중학교에서 공간 이동형태 유형에 관한 연구
김승제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6 (10) : 55 ~ 62
[2010]
교과교실제 중학교 건축공간 구성방법
김승제
건축 53 (7) : 23 ~ 28
[2009]
교과교실제 중장기 발전방안
정영수
[2011]
교과교실제 정책의 가능성과 한계 탐색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8 (4) : 29 ~ 55
[2010]
교과교실제 전면 확대 기본 계획
교육과학기술부
[2011]
교과교실제 운영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 연구: 교과교실제 적용 유형을 중심으로
이경아
교육혁신연구 23 (1) : 21 ~ 44
[2013]
교과교실제 운영 현황 및 추진방향
교육과학기술부
[2012]
교과교실제 운영 고등학교의 공간구성과 이용률에 관한 연구 : 리모델링된 10개 고등학교의 사례 조사로부터
이동욱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117 ~ 120
[2011]
교과교실제 어떻게 시행할 것인가? 국회 임해규 의원 주관
김재춘
교과교실제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자료집 : 10 ~ 22
[2008]
교과교실제 시행과 미래형 교육과정
조동섭
교육개발 36 (2) : 24 ~ 27
[2009]
교과교실제 기반의 사회과 수준별 탐구학습을 위한 교수설계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임철일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167 ~ 195
[2010]
교과 특성을 반영한 교과교실 환경 조성 및 교수·학습방법 개선 방안 연구
김재춘
[2010]
과학∙수학 특성화 교과교실제의 도입에 따른 과학 재량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전화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4) : 557 ~ 566
[2011]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현직 국어 교사들의 인식
최영인
국어교육학연구 43 (43) : 523 ~ 561
[2012]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School problems reported by seventh and ninth-grade children entering the same junior high school
Spivak, M. L.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50 (8) : 631 ~ 633
[1957]
Is specialization the answer? : The departmental classroom revisited
Morrison, JR. R. R.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68 (4) : 206 ~ 212
[1968]
Effectiveness of departmental and self-contained seventh-and eighth-grade classroom
Spivak, M. L.
The School Review 64 (9) : 391 ~ 396
[1956]
Comparative achievement with departmentalized and self-contained classroom organization
Price, E. B.
The Arithmetic Teacher 14 (3) : 212 ~ 215
[1967]
7차 교육과정과 방과후 활용을 고려한 고등학교 시설의 공간계획에 관한 연구
이재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4]
2010년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핵심교원 연수(1기)
교육과학기술부
[2010]
2009 개정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2009]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