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백종면 2014년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lassroomsystemforsubject
  • possibilitiesandlimitsofsubjectclassroomsystem
  • subjectclassroomsystem
  • 교과교실제
  • 교과교실제의가능성과한계
  • 교과전용교실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6 1

0.0%

' 교과교실제의 가능성과 한계에 대한 체계적 문헌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형 교과교실제 효율적인 도입 방안 연구
    김재춘 [2009]
  • 한국 특수교육에서의 교과교실제(敎科敎室制) 도입 가능성 타진
    강성종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3 ~ 53 [2011]
  • 학교경영계획론
    정태범 양서원 [2001]
  •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학교의 휴게 및 학생지원시설에 대한 조사연구
    이재형 정진주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375 ~ 378 [2011]
  •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중·고등학교의 학생 및 학습지원공간 연구
    정진주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3 (2) : 47 ~ 54 [2011]
  • 충북지역 교과교실제 고등학교의 공간 만족도 및 학생 이동 동선 특징 조사연구
    정진주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3 (4) : 25 ~ 34 [2011]
  • 창의력의 이론과 실제
    윤종건 원미사 [1995]
  • 지식정보화사회에서의 미래학교 구상
    김영애 [2000]
  • 중학교에서의 교과전용 교실제 운영에 관한 연구
    이성춘 한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중학교 수준별 수업 운영 실태에 관한 교사 인식 조사
    박소영 교육과정연구 19 (2) : 95 ~ 117 [2001]
  • 중학교 교원 업무 조직 실태 분석과 재구조화 연구
    구자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중등학교에 있어서 교과전용 교실제 운영 방안
    정태범 교육환경연구 3 (1) : 54 ~ 77 [2000]
  • 중·고등학교의 교과교실형 홈베이스 공간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연구
    김선호 한동욱(Han Dong-Wook)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30 (1) : 13 ~ 14 [2010]
  • 일본의 총합학과고등학교의 공간구성에 관한 고찰
    Nishide Kazuhiko 손석의 대한건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계획계 31 (2) : 175 ~ 176 [2011]
  • 일본에서의 교과교실제 시행
    류호섭 교육개발 36 (2) : 28 ~ 31 [2009]
  • 음악 교과교실 공간구성에 관한 고찰
    최은식 음악교육연구 41 (1) : 141 ~ 165 [2012]
  • 수학 교과교실의 발전 방향 제안
    이종희 학교수학 14 (1) : 65 ~ 83 [2012]
  • 수준별 이동식 수업을 위한 교과교실형 교사 도입의 가능성과 한계 : 일본 교과교실형의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박영숙 한국교육시설학회지 5 (4) : 78 ~ 94 [1998]
  • 수준별 이동수업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황여정 한국교육학연구 14 (1) : 71 ~ 101 [2008]
  • 수준별 교육과정 담론의 분석
    조대훈 시민교육연구 34 (2) : 9 ~ 234 [2002]
  • 선진형(A형) 교과교실제 운영 가이드
  •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가이드(시설 환경 구축 영역)
  • 블록타임제 중학교 사회수업의 구성형태에 대한 질적 사례연구- “일상적 최적화론”과 수업정책의 시사점을 중심으로 -
    박선운 시민교육연구 43 (2) : 149 ~ 185 [2011]
  • 미국 교과교실제의 진화
    이화룡 교육개발 36 (2) : 32 ~ 37 [2009]
  • 농촌지역 고등학교의 교과교실제 적용에 관한 연구
    양금석 한국농촌건축학회논문집 15 (2) : 33 ~ 40 [2013]
  •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대한 고찰
    강인애 초등우리교육 108 : 58 ~ 63 [1999]
  • 구성주의 기반의 학습이론 탐구
    조규락 교육공학연구 19 (3) : 3 ~ 40 [2003]
  • 교육과정과 학교 시설·설비 법령의 변천 비교 연구
    노란 정진주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323 ~ 326 [2011]
  • 교육과정 혁신학교의 교무분장 조직과 운영에 관한 연구
    김경양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교육과정 운영 개선을 위한 교과교실제 운영 방안 연구
    김재춘 [2008]
  •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교실 유형에 대한 연구 : 미래형교육과정과 교과교실제 중심으로
    이옥식 건축 53 (7) : 19 ~ 22 [2009]
  • 교과교실형 운영 학교의 공간구성에 관한 연구
    박민서 최병관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453 ~ 460 [2011]
  • 교과교실형 실행모델 개발 연구
  • 교과교실형 실행 모델 개발 연구
    박영숙 [2009]
  • 교과교실제의 추진과 전망
    박영숙 교육개발 36 (2) : 18 ~ 23 [2009]
  • 교과교실제를 통한 맞춤형 교육 구현
    김동원 건축 53 (7) : 12 ~ 14 [2009]
  • 교과교실제, 왜, 무엇을 위해 필요한가?
    박부권 국회 임해규 의원 주관, 교과교실제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자료집 : 1 ~ 8 [2008]
  • 교과교실제 컨설팅 가이드
  • 교과교실제 추진 기본계획안
  • 교과교실제 중학교의 공간 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승제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7 (01) : 11 ~ 18 [2011]
  • 교과교실제 중학교에서 공간 이동형태 유형에 관한 연구
    김승제 대한건축학회논문집 계획계 26 (10) : 55 ~ 62 [2010]
  • 교과교실제 중학교 건축공간 구성방법
    김승제 건축 53 (7) : 23 ~ 28 [2009]
  • 교과교실제 중장기 발전방안
    정영수 [2011]
  • 교과교실제 정책의 가능성과 한계 탐색
    김재춘 교육과정연구 28 (4) : 29 ~ 55 [2010]
  • 교과교실제 전면 확대 기본 계획
  • 교과교실제 운영에 대한 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의 인식 연구: 교과교실제 적용 유형을 중심으로
    이경아 교육혁신연구 23 (1) : 21 ~ 44 [2013]
  • 교과교실제 운영 현황 및 추진방향
  • 교과교실제 운영 고등학교의 공간구성과 이용률에 관한 연구 : 리모델링된 10개 고등학교의 사례 조사로부터
    이동욱 대한건축학회지회연합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11 (1) : 117 ~ 120 [2011]
  • 교과교실제 어떻게 시행할 것인가? 국회 임해규 의원 주관
    김재춘 교과교실제 확대 방안 마련을 위한 국회 정책토론회 자료집 : 10 ~ 22 [2008]
  • 교과교실제 시행과 미래형 교육과정
    조동섭 교육개발 36 (2) : 24 ~ 27 [2009]
  • 교과교실제 기반의 사회과 수준별 탐구학습을 위한 교수설계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임철일 한국교원교육연구 27 (4) : 167 ~ 195 [2010]
  • 교과 특성을 반영한 교과교실 환경 조성 및 교수·학습방법 개선 방안 연구
    김재춘 [2010]
  • 과학∙수학 특성화 교과교실제의 도입에 따른 과학 재량 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전화영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1 (4) : 557 ~ 566 [2011]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현직 국어 교사들의 인식
    최영인 국어교육학연구 43 (43) : 523 ~ 561 [2012]
  • ‘학습자 중심 교육’의 의미에 대한 재조명: 현직교사들의 이해와 실천을 중심으로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9 (2) : 1 ~ 34 [2009]
  • School problems reported by seventh and ninth-grade children entering the same junior high school
    Spivak, M. L.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50 (8) : 631 ~ 633 [1957]
  • Is specialization the answer? : The departmental classroom revisited
    Morrison, JR. R. R.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68 (4) : 206 ~ 212 [1968]
  • Effectiveness of departmental and self-contained seventh-and eighth-grade classroom
    Spivak, M. L. The School Review 64 (9) : 391 ~ 396 [1956]
  • Comparative achievement with departmentalized and self-contained classroom organization
    Price, E. B. The Arithmetic Teacher 14 (3) : 212 ~ 215 [1967]
  • 7차 교육과정과 방과후 활용을 고려한 고등학교 시설의 공간계획에 관한 연구
    이재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4]
  • 2010년 교과교실제 운영학교 핵심교원 연수(1기)
  • 2009 개정교육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