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 기반 체육과 정의적 수업의 교육적 가능성 및 수업 방법 탐색

이규일 2014년
' “정서” 기반 체육과 정의적 수업의 교육적 가능성 및 수업 방법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ffectivedevelopment
  • affectivep.e.class
  • emotional regulation
  • physical activity
  • physical education
  • 신체활동
  • 정서 조절
  • 정의적발달
  • 정의적체육수업
  • 체육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364 7

0.1%

' “정서” 기반 체육과 정의적 수업의 교육적 가능성 및 수업 방법 탐색' 의 참고문헌

  • 행복한 청소년은 좋은 시민이 되는가? 긍정 정서와 친사회적 가치관 및 행동
    신지은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7 (3) : 1 ~ 21 [2013]
  • 행복의 양이 한정되어 있다는 믿음(BIFAH)과 주관적 안녕감
    구자영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1 (4) : 1 ~ 19 [2007]
  • 행복의 사회적 기능: 행복한 사람이 인기가 있나?
    구재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5 (1) : 29 ~ 47 [2009]
  • 행복은 심리적 자원을 형성하는가
    구재선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3 (1) : 165 ~ 179 [2009]
  • 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을 위한 신체활동 기반 프로그램의 타당성 논증 및 운영 모델 개발
    이규일 체육과학연구 23 (4) : 923 ~ 946 [2012]
  • 하나로 수업에서의 전인교육 실천 : 간접체험활동과 간접교수활동의 역할
    한민국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필드형 경쟁 활동의 의미 구현 : 초등학교 발야구 수업의 설계와 실천
    이규일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8 (3) : 65 ~ 82 [2012]
  • 팀워크 심리학
    Levi. D. 도서출판 부글북스 [2010]
  • 팀 활동하기의 원리와 실행
    Midura, D. W. 대한미디어 [2008]
  • 체현과 도덕적 정서교육
    고미숙 윤리교육연구 21 (21) : 81 ~ 108 [2010]
  • 체육수업에서 팀 구성과 역할 분담에 대한 학생의 경험
    이병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125 ~ 144 [2010]
  • 체육수업 팀 활동에서 분노의 유발원인 분석
    이병준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6 (3) : 79 ~ 95 [2009]
  • 체육교육의 목적과 의미의 두 측면.
    최의창 교육학 연구 38 (2) : 221 ~ 237 [2000]
  •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체육과 통합적 내용설계를 위한 ‘내용분석틀’ 및 ‘수업내용’ 탐구: 영역형 경쟁활동을 중심으로
    이규일 중등교육연구 60 (4) : 1169 ~ 1203 [2012]
  • 체육 교과 지식의 의미 재정립에 따른 학습 영역 구조의 방향
    유정애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0 (3) : 81 ~ 96 [2003]
  • 집단역학
    Forsyth, D. R. 시그마프레스 [2008]
  • 중학생이 체육수업에 체험하는 정서경험 탐색
    전용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2) : 119 ~ 137 [2006]
  • 중학생의 관점에서 본 체육소외 원인 탐색
    김대진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3) : 1 ~ 21 [2010]
  • 중학교 체육수업의 개별 정서경험 심층분석
    김동환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6 (4) : 125 ~ 152 [2009]
  • 중학교 체육교사의 정의적 영역 수업방식 탐구
    권민정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3 (3) : 45 ~ 64 [2006]
  • 중등학교 체육수업 개선을 위한 통합적 교과조직 및 지도방법 개발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9 (1) : 1 ~ 23 [2002]
  • 중등학교 야외교육 활동 체험의 교육적 의미
    이주욱 한국체육학회지 47 (4) : 137 ~ 148 [2008]
  • 젠더 관점에서 바라본 체육수업의 불평등 현상 탐구
    이규일 한국체육학회지 50 (2) : 165 ~ 177 [2011]
  • 인간의 모든 감정: 우리는 왜 슬프고 기쁘고 사랑하고 분노하는가
    최현석 서해문집 [2011]
  • 이타적 인간의 출현
    최정규 뿌리와이파리 [2009]
  • 윤리적 뇌
    Gazzaniga, M. S. 바다출판사 [2009]
  • 스포츠맨십은 가르칠 수 있는가? ― 체육수업에서의 정의적 영역 지도의 어려움과 가능성 ―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7 (1) : 1 ~ 24 [2010]
  • 스포츠 클라이밍을 활용한 비행 청소년의 선도 효과
    박문환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7 (27) : 303 ~ 313 [2006]
  • 사회정서학습: 정신건강과 학업적 성공의 증진
    Merrell, K. W. 교육과학사 [2011]
  • 사회정서발달
    정옥분 학지사 [2006]
  • 사회적 기술 발달을 위한 팀스포츠 학습모형의 개발
    이병준 제5회 체육교육한마당 자료집 : 59 ~ 82 [2013]
  • 미러링 피플
    Iacoboni, M. 임프린트 갤리온 [2009]
  • 도덕적 판단의 본성: 신경윤리학적 접근
    김효은 과학철학 12 (2) : 63 ~ 85 [2009]
  • 도덕성에서의 정서의 역할에 관한 칸트(Kant)의 관점의 문제점
    박재주 윤리교육연구 30 (30) : 203 ~ 226 [2013]
  • 도덕교육에서 이성과 정서
    고대만 초등도덕교육 24 (24) : 29 ~ 56 [2007]
  • 도덕교육에서 도덕적 정서교육에 관한 연구
    박형빈 윤리연구 1 (74) : 283 ~ 317 [2009]
  • 도덕교육에 있어서 정서의 지위
    김순자 윤리교육연구 15 (15) : 47 ~ 70 [2008]
  • 느끼는 뇌
    LeDoux, J. 학지사 [2011]
  • 뇌는 어떻게 학습하는가
    Sousa, D. A. ㈜시그마프레스 [2009]
  • 뇌과학을 넘어서: 인지과학과 체화된 인지로. 신경인문학 연구회, 뇌과학 경계를 넘다
    이정모 바다출판사 : 274 ~ 290 [2012]
  • 뇌과학 경계를 넘다
    장대익 바다출판사 : 179 ~ 193 [2012]
  • 뇌 속의 신체지도
    Blakeslee, S. 이다미디어 [2007]
  • 내 안의 CEO, 전두엽: 인격, ADHD 그리고 치매
    Goldberg, E. 시그마프레스 [2008]
  • the cambridge handbook of expertise and expert performance
    Lehmann, A. C. Cambrige University Press : 457 ~ 470 [2006]
  • Understanding Emotions
    Oatley, K. Blackwell Publishing [2006]
  • The relationship cure
    Gottman, J. M. Three Rivers Press [2001]
  • The passion: Emotions and the meaning of Life
    Solomon, R. Hackett [1993]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The Free Press [1973]
  • Successful team management
    Hayes, N. International Thoon Business Press [1997]
  •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A framework for promoting mental health and reducing risk behavior in children and youth
    Payton, J. W. Journal of School Health 70 (5) : 179 ~ 185 [2000]
  • Self-efficacy partially mediates the effect of a school-based physical-activity intervention among adolescent girls
    Dishman R. K. Preventive Medicine 38 : 628 ~ 636 [2004]
  • SPARK: Physical Education Program GRADES 6-8
    Rosengard, P. F. School Specialty [2000]
  • SPARK 체력 초점 프로그램을 이용한 체육과 건강활동 수업 설계와 실천
    이규일 체육과학연구 25 (1) : 157 ~ 177 [2014]
  •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in schools : A review of benefits and outcomes
    Bailey, R. Journal of School Health 76 (8) : 397 ~ 401 [2006]
  • Person memory and judgement
    Srull, T. K. Psychological Review 96 : 58 ~ 83 [1989]
  • Perceptions of a school-based self-management program promoting an active lifestyle among elementary schoolchildren, teachers, and parents
    Cardon, G. M.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28 : 141 ~ 154 [2009]
  • Morality and the Emotions
    Oatley, K. Routledge [1992]
  • Is it physical education or physical activity? NASPE position statement
  •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ume II 563-590
    Kamradt, T. S.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Volume II 485-510
    Martin, B. L.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9]
  • How (and Where) does moral judgement work?
    Greene, J. Trends Cognition Science 6 (12) : 517 ~ 523 [2002]
  • Functional neuroimaging in exercise and sport sciences
    Schneider, S. Springer : 485 ~ 498 [2012]
  • Functional Neuroimaging in Exercise and Sport Sciences
    Boecker, H. Springer : 499 ~ 510 [2012]
  • From neural 'is' to moral 'ought': what are the moral implications of neuroscientific moral psychology?
    Greene, J. D. Nature Review of Neuroscience 4 (1) : 846 ~ 849 [2003]
  • Evidence based physical activity for school-age youth
    Strong, W. B. Journal of Pediatrics 146 : 732 ~ 737 [2005]
  • Enhancing school-based prevention and youth development through coordinated social, emotional, and academic learning
    Greenberg, M. American Psychologist 58 (6) : 466 ~ 474 [2003]
  • Emotion in Education
    Pekrun, R. ELSEVIER : 13 ~ 36 [2007]
  • Emotion and adoption
    Lazarus, R. S. Oxford University Press [1991]
  • Descartes' error: Emotion, reason, and the guman brain
    Damasio, A. Penguin Books [1994]
  • Chancing your arm: the meaning of risk in rock climbing
    West, A. Sport in Society 13 (7) : 1234 ~ 1248 [2010]
  • Bridging emotion theory and neurobiology through dynamic systems modeling
    Lewis, M. D. Behavioral and Brain Sciences 28 : 169 ~ 245 [2005]
  • An fMRI investigation of emotional engagement in moral judgement
    Greene, J. D. Science 293 (5537) : 2105 ~ 2108 [2001]
  • All kids are our kids: What communities must do to raise caring and responsible children and adolescents
    Benson, P. L. Jossey-Bass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