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요법을 적용한 교과학습부진아용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개발

' 현실요법을 적용한 교과학습부진아용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learning motivation
  • reality therapy
  • self-directedlearningcapabilityimprovement
  • self-esteem
  • underachieversinelementaryschool
  •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 자기효능감
  • 초등학교교과학습부진아
  • 학습동기
  • 현실요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714 1

0.0%

' 현실요법을 적용한 교과학습부진아용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증진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현장적용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송인섭 학지사 [2006]
  • 현실요법적 자기조절학습 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성취동기 및 학습습관,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허일범 국민대학교 대학원 [2010]
  • 현실요법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성취동기와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
    김종미 초등교육학연구 10 : 79 ~ 101 [2003]
  • 박사
  • 현실요법을 적용한 K-Nectar Program이 여대생의 신체상과 폭식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성용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0 (1) : 43 ~ 64 [2008]
  • 현실요법과 선택이론
    김인자 한국심리상담연구소 [2005]
  • 현대진로상담
    이현림 학지사 [2005]
  • 학업상담 프로그램 연구 동향
    권영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17 ~ 40 [2010]
  • 학습코칭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학습전략에 미치는 효과
    신을진 아시아교육연구 11 (4) : 145 ~ 165 [2010]
  • 학습장애 아동의 진단과 평가
    김동일 한국재활심리학회, 제20회 한국재활심리학회 연수회 : 357 ~ 376 [2012]
  • 학습부진아동의 정서적 특성과 지능 프로파일 분석
    윤만석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0]
  • 학습부진아 지도 실태 및 지도교사의 인식 조사
    김용욱 학습장애연구 6 (2) : 69 ~ 99 [2009]
  • 학습부진아 선별 및 진단모형
    김계현 사대논총 64 : 1 ~ 19 [2002]
  • 학습부진 학생 지도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지원연구 : 학습코칭 및 동기향상 프로그램 개발
    오상철 [2010]
  • 학습동기 변인들과 인지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8 (1) : 329 ~ 350 [2004]
  • 학습기술훈련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현욱 초등상담연구 5 : 43 ~ 63 [2006]
  •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와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정현 초등교육학연구 11 : 39 ~ 58 [2004]
  • 학습기술 훈련 및 학습전략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와 학습기술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계향 인문과학연구 31 (31) : 369 ~ 388 [2011]
  • 학습기술 향상 프로그램과 특별보충과정이 학습부진아의 학습습관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세정 한국심리학회지:학교 7 (2) : 151 ~ 170 [2010]
  • 학력향상 중점학교 지원계획
  • 학력 위기학교 특별지원 및 교육청 찾아가는 컨설팅 역량 강화 기본 계획
  • 학교상담과 생활 지도
    김계현 학지사 [2000]
  • 초등학생이 지각한 어머니의 자녀에 대한 완벽주의가 사회불안에 미치는 영향: 자기수용의 매개효과
    장은서 정서·행동장애연구 29 (1) : 373 ~ 394 [2013]
  •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의 인과관계
    주희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2) : 237 ~ 259 [2011]
  • 초등학생용 대인관계 조화 프로그램 개발
    최성식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9]
  • 초등학교 체육교사의 리더십유형과 수업인지도 및 수업만족도에 관한 연구
    우정욱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3 (43) : 227 ~ 238 [2011]
  • 초등학교 진로집단프로그램
    김은경 아동가족치료연구 9 : 77 ~ 103 [2011]
  • 초등학교 아동의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기술 훈련 프로그램 개발: 자기관리 학습기술
    박한숙 열린교육연구 10 (1) : 1 ~ 18 [2002]
  • 초등학교 기초학습부진아 교육에 관한 사례연구
    안현정 지방교육경영 16 : 36 ~ 55 [2012]
  • 초등학교 고학년용 자기주도학습 지각도 검사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이윤옥 아동교육 17 (2) : 5 ~ 18 [2008]
  •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LCSI 성격특성, 학습동기 및 자기효능감 간의 관계
    한영란 한국동서정신과학회지 14 : 43 ~ 58 [2011]
  • 초등 자기관리 기술 훈련이 초등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한숙 통합교육과정연구 3 (2) : 1 ~ 18 [2009]
  • 초등 사회과의 학습 부진 원인 탐색
    김수미 초등교과교육 16 : 55 ~ 74 [2012]
  • 체육교육에서 협동 학습 적용 가능성 탐색
    문호준 교육논총 9 : 207 ~ 219 [2004]
  • 청소년학습전략 검사(ALSA)실시요강
    김동일 학지사 [2007]
  • 청소년의 자기 통제력, 학교수업 참여도, 개인 학습시간과 학업성적 간의 관계
    하창순 한국청소년연구 17 (1) : 181 ~ 200 [2006]
  • 진로자기효능감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박명심 상담학연구 10 (3) : 1593 ~ 1609 [2009]
  • 자기조절학습훈련이 학습부진아의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정은정 초등교육학연구 12 : 153 ~ 174 [2005]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자기조절 학습 프로그램이 수학 학습부진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장인실 초등교육연구 22 (4) : 327 ~ 349 [2009]
  • 신체활동참여 초등학생들의 사회·심리적 특성 및 자기 주도적 학습
    김응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8 (2) : 51 ~ 62 [2013]
  • 수업참여기술향상 프로그램이 학습습관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한숙 초등교육연구 22 (1) : 421 ~ 438 [2009]
  • 새내기 교사를 위한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배정우 경성대학교 대학원 [2007]
  • 상담 및 심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평가
    김창대 학지사 [2011]
  • 내공부의 내비게이션 자기주도학습
    박효정 [2010]
  • 긍정심리학과 행복한 학교: 현실요법과 선택이론, 그리고 긍정심리학에 기반한 좋은 학교 만들기
    김인자 대구경북상담학회 춘계학술대회 : 1 ~ 18 [2010]
  • 구성주의적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력 분석과 학습모형 개발
    홍기칠 교육심리연구 18 (1) : 75 ~ 98 [2004]
  • 고등학생 셀프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장해숙 상담학연구 11 (3) : 1053 ~ 1073 [2010]
  • Self-direction in learning
    Knowles, M. S. Association Press [1975]
  • Self-directed Learning: Consensus & Conflict
    Long, H. B. Oklahoma Research Center for Continuing Professional and Higher Education : 11 ~ 29 [1992]
  • Reality therapy manual
    Wubbolding, R. E. Center for Reality Therapy [2006]
  • Reality therapy
    Wubbolding, R. 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11]
  • MAND, TAP, CIS-A, 작업행동 척도의 상관연구
    김민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7]
  • High self-control predicts good adjustment, better grades, and interpersonal success
    Tangney, J. P. Journal of Personality 72 : 271 ~ 324 [2004]
  • Every student can succeed
    Glasser, W. Black Forest Press [2000]
  • Choice theory: A new psychology of personal freedom
    Glasser, W. Harper Collins Publishers [1998]
  • 2008학년도 학습부진아 책임지도 기본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