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 meta-analysis
  • self -regulated learning
  • 메타분석
  • 성취목표지향성
  • 자기조절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078 1

0.0%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 학업적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개발
    이주화 교육심리연구 19 (1) : 311 ~ 326 [2005]
  • 학습자의 목표지향과 자기조절학습에 관한 사회인지적 접근
    박승호 학생생활연구 10 : 60 ~ 74 [1998]
  • 학교생활적응과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성취목표지향성, 희망 및 학습전략의 구조적 관계
    조한익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3) : 465 ~ 483 [2012]
  • 학교급에 따른 학업성취에 대한 성취목표 및 자기조절학습의 역할
    원효헌 교육평가연구 26 (5) : 1143 ~ 1164 [2013]
  • 치위생과 학생의 2×2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정기옥 치위생과학회지 12 (4) : 375 ~ 382 [2012]
  • 초등학교 고학년용 자기조절학습 검사의 타당화 연구
    정미경 교육심리연구 16 (4) : 303 ~ 324 [2002]
  • 초·중등학생의 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간의 관계 연구
    정진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 지능변화신념,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의 경로분석
    임신일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분석
    최병연 교육문제연구 10 : 227 ~ 253 [1998]
  • 박사
  • 자기조절학습의 복합적 측정도구 개발과 타당화: 동기조절 척도의 통합을 중심으로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2) : 455 ~ 476 [2005]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자기조절학습과 정의적 특성의 관련성에 대한 메타분석
    최영아 중등교육연구 61 (4) : 931 ~ 961 [2013]
  • 자기조절전략, 성취목표지향과 대학생의 학습양식간의 관계
    서미옥 교육학연구 50 (1) : 55 ~ 79 [2012]
  • 인식론적 신념과 목표지향, 학습전략, 학업성취의 관계
    송미선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9]
  • 이고그램과 성취목표, 자기조절 학습전략 및 학업성적과의 관계
    윤운자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성취목표지향성의 안정성 검토
    양명희 교육심리연구 26 (1) : 251 ~ 270 [2012]
  • 부모의 학업지원이 지능에 대한 변화신념과 성취목표지향성을 매개로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관계 구조 모형 검증
    이소희 청소년학연구 17 (10) : 77 ~ 103 [2010]
  •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4 (2) : 29 ~ 64 [2000]
  •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박성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 박사
  • 교육심리학
    조한익 학지사 [2014]
  • 과학영재의 미래목표,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과의 관계
    박분희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73 ~ 96 [2012]
  • 고등학생의 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우영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Understanding self-regulated learning
    Pintrich, P. R. Josswy-Bass : 3 ~ 12 [1995]
  • Trim and fill : A simple funnel-plot-based method of testing and adjus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Duval, S. Biometrics 56 : 455 ~ 463 [2000]
  • The"file drawer problem"and tolerance for null results
    Rosenthal, R Psychological Bulletin 86 : 638 ~ 641 [1979]
  • The relation between goal orientation and students' motivational beliefs and self-regulated learning
    Wolters, C.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8 : 211 ~ 238 [1996]
  •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
    Cohen, J. Erlbaum [1988]
  • Self-regulation and computer-aided instruction
    Simon, P. R. Applied Psychology : An International Review 41 : 333 ~ 346 [1992]
  •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Cooper, H. SAGE Publications, Inc [2010]
  • Practical meta-analysis
    Lipsy, M. W. SAGE Publications Inc [2001]
  •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66 ~ 78 [1990]
  • LISREL을 이용한 자기조절학습의 개념화 연구
    梁明姬 교육심리연구 16 (2) : 259 ~ 290 [2002]
  •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wiley [2009]
  • Handbook of Self-regulation
    Pintrich, P. R. Academic Press [2000]
  • Goals : An approach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Elliot, E.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4 : 5 ~ 12 [1988]
  • Examining the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achievement goal questionnaire in a general academic context
    Finney, S. J.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4 (2) : 365 ~ 382 [2004]
  •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 614 ~ 628 [1986]
  • Classrooms :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 261 ~ 271 [1992]
  • Changes in student motivation over the final year of high school
    Smith, L. Journal of Educational Inquiry 5 (2) : 64 ~ 85 [2004]
  • Changes in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perceived academic competence, and grades across the transition to middle-level schools
    Anderman, E. M.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2 : 269 ~ 298 [1997]
  •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achievement goals
    Elliot, A. J. Educational Psychologist 34 : 169 ~ 189 [1999]
  • Approach and avoidance goals and intrinsic motivation : A mediational analysis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 461 ~ 475 [1996]
  • Achievement goals, study strategies, and exam performance: A mediational analysis
    Elliot, A.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1 (3) : 549 ~ 563 [1999]
  •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 329 ~ 339 [1989]
  • A 2×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501 ~ 519 [2001]
  • 2x2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4 (1) : 213 ~ 240 [2008]
  • 2x2 성취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성소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2x2 성취목표지향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1) : 327 ~ 353 [2005]
  • 2*2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과의 관련성 검토
    양명희 교육심리연구 20 (3) : 745 ~ 764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