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김영숙
조한익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영숙
조한익
주제어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meta-analysis
self -regulated learning
메타분석
성취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18,446)
교육학 14,718건
메타분석 1,962건
meta-analysis 1,156건
자기조절학습 206건
성취목표지향성 165건
self -regulated learning 161건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78건
인용/피인용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 ...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meta-analysis
self -regulated learning
메타분석
성취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078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meta-analysis
1,157
1
0.1%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79
0
0.0%
self -regulated learning
162
0
0.0%
메타분석
1,963
0
0.0%
성취목표지향성
166
0
0.0%
자기조절학습
207
0
0.0%
계
18,453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의 참고문헌
학업적 성취목표지향성 척도 개발
이주화
교육심리연구 19 (1) : 311 ~ 326
[2005]
학습자의 목표지향과 자기조절학습에 관한 사회인지적 접근
박승호
학생생활연구 10 : 60 ~ 74
[1998]
학교생활적응과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성취목표지향성, 희망 및 학습전략의 구조적 관계
조한익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3) : 465 ~ 483
[2012]
학교급에 따른 학업성취에 대한 성취목표 및 자기조절학습의 역할
원효헌
교육평가연구 26 (5) : 1143 ~ 1164
[2013]
치위생과 학생의 2×2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정기옥
치위생과학회지 12 (4) : 375 ~ 382
[2012]
초등학교 고학년용 자기조절학습 검사의 타당화 연구
정미경
교육심리연구 16 (4) : 303 ~ 324
[2002]
초·중등학생의 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간의 관계 연구
정진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5]
지능변화신념,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의 경로분석
임신일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7]
박사
중등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 메타인지, 학습전략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모형 분석
허현경
허현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분석
최병연
교육문제연구 10 : 227 ~ 253
[1998]
박사
자기효능감,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남지연
남지연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자기조절학습의 복합적 측정도구 개발과 타당화: 동기조절 척도의 통합을 중심으로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2) : 455 ~ 476
[2005]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자기조절학습과 정의적 특성의 관련성에 대한 메타분석
최영아
중등교육연구 61 (4) : 931 ~ 961
[2013]
자기조절전략, 성취목표지향과 대학생의 학습양식간의 관계
서미옥
교육학연구 50 (1) : 55 ~ 79
[2012]
인식론적 신념과 목표지향, 학습전략, 학업성취의 관계
송미선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9]
이고그램과 성취목표, 자기조절 학습전략 및 학업성적과의 관계
윤운자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성취목표지향성의 안정성 검토
양명희
교육심리연구 26 (1) : 251 ~ 270
[2012]
부모의 학업지원이 지능에 대한 변화신념과 성취목표지향성을 매개로 자기조절학습에 미치는 영향 관계 구조 모형 검증
이소희
청소년학연구 17 (10) : 77 ~ 103
[2010]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4 (2) : 29 ~ 64
[2000]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박성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박사
대학생의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의 관계
황지희
황지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7]
교육심리학
조한익
학지사
[2014]
과학영재의 미래목표,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과의 관계
박분희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73 ~ 96
[2012]
고등학생의 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전략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우영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Understanding self-regulated learning
Pintrich, P. R.
Josswy-Bass : 3 ~ 12
[1995]
Trim and fill : A simple funnel-plot-based method of testing and adjusting for publication bias in meta-analysis
Duval, S.
Biometrics 56 : 455 ~ 463
[2000]
The"file drawer problem"and tolerance for null results
Rosenthal, R
Psychological Bulletin 86 : 638 ~ 641
[1979]
The relation between goal orientation and students' motivational beliefs and self-regulated learning
Wolters, C.
Learning and Individual Differences 8 : 211 ~ 238
[1996]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
Cohen, J.
Erlbaum
[1988]
Self-regulation and computer-aided instruction
Simon, P. R.
Applied Psychology : An International Review 41 : 333 ~ 346
[1992]
Research synthesis and meta-analysis
Cooper, H.
SAGE Publications, Inc
[2010]
Practical meta-analysis
Lipsy, M. W.
SAGE Publications Inc
[2001]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s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 P. 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1) : 66 ~ 78
[1990]
LISREL을 이용한 자기조절학습의 개념화 연구
梁明姬
교육심리연구 16 (2) : 259 ~ 290
[2002]
Introduction to meta analysis
Borenstein, M.
wiley
[2009]
Handbook of Self-regulation
Pintrich, P. R.
Academic Press
[2000]
Goals : An approach to motivation and achievement
Elliot, E.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4 : 5 ~ 12
[1988]
Examining the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achievement goal questionnaire in a general academic context
Finney, S. J.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64 (2) : 365 ~ 382
[2004]
Development of a structured interview for assessing student use of self-regulated learning strategies
Zimmerman, B. J.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3 : 614 ~ 628
[1986]
Classrooms :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C.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 261 ~ 271
[1992]
Changes in student motivation over the final year of high school
Smith, L.
Journal of Educational Inquiry 5 (2) : 64 ~ 85
[2004]
Changes in achievement goal orientation, perceived academic competence, and grades across the transition to middle-level schools
Anderman, E. M.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2 : 269 ~ 298
[1997]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achievement goals
Elliot, A. J.
Educational Psychologist 34 : 169 ~ 189
[1999]
Approach and avoidance goals and intrinsic motivation : A mediational analysis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 461 ~ 475
[1996]
Achievement goals, study strategies, and exam performance: A mediational analysis
Elliot, A.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1 (3) : 549 ~ 563
[1999]
A social cognitive view of self-regulated academic learning
Zimmerman, B.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 329 ~ 339
[1989]
A 2×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501 ~ 519
[2001]
2x2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4 (1) : 213 ~ 240
[2008]
2x2 성취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성소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2x2 성취목표지향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9 (1) : 327 ~ 353
[2005]
2*2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과의 관련성 검토
양명희
교육심리연구 20 (3) : 745 ~ 764
[2006]
' 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