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이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이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class participation
  • disabilitiesacceptanceattitude
  • inclusivephysicalclass
  • middleschoolsportsclub
  • udl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 보편적 학습 설계
  • 수업참여도
  • 중학교스포츠클럽
  • 태도
  • 통합체육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01 2

0.0%

' 보편적 학습설계를 적용한 중학교 통합체육수업이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생이 지각한 교사-학생관계가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 프로젝트 학습을 적용한 체육수업이 여중생의 체육수업 참여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김유니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1) : 79 ~ 95 [2012]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 통합체육수업이 비장애학생의 정신지체 장애학생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현수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2 (4) : 1 ~ 12 [2004]
  • 박사
  • 박사
  • 체육통합수업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도
    김응준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2) : 23 ~ 37 [2012]
  • 정상화 원리에 기반한 일반학교 통합체육문화의 문제점과 장애학생의 실존성 탐색
    오광진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8 (2) : 63 ~ 80 [2010]
  • 장애학생 고등교육을 위한 e-러닝과보편적설계 Universal design
    손지영 한국학술정보(주) [2009]
  • 일반중학생의 통합체육에 대한 태도 연구
    오광진 한국특수체육학회지 10 (1) : 91 ~ 101 [2002]
  • 일반중학교에 통합된 장애학생의 과학수업에 대한 장애학생과 관련인의 인식 및 실태와 요구 분석
    권효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3 (4) : 471 ~ 506 [2012]
  • 보편적 학습설계를 기반으로 한 통합체육 스포츠교육 모형 실행연구
    임영택 한국체육학회지 49 (1) : 465 ~ 480 [2010]
  • 보편적 학습 설계에 기초한 미술수업에서 학습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인 탐색
    박주연 특수교육학연구 43 (3) : 155 ~ 176 [2008]
  • 보편적 학습 설계: 교사들과 교육전문가들을 위한 지침서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CEC) 아카데미프레스 [2005]
  • 박사
  • 보편적 교수·학습설계가 장애학생의 교육적 통합에 주는 함의
    곽승철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3 (4) : 1 ~ 29 [2010]
  •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스포츠 강사 연수 교재
  • 교육 현장에서 보편적 학습 설계를 적용한 연구의 적용 전략 및 효과성 고찰
    손지영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385 ~ 411 [2010]
  • e-러닝에서 보편적 설계의 적용에 대한 사용성 평가-시각, 청각, 지체장애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동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2) : 97 ~ 127 [2008]
  • Using a participatory action reserch approach to create a universally disigned inclusive high school science course : A case study
    Dymond, S. K.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1 (4) : 293 ~ 308 [2006]
  • Universla design for learning : A look at what algebra and biology students with and without high incidence conditions are saying
    Kortering, L. L.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9 (6) : 352 ~ 363 [2008]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guidelines version 2. 0.
    CAST CAST [2011]
  •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 An Essential concept for Teacher Education
    Howard, J. B. Journal of computing in Teacher Education 19 (4) : 113 ~ 118 [2003]
  • Transforming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in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from college classroom to early childhood classroom
    McGuire-Schwartz, M. E. Journal of Early Childhood Teacher Education 28 (2) : 127 ~ 139 [2007]
  • Teaching every student in the digital ag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Rose, D.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 m Development(ASCD) [2002]
  • Teaching elementary students with multiple disabilities to participate in shared stories
    Browder, D. M. Research & Practice for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33 (1) : 3 ~ 12 [2008]
  • Planning defferntiated, multicultural instruction for secondary inclusive classrooms
    Garderen, D.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38 (3) : 12 ~ 20 [2006]
  • Getting it right from the start : Employing the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approach to your curriculum. Jounal of Physical Education
    Lieberman, L. J. Recreation & Dance 79 (2) : 32 ~ 39 [2008]
  • Curriculum planning for all learners:Applying universal design for learning (UDL) to a high school reading comprehension program
    Meo, G. Preventing School Failure 52 (2) : 21 ~ 30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