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리조트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직무성과 향상 및 이직감소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관광리조트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직무성과 향상 및 이직감소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nternal marketing
  • job performance
  • job satisfaction
  • touristresortindustry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5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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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리조트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직무성과 향상 및 이직감소에 영향을 미치는 내부마케팅 요인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 호텔종사원의 이직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널마케팅 요인에 관한연구
    김홍범 관광학연구 22 (1) : 21 ~ 42 [1998]
  • 박사
  • 호텔기업의 내부마케팅과 기업성과에 대한 경쟁전략의 매개효과
    남외자 호텔경영학연구 18 (3) : 99 ~ 118 [2009]
  • 박사
  • 호텔 직원의 직무불안정성과 직무스트레스 및 직무성과의 관계:사내 동호회활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재완 세종대학교 산업대학원 [2013]
  • 호텔 기업의 내부마케팅활동이 종사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한진수 호텔경영학연구 14 (3) : 191 ~ 213 [2005]
  • 패밀리 레스토랑 비정규직 종사원 직무만족요인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해정 호텔경영학연구 15 (4) : 89 ~ 103 [2006]
  • 특급호텔의 시장지향성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종욱 관광연구 28 (2) : 77 ~ 93 [2013]
  • 조직동일시와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호텔의 인터널 마케팅 활동요인
    이관표 정승조 호텔관광연구 5 (1) : 127 ~ 143 [2003]
  • 조직구성원들의 커뮤니케이션 차이에 따른 직무만족도 차이에 관한 연구
    이상엽 성균관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2008]
  • 제약영업사원의 개인-직무 적합 개인-조직 적합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이직의도와의 관계
    차재빈 대한경영학회지 26 (3) : 567 ~ 588 [2013]
  • 박사
  • 외식산업 조리종사자의 직무만족과 이직성향에 대한 실태분석
    이선호 한국조리학회지 9 (4) : 37 ~ 53 [2003]
  • 외식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종업원만족과 이직에 미치는 영향
    이종법 호텔경영학연구 18 (6) : 287 ~ 303 [2009]
  • 외국인 객실승무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직무 만족 및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K 항공사를 중심으로
    강원구 한국항공대학교 항공경영대학원 [2011]
  • 여행사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조직몰입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구 관광레저연구 21 (1) : 303 ~ 323 [2009]
  • 여행기업의 인센티브제도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성별·경력·직급의 조절효과
    오세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 멘토링기능이 호텔직원의 역할스트레스와 직무태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임재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8]
  • 리조트관광산업의 변화
    김용근 환경과조경 (220) [2006]
  •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수도권내 외국인 전용 카지노를 중심으로
    김성혁 관광학연구 32 (4) : 97 ~ 120 [2008]
  • 내부마케팅으로 인한 호텔근무자만족도가 인지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특급호텔연회를 중심으로
    임지은 호텔경영학연구 19 (2) : 21 ~ 38 [2010]
  • 기업 내 구조화된 멘토링이 직무 만족 및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
    구자봉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관광리조트 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조직몰입, 이직의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심상화 관광연구저널 24 (2) : 65 ~ 82 [2010]
  • Work Team Performance over Time-Three case studies of South African manufacturers
    Grutter, A. W Journal of Operations Management 20 : 641 ~ 657 [2002]
  • Using Job Satisfaction & Price as Internal Marketing Tools
    Amett, D.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 87 ~ 96 [2002]
  • The Role of Time Wasted in Sales Force Attitudes and Intention to Quit
    Jaramillo, F.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24 (1) : 24 ~ 36 [2006]
  • The Relationship Between Satisfaction, Attitudes, and Performance: An Organizational Level Analysis
    Ostroff, C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7 (6) : 963 ~ 974 [1992]
  • The Job Satisfaction-Job Performance Relationship, A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Review
    Judge, T. A. Psychological Bulletin 127 (3) : 376 ~ 407 [2001]
  • The Impact of Internal Marketing Activities on External Marketing Outcomes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McGraw–Hill [1994]
  • Personnel Administration
    Pigors, P. McGraw-Hill Inc [1977]
  •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in Relation to Job Status, Job Insecurity,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Identification, Job Satisfaction and Work Values
    Feather, N. T. Journal of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77 : 81 ~ 94 [2004]
  • Multivariate Data Analysis
    Hair, J. Prentice–Hall International, Inc [2006]
  • Marketing Management
    Kotelr, P Prentice-Hall [2003]
  • Managing Business-to-Business Customer Relationship Following Key Contact Employee Turnover in a Vendor Firm
    Bendapudi, N. Journal of Marketing 66 (4) : 83 ~ 101 [2002]
  • Internal-Market Orientation and Its Measurement
    Gounaris, S.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9 : 432 ~ 448 [2006]
  • How franchise job satisfaction and personality affects their performance, organizational commitment, franchisor relations, and intention to remail
    Morrison, K. A. Journal of Small Business Management 35 : 39 ~ 67 [1997]
  • How Critical is Internal Customer Orientation to market Orientation?
    Conduit,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1 (1) : 11 ~ 24 [2001]
  • Drivers of job satisfaction as related to work performance in Macao casino hotels
    Gu, Z.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1 (5) : 561 ~ 578 [2009]
  • Customer-Related Social Stressors and Burnout
    Dormann, C.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9 (1) : 61 ~ 82 [2004]
  • Customer Satisfaction and the Internal Market-Marketing out Customers to our Employees
    Piercy, N. F Journal of Marketing Practice: Applied Marketing Science 1 (1) : 22 ~ 44 [1995]
  • Analysis, Planning, Improvisation and Control in the Development of New Service
    Edvardsson, B.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6 (2) : 24 ~ 35 [1995]
  • Advances in the Internal Marketing Concept; Definition Synthesis and Extension
    Rafig, M.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4 (6) : 449 ~ 462 [2000]
  • A Meta-analytic Review of Occupational Commitment: Relations with Person and Work-related Variables
    Lee, K..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5 : 799 ~ 811 [2000]
  • A Meta Analysis of Relationships between Role Ambiguity, Role Conflict and Job Performance
    Tubre, T. C Journal of Management 26 (1) : 155 ~ 169 [2000]
  • A Contextual Study of Links between Employee Satisfaction and Turno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