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유니폼 구성요인에 대한 자기이미지와 고객지향성 간 영향관계

논문상세정보
' 면세점 유니폼 구성요인에 대한 자기이미지와 고객지향성 간 영향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orientation
  • dutyfreeshop
  • employeesself-image
  • uniformdesigncomponent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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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점 유니폼 구성요인에 대한 자기이미지와 고객지향성 간 영향관계' 의 참고문헌

  • 호텔브랜드 개성에 대한 직원의 자아 이미지 일치성에 관한 연구
    신강현 관광경영학연구 11 (2) : 25 ~ 45 [2007]
  • 호텔 직원의 유니폼이 직무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이종직 이형룡 하인주 관광레저연구 15 (1) : 201 ~ 218 [2003]
  • 호텔 직원의 유니폼에 대한 만족도와 자기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 서울시내 특1급 식·음료 직원을 대상으로
    서정모 관광연구 22 (4) : 111 ~ 131 [2008]
  • 호텔 직원의 유니폼 만족도, 역할갈등 및 고객지향성간의 관계 연구
    이종직 이형룡 차석빈 관광학연구 29 (1) : 287 ~ 308 [2006]
  • 호텔 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박계영 관광연구저널 28 (2) : 213 ~ 225 [2014]
  • 호텔 종사원의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전영호 관광연구저널 26 (5) : 435 ~ 449 [2012]
  • 현대교육심리학
    정원식 교육출판사 [2000]
  • 한국 호텔 종사원의 유니폼 만족도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양리나 복식문화연구 9 (5) : 687 ~ 699 [2001]
  • 피복위생학
    신인수 경춘사 [1986]
  • 패밀리 레스토랑 종사원의 유니폼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정책학연구 8 (1) : 23 ~ 43 [2002]
  • 의복태도와 의복구매동기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박혜선 한국의류학회지 22 (7) : 872 ~ 881 [1998]
  • 의복과 자기이미지
    정인희 한국의류학회지 20 (1) : 207 ~ 217 [1996]
  • 의류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패션라이프스타일, 자아이미지, 상황요인을 중심으로
    김현주 한국의류학회지 19 (5) : 74 ~ 789 [1995]
  • 유니폼 실태 조사와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연구
    남윤자 한국의류학회지 21 (2) : 455 ~ 470 [1997]
  • 유니폼 디자인의 조형성(제 1보)
    한연희 한국의류학회지 29 (5) : 649 ~ 661 [2005]
  • 외식기업 유니폼이 조직 동일시와 직무만족 그리고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24 (3) : 483 ~ 502 [2012]
  • 외식 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이 직무, 조직 및 직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관광연구 22 (4) : 69 ~ 86 [2008]
  •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면세점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고호석 관광연구 16 (2) : 113 ~ 130 [2001]
  • 서비스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과 직업태도와의 관계
    김민주 관광레저연구 19 (1) : 165 ~ 184 [2007]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13]
  • 부산지역 면세점의 물리적 특성과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가령 관광레저연구 20 (4) : 87 ~ 102 [2008]
  • 복식의장학
    이은영 교문사 [1983]
  • 백화점 여직원의 유니폼 속성, 동작접합성, 치수적합성에 대한 평가
    김순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 (5) : 528 ~ 537 [2007]
  • 면세점 종사자의 특성에 따른 직무만족요인 차이 연구:인구통계적 특성과 일반적 특성을 중심으로
    김인경 관광레저연구 22 (6) : 85 ~ 101 [2010]
  • 면세점 쇼핑 관광객의 중요도-만족도(IPA)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고미영 관광연구 26 (2) : 1 ~ 20 [2011]
  • 면세점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그리고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손해경 국제관광연구 4 (1) : 57 ~ 78 [2007]
  • 두산백과사전
  • 국내 외래 관광객의 면세점 선택 속성에 대한 지각과 쇼핑동기가 쇼핑만족에 미치는 영향
    현미정 관광레저연구 25 (1) : 63 ~ 82 [2013]
  • 관광조사통계분석
    이충기 대왕사 [2011]
  • Value expressive versus utilitarian advertising appeals: when and why to which appeal
    Johar, J. S Journal of Advertising 20 (3) : 23 ~ 34 [1991]
  • Understanding motor developemant in Children
    Gallahue, D. l John Wiley & Sons. INC [1998]
  • The use of LISREL in validating marketing constructs
    Steenkamp, J.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8 (4) : 283 ~ 299 [1991]
  •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e, 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3) : 343 ~ 351 [1982]
  • The servic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6 (4) : 57 ~ 59 [1992]
  • The second skin: an interdisciplinary study of clothing (3rd ed.)
    Horn, M. J. Houghton Mifflin [1981]
  • The influence of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 and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Academic Marketing Science 22 (4) : 328 ~ 339 [1994]
  • The effect of appropriateness of service-contact personnel dress on customer expectations of service quality and purchase intention
    Shao, C. 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10) : 1164 ~ 1176 [2004]
  •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workers: personality trait effects on self 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Brown, T.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2) : 110 ~ 119 [2002]
  • The concept of culture
    White, leslie A 일지사 [1996]
  • The Effect of Employee Uniforms on Employee Satisfaction
    Nelson, K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1 (2) : 86 ~ 95 [2000]
  • Tailed meanings: on the meaning and impact of organizational dress
    Rafaei.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32 ~ 55 [199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423 [1988]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Bollen, K. A Wiley [1989]
  • Shopping experience evaluation: a case of domestic and international visitors
    Yuksel, A Tourism Management 25 (6) : 751 ~ 759 [2004]
  •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irgy, M.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3) : 287 ~ 300 [1982]
  • Self-concept : Validation of construct interpretations
    Shavelson, R. J.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46 (3) : 407 ~ 441 [1976]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usto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Psychometric theory (3rd ed.)
    Nunnally, J McGraw-Hill [1994]
  • Psychological Climate
    James, L. R Hills dall [1981]
  • Principles and Practice of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Lee, H. Hakjisa [2010]
  • Organizational dress as a symbol of multi-layered social identify
    Pratt, M. G.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0 (4) : 862 ~ 898 [1997]
  • Organization: From substance to image?
    Alvesson, M Organization Studies 11 (3) : 373 ~ 394 [1990]
  • Individuality in clothing selection and personal appearance: A guide for the consumer
    Kefgen, M. Macmillan Company [1971]
  • Fashion Life Style, Self Concept, Shopping Orientation and Store Patronage : An Integrative Analysis
    Gutman, J. Journal of Retailing 58 (2) : 64 ~ 86 [1982]
  •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 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 : 39 ~ 50 [1981]
  • Effects of employees’ uniform on company image and employees’ self-perceptions and customers’ perceptions
    Yi-Ting T.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6 (6) : 635 ~ 648 [2011]
  • Dress for effect
    Solomon, M. R Psychology Today 20 (4) : 20 ~ 28 [1986]
  •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Kelly, S.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 (1) : 27 ~ 36 [1992]
  • Clothing: A study in human behavior
    Ryan. Holt Rinehart and Winston Inc [1966]
  • Atmospheric effects on shopping behavior: A review of the experimental evidence
    Turley, L.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2) : 193 ~ 211 [2000]
  • A scale to measure self concepts, person concepts and product concepts
    Malhotra, N.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1) : 456 ~ 464 [1981]
  • 6조 면세점 시장, 롯데 ·신라 매출 5조…땅 짚고 헤엄치기
    서울관광마케팅 신문스크랩(한겨레신문). 2014.2.11(화) 005면 [2014]
  • 2013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