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만 3~5세 유아의 연령별 읽기와 쓰기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수준
박은혜
박신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은혜
박신영
주제어
academicreadiness
literacy
maternalexpectationandpractice
reading and writing
school readiness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296)
literacy 204건
school readiness 66건
reading and writing 23건
academicreadiness 2건
maternalexpectationandpractice 1건
인용/피인용
만 3~5세 유아의 연령별 읽기와 쓰기에 대한 어머니의 ...
' 만 3~5세 유아의 연령별 읽기와 쓰기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수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readiness
literacy
maternalexpectationandpractice
reading and writing
school readines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1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readiness
3
0
0.0%
literacy
205
0
0.0%
maternalexpectationandpractic ...
2
0
0.0%
reading and writing
24
0
0.0%
school readiness
67
0
0.0%
계
30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만 3~5세 유아의 연령별 읽기와 쓰기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수준'
의 참고문헌
취학직전 유아기 자녀의 학업 교육에 대한 부모 신념과 참여 연구
송명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5 (6) : 361 ~ 384
[2010]
취학전 아동의 초기 학습능력에 어머니의 교육참여가 미치는 영향: 학습관련 기술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영희
아동교육 20 (1) : 5 ~ 17
[2011]
취학 저년도 가정문해환경과 독서경험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의 읽기동기와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수정
어린이미디어연구 11 (2) : 193 ~ 223
[2012]
초등학생의 읽기이해력과 읽기태도가 교과 성적에 미치는 영향
정수정
아동교육 22 (4) : 257 ~ 275
[2013]
초등학교 학교준비도에 대한 유아기자녀 부모, 학령기자녀 부모와 유아교사, 초등교사의 인식차이
방소영
아동학회지 34 (2) : 139 ~ 160
[2013]
유아의 출현적 문해 발달과 가정문해환경과의 관계
김길숙
아동학회지 34 (1) : 1 ~ 20
[2013]
유아의 문식성 습득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신념
김정화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1) : 237 ~ 251
[2006]
유아의 문식성 발달과 어머니의 신념, 태도와 가정의 문식성 환경에 관한 연구
김지영
윤진주
아동교육 17 (1) : 119 ~ 129
[2008]
유아교사가 인식하는 문해 교육과정의 의미
박은혜
이지현
전홍주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2) : 25 ~ 45
[2012]
유아 연령별 읽기, 쓰기에 대한교사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수준 비교
박은혜
유아교육학논집 17 (5) : 465 ~ 487
[2013]
유아 문자언어교육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의 인식조사연구
전지형
열린유아교육연구 10 (2) : 151 ~ 167
[2005]
영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영아발달지식과 발달에 대한 기대
양미선
한국영유아보육학 58 (58) : 149 ~ 166
[2009]
영ㆍ유아 언어, 인지, 사회ㆍ정서 발달 평가도구 개발
이종숙
유아교육학논집 13 (4) : 269 ~ 290
[2009]
영․유아 언어, 인지, 사회․정서 발달 평가도구 문항 개발을 위한 예비연구
이종숙
교육과학연구 40 (3) : 117 ~ 148
[2009]
어머니의 자녀성숙행동기대와 유아기 자녀의 정서지능, 만족지연능력, 친사회적 행동 간의 관계
김혜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159 ~ 181
[2011]
어머니의 문해 신념, 가정의 문해 환경, 유아의 문해 능력 간 인과적 관계
김남희
생태유아교육연구 12 (2) : 113 ~ 133
[2013]
어머니와 아버지의 아동 문해 발달에 대한 태도 및 가정문해환경
김명순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1) : 147 ~ 162
[2002]
어머니와 교사의 유아기의 발달에 대한 기대와 교육목표에 대한 인식
유윤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133 ~ 158
[2011]
부모와 교사의 유아발달 기대수준
박순이
박주희
심성경
교육과학연구 36 (2) : 211 ~ 229
[2005]
부모들의 관점에서 본 유아 문해 교육
박은혜
이지현
전홍주
열린유아교육연구 17 (5) : 121 ~ 142
[2012]
문해지도를 위한 유아용 학습지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 및 실제 현황 분석
최석란
한국영유아보육학 30 : 249 ~ 270
[2002]
만 5세 읽기능력, 어휘력 및 개인·환경 변인에 따른초등학교 3학년 읽기이해능력과 어휘력
이기숙
유아교육연구 33 (4) : 363 ~ 384
[2013]
만 2세 영아-어머니, 영아-아버지의 그림책 읽기행동 및 가정문해환경과 영아의 어휘력 간의 관계
임수경
아동학회지 34 (3) : 1 ~ 19
[2013]
Where we stand: On the school readiness
The National Association for the Education of Young Children
The expectations of mothers and teachers regarding development of three-year-old children
Chang, E. K.
Journal of the Korean Home Economics Association 36 (4) : 137 ~ 146
[1998]
The concepts of students, parents and teachers for the transition from the kindergarten to the elementary school
Park, H. J.
Busa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2009]
Study of language adquisition ability if infants depending on the environmental elements
Kim, E. B.
Journal of Enneagram Studies 9 (1) : 107 ~ 137
[2012]
School readiness North Carolina: Strategies for defining, measuring, and promoting success for all children
Scott-Little, C.
[2000]
Relation between reading comprehension,vocabulary, reading pleasure, and reading frequency
Aarnoutse
Aarnoutse, C.
van Leeuwe
Educational Research and Evaluation 4 (2) : 143 ~ 166
[1998]
Parent’s guide to raising kids who love to learn : Infant to grade school
Elkind, D.
Prentice Hall Press
[1989]
Parenting in Contemporary Society
Hamner, H. E.
Kyoyookbook
[2002]
PISA 2009 Assessment Framework-Key competencies in Reading
OECD
[2009]
Nuri curriculum guide for 305 year old children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 Ministry of health and welfare
[2013]
National korean Curriculum (Notification No. 2011-361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11]
National Curriculum guide for young children Ⅲ: Express in daily life, language in daily life, inquiry in daily life (Notification No. 2007-153 of the Ministry of education and human resources development)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2008]
Mothers’ expectation on school adjustment of their preschool children and mothers’ perception of parenting efficacy and children’s competence
Sin, H. J.
Journal of Korean Child Care and Education 3 (1) : 71 ~ 87
[2007]
Mother's belief in the reading and writing development of young children and home literacy environment
Kim, M. S.
Yonsei Journal of Human Ecology 13 : 120 ~ 131
[1999]
Language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Lee, J. H.
Gongdongche
[2009]
Language development and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Joo, Y. H.
Komunsa
[2001]
Language arts for young children
Han, Y. M.
Hakjisa
[2006]
Kyowon: the largest market for kids is education section and home-study matarials occupied more than 30% of the market for education section
Kim, K. H.
The Seoul Economy
Korean Evidence-Based Assessment for Age 2 to 5. Seoul : Ministry of education, science, and technology
Lee, J. S.
Jeju Special Self-Governing Provincial Office of Education
[2008]
Incidentalwordlearning in science classes
Carlisle
Carlisle, J, F.
Fleming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184 ~ 211
[2000]
ISCED 2011에 비추어본 유아교육과 초등교육 학제의 국제 비교 연구
박은혜
초등교육연구 25 (2) : 267 ~ 284
[2012]
Definition and Selection of Key Competencies: Excutive Summary
OECD
[2005]
Children stress : A creeping phenomenon
O’Brien, S. J.
Childhood Education 65 (2) : 105 ~ 106
[1988]
Analysis according to periodic change of parents’ expectation level to children’s education
An, G. J.
Kyungnam University
[2001]
An analysis of supplemental education and its influenc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Cha, S. H.
[2010]
An analysis of social and psychological reasons for overheated early childhood education in Korea
Woo, N. H.
Dongduk Journal of Life Science Studies 10 : 161 ~ 173
[2005]
A survey study on the guidance of reading and writing for preschool children
Hong, S. O.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2 : 195 ~ 214
[2003]
A study on mother’s expectation for infant development
Kim, J. H.
Ewha Womans University
[1989]
A study on development of the learning readiness tests for young children
Park, H. J.
[1987]
A comparison of preschool and kindergarten teacher expectations for school readiness
Hains, A. H.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4 (1) : 75 ~ 88
[1989]
' 만 3~5세 유아의 연령별 읽기와 쓰기에 대한 어머니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수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