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 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 canonization
  • colonialism
  • eurocentrism
  • globalhistory
  • historicalcompetence
  • history education
  • identity
  • post modernism
  • postcolonialism
  • world history
  • 세계사
  • 식민주의
  • 역사교육
  • 역사적역량
  • 유럽 중심주의
  • 정전화
  • 정체성
  • 지구사
  • 포스트모더니즘
  • 포스트콜로니얼리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63 1

0.0%

' 유럽중심주의 담론을 통해 본 역사교육의 과제' 의 참고문헌

  • 歷史意識과 歷史的 思考
    강우철 사회과교육 [1978]
  • 환경사란 무엇인가 -환경과 인간의 상호작용의 역사-
    김기봉 제12회 한국서양사학회 학술대회: 서양의 환경과 생태의 역사 [2009]
  • 한국사와 연계한 세계사, 세계사와 연계한 한국사 -개정 교육과정에 근거한 『역사』 내용구성방안-
    최재호 역사교육논집 (40) : 119 ~ 160 [2008]
  • 한국 서양사 연구의 현황과 전망 : 유럽중심주의 서양사를 넘어 세계사로
    강성호 내일을 여는 역사 50 [2013]
  • 하나의 지구, 복수의 지구사 -상호역사로서의 세계사/지구사, 세계체제론, 아래로부터의 지구사
    박혜정 역사학보 (214) : 295 ~ 327 [2012]
  • 포스트식민주의란 무엇인가
    릴라 간디 현실문화연구 [2000]
  • 지구사의 도전:어떻게 유럽중심주의를 넘어설 것인가
    아리프 딜릭 서해문집 [2010]
  • 지구사의 도전: 어떻게 유럽중심주의를 넘어설 것인가
    제리 벤틀리 서해문집 [2010]
  • 조선시대사 연구의 성과와 국사교육
    박평식 역사교육 (125) : 337 ~ 360 [2013]
  • 윤세철교수정년기념 역사학논총, 역사교육의 방향과 국사교육
    강선주 [2001]
  • 유럽중심주의 비판을 다시 생각함 -최근 서양사학계에서의 논의에 대하여-
    김택현 서양사론 (114) : 325 ~ 351 [2012]
  • 식민주의의 그림자들 - 새로운 세계사와 서구 포스트-식민박물관의 경우 -
    김용우 코기토 71 : 49 ~ 78 [2012]
  • 세계사 교육에서의 ‘타자읽기’-서구중심주의와 자민족중심주의를 넘어-
    이영효 역사교육 (86) [2001]
  • 서구 중심주의 역사학에 대한 비판과 반비판로델을 중심으로
    김응종 프랑스사 연구 16 (0) : 225 ~ 254 [2007]
  • 새로운 세계사의 재편을 위한 방향 모색 -중앙아시아사 연구의 경향-
    윤은숙 역사학보 (215) : 311 ~ 328 [2012]
  • 몽골제국의 세계정복과 지배: 거시적 시론
    김호동 역사학보 (217) : 73 ~ 106 [2013]
  • 몽골사와 관계사의 약진: 2010~2011년 송・요・금・원사 연구 개관
    육정임 역사학보 (215) : 181 ~ 200 [2012]
  • 동아시아에서 유럽중심적 역사관의
    임상우 서강인문논총 24 [2008]
  • 동아시아사 교과서에서 동아시아사와 세계사 연계 방안
    강선주 동북아역사논총 (40) : 215 ~ 249 [2013]
  • 글로벌 히스토리와 글로벌 교육
    배한극 서양사학연구 8 [2003]
  • 개인, 국가, 문화권의 다양한 역사상과 세계사 교과서 - 동아시아의 사례를 중심으로
    이병인 역사교육연구 (5) : 37 ~ 79 [2007]
  • 韓國史와 歷史意識
    윤병석 歷史敎育 24 [1978]
  • National History Standards: The Problems of the Canon and The Future of Teaching History
    Linda Symcox Information Age Publishing [2009]
  • History’s forgotten Doubles
    Ashis Nandy History and Theory 34 (2) [1995]
  • Global History: Opportunities, Dangers, Recent Trends
    Jűrgen Kocka Culture &History Digital Journal (1) [2012]
  • Conceptions of Modernity in the Middle School World History Curriculum in the Republic of Korea: Adopting Theories of European Inherited Modernity and Modernization
    Kang Sun Joo The Journal of Northeast Asian History 9 (2) [2012]
  • Beyond the Cannon
    Maria Grever Palgrave Macmillan [2007]
  • 2007년 개정 세계사 교육과정에서 ‘서구중심주의 극복론’에 관하여
    송요후 역사교육논집 (39) : 87 ~ 128 [2007]
  • 2007 개정 교육과정의 중학교《역사》교과서 서양사 내용과 문제
    김덕수 사회과학교육 2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