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스포츠로서 태권도 품새에 대한 이미지, 관여도, 관련경험, 관람 후 행동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관람스포츠로서 태권도 품새에 대한 이미지, 관여도, 관련경험, 관람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image
  • involvement
  • poomsaegame
  • post-viewingbehavior
  • relatedexperience
  • spectatorsport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3 0

0.0%

' 관람스포츠로서 태권도 품새에 대한 이미지, 관여도, 관련경험, 관람 후 행동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해외 태권도 시범공연 품질이 국가이미지, 한국태도 및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노동연 대한무도학회지 15 (3) : 61 ~ 73 [2013]
  • 한국프로야구 생중계 시청률 결정요인 탐색
    이상인 한국체육학회지 52 (4) : 249 ~ 262 [2013]
  • 한국의 무도스포츠로서 태권도브랜드이미지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
    손석기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20 (3) : 221 ~ 238 [2012]
  • 한국야구위원회
  • 한국 배구경기의 변천사 연구
    이석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프로축구 관여도와 정보요구도가 정보탐색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성 한국체육학회지 41 (3) : 259 ~ 276 [2002]
  • 프로야구 팬들의 관람제약 요인과 재 관람의도와의 관계:팀 동일시의 조절효과
    박범수 한국체육학회지 52 (5) : 481 ~ 497 [2013]
  • 프로야구 구단별 홈경기 관중의 관람형태 및 관람문화 차이
    추나영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4 (54) : 255 ~ 268 [2013]
  • 프로야구 관람동기 요인, 팀 애착도, 관람만족이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인과관계 연구
    설상철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4 (4) : 95 ~ 116 [2009]
  • 프로스포츠 구단 현장 이벤트 선호유형에 따른 관람만족과 모기업 이미지와의 관계 분석
    고경진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2 (52) : 211 ~ 224 [2013]
  • 프로스포츠 관람제약요인과 응원활동, 응원몰입 및 관람만족 관계 검증
    조용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2 (52) : 75 ~ 95 [2013]
  • 프로농구 관람객 분석을 통한 관람스포츠의 활성화 방안
    김동기 한국여가웰니스학회지 4 (2) : 53 ~ 65 [2013]
  • 프로구단 운영이 대학생들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조광민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6 (1) : 187 ~ 200 [2001]
  • 품새, 카타, 투로의 이미지포지셔닝
    전민우 태권도과학 3 (2) : 29 ~ 35 [2010]
  • 박사
  • 태권도지도자의 창작품새경험에대한내러티브탐구
    전민우 대한무도학회지 15 (1) : 153 ~ 170 [2013]
  • 태권도시범공연의 이미지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박태승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1 (41) : 1037 ~ 1047 [2010]
  • 태권도 품새경기규칙 개정에 따른 선수인식과 발전방향
    안진영 한국스포츠학회 9 (4) : 89 ~ 98 [2011]
  • 태권도 품새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오동호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태권도 품새 경기화 및 경기규칙의 변천과정
    김종명 가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태권도 대회의 관람 장애 요인 분석을 통한 활성화 방안 모색
    모금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2008]
  • 태권도 대회관람객의 선택속성이 관람만족에 미치는영향
    라정현 태권도과학 2 (2) : 15 ~ 22 [2009]
  • 박사
    태권도 단체의 언론홍보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장승종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2013]
  • 태권도 공인 품새 경기의 발전 방안에 대한 고찰
    정현도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7 (3) : 131 ~ 141 [2012]
  • 태권도 경기규칙의 개정이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두한 한국스포츠학회 9 (3) : 103 ~ 115 [2011]
  • 카타(形), 타오루(套路), 품새의 비교분석을 통한 태권도 품새경기의 방향성 모색
    송남정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20 (1) : 157 ~ 179 [2012]
  • 충주세계무술축제의 축제이미지가 지역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축제관여도의 조절효과
    조성균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2) : 65 ~ 78 [2012]
  • 박사
  • 청소년의 미디어스포츠 관여경험이 스포츠 스타 이미지 형성과 스포츠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송우 한국사회체육학회지 52 (52) : 225 ~ 235 [2013]
  • 청소년의 무용공연 관람에 따른 무용이미지와 관여도가 재관람의도 및 참여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정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유도의 관여도와 이미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김정완 대한무도학회지 13 (2) : 111 ~ 123 [2011]
  • 유도 경기규정 변화에 미친 배경
    신경수 용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우슈(무술) 종목의 스포츠화 과정에 관한 연구
    이명찬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4]
  • 외국선수들의 관점에서 바라본 태권도 품새경기의 가치와 발전방향
    안진영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18 (4) : 75 ~ 87 [2010]
  • 여가스포츠로서의 태권도 인식조사 및 발전방안 모색
    노순명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스포츠스타의 보증광고 속성과 소비자의 스포츠용품 구매의도 연구
    고의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5) : 2187 ~ 2197 [2013]
  • 스포츠 구단의 Social Network Service(SNS)활동 관여도와 구단이미지 및 태도, 구단 충성도와 구전의도에 대한 관계 - 구단의 SNS활동(Twitter/Facebook)을 중심으로 -
    정새봄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6 (4) : 61 ~ 75 [2011]
  • 생활체육 동호인 활동 접근성과 참여 이미지의 관계
    조규정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1 (31) : 393 ~ 404 [2007]
  • 사회체육시설 소비자의 관여도프로파일에 근거한 시장세분화
    박세혁 한국체육학회서울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논문집 : 1174 ~ 1185 [1174]
  • 박사
    미디어 요구에 따른 태권도 경기규칙의 변화
    신광석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2010]
  • 무도경기규정의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
    최종삼 明知大學校 大學院 [1996]
  • 대한태권도협회
  • 대학생의 스포츠 관람동기와 경기규칙변화 인식의 관계
    조성식 한국체육학회지 50 (4) : 13 ~ 22 [2011]
  • 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원들이 인식하고 있는 태권도시범의매력요인 변화탐구
    유동현 무예연구 5 (2) : 27 ~ 37 [2011]
  • 농구경기 시설 및 규칙의 변천과정에 관한 고찰
    이상효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김연아 선수 광고모델-브랜드이미지의 조화정도, 스포츠관여도 & 성별에 따른 광고브랜드 인지여부 연구 - 조화가설을 바탕으로 -
    김상호 한국체육과학회지 23 (1) : 581 ~ 593 [2014]
  • 규칙 및 판정 이슈
    강치돈 대한축구협회
  • 군 태권도 수련이 초급간부들의 통솔능력에 미치는 영향
    조남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 공연이벤트 관람 장애요인과 태도 및 구매의도의 영향관계
    한현숙 이벤트 컨벤션연구 2 : 53 ~ 72 [2006]
  • 골프 관람자의 관여도가 타이틀 스폰서십의 기업이미지와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호열 한국체육과학회지 18 (3) : 745 ~ 754 [2009]
  • 격투기보다 화려한 태권도 대회를꿈꾼다
    한혜진 무카스뉴스
  • WTF 야심작 월드 태권도 그랑프리 ‘절반의 성공’
    한혜진 무카스뉴스
  • Perspectives on involvement : Current problems and future directions, In T. C. Kinnear 9Ed. ), Proceedings of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16-217. Privy
    Rothschild. M. L Proceedings of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 216 ~ 217 [1984]
  •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Kotler, P. Prentice-Hall [1988]
  • Market segmentation using participant involvement profiles
    kyle. G. Journal of Park and Recreation Administration 20 (1) : 1 ~ 21 [2002]
  • Cluster analysis
    Aldenderfer, M. S. Sage [1989]
  • 2010 체육백서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