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논문(硏究論文)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콘텐츠의성공과정에 대한 탐색적 고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사례-
안지현 ( Ji Hyun An )
정철 ( Chul Jeong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안지현 ( Ji Hyun An )
정철 ( Chul Jeong )
주제어
Crowdsourcing
Koreanwaveandculturalcontents
OSMU
social media
소셜 미디어
소스멀티유즈
크라우드소싱
한류와문화콘텐츠
참고문헌( 91)
유사주제 논문( 2,912)
공익사업 1,180건
소셜 미디어 946건
social media 626건
osmu 65건
크라우드소싱 49건
crowdsourcing 46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硏究論文)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 ...
' 연구논문(硏究論文)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콘텐츠의성공과정에 대한 탐색적 고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사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crowdsourcing
koreanwaveandculturalcontents
osmu
social media
소셜 미디어
소스멀티유즈
크라우드소싱
한류와문화콘텐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92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1,181
0
0.0%
주제어
crowdsourcing
47
0
0.0%
koreanwaveandculturalcontents
1
0
0.0%
osmu
66
0
0.0%
social media
627
0
0.0%
소셜 미디어
947
0
0.0%
소스멀티유즈
1
0
0.0%
크라우드소싱
50
0
0.0%
한류와문화콘텐츠
1
0
0.0%
계
2,92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논문(硏究論文)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콘텐츠의성공과정에 대한 탐색적 고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사례-'
의 참고문헌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신소통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2010]
행정학 분야의 비계량적 연구에 관한 소고
이선우
정부학연구 6 (1) : 80 ~ 116
[2000]
한류콘텐츠의 경쟁원천에 대한 연구
고정민
문화무역연구 5 (2) : 5 ~ 18
[2005]
한류용 기획드라마의 한계, 스타만 있고 vs 스토리는 없다
스포츠서울
[2008]
한류문화콘텐츠가 관광지이미지와 방한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중국인 방한관광 잠재수요자를 중심으로-
이현주
중국연구 54 : 123 ~ 148
[2012]
한류를 활용한 중국관광객 유치증진 방안
서용건
[2002]
한류 수용의 로컬 콘텍스트와 글로벌 팬덤의 특성 - 코리안 커넥션 사례 분석
손승혜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1) : 45 ~ 85
[2012]
한류 불모지였던 이탈리아도 강남스타일 열풍
아시아경제
[2012]
한류 3.0은 문화원형이 발판이다
매일경제
[2012]
한류 3.0시대, ‘대장금’, ‘겨울연가’에서 K-POP까지
이투데이
[2012]
학술 논문의 메타분석을 통해본 한류 10년 : 연구 경향과 그 정책적 함의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손승혜
언론과 사회 17 (4) : 122 ~ 153
[2009]
지구지역화와 문화콘텐츠 - 지구촌 시대가 기대하는 한국 문화의 르네상스 -
이기상
인문콘텐츠 8 (8) : 7 ~ 37
[2006]
정책사례연구에 대한 방법론적 논의
강은숙
행정논총 43 (4) : 95 ~ 121
[2005]
전통․현대 조화 이룬 케이컬처 창출,,, ’한류 3.0‘ 진화는 계속된다
주간한국
[2012]
잠재고객의 OSMU(One Source Multi Use) 콘텐츠 수용에 대한 탐색적 분석:영화, 드라마를 중심으로
박봉원
경영과학 27 (2) : 81 ~ 95
[2010]
잘 만든 콘텐츠 위력 ‘강남스타일’
독서신문
[2012]
일본에서의 한류현상과 관광분야의 전략적 활용방안
한국관광공사
[2005]
원소스 멀티유즈 OSMU 콘텐츠에 대한 연구OSMU 국내외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김기현
한국디자인포럼 16 (16) : 73 ~ 82
[2007]
원 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i use)의 개념적 모델 구성을 위한 시론적 연구
송요셉
인문콘텐츠 (9) : 325 ~ 350
[2007]
우리나라 개방형 혁신활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분석 연구
안치수
기술혁신학회지 14 (3) : 431 ~ 465
[2011]
예술음악과 대중음악: 월드뮤직과 한국 대중음악
임진모
민족음악학회 21 : 30 ~ 37
[2001]
여행사와 연예매니지먼트사의 가치사슬 공유를 통한 포스트한류 관광상품의 OSMU전략: 한류스타 배용준의 「한아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양승훈
대한경영학회지 23 (6) : 3305 ~ 3319
[2010]
싸이의 영상 뮤직비디오‘강남스타일’에 드러난 키치(Kitsch)와 밈(Meme)에 대한 탐구
이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 148 ~ 158
[2013]
싸이의 ‘오빤 강남스타일’ 패러디 열풍, 아키에이지에도 등장
게임메카
[2012]
싸이에게 배우는 ‘마케팅 경영학’_서울대 경영대 박기완 교수 분석
동아일보
[2012]
싸이성공은 클라우드 소싱과 저작권 방임 덕분
세계파이낸스
[2012]
싸이‘강남스타일’ 11억뷰 기염... 새해 첫 날부터 경사 났네
스포츠동아
[2013]
싸이, 수익 1000억 아니라고? 파급효과는 1조원에 달해
한국경제
[2012]
싸이 유튜브 조회수, 강남스타일 17억뷰 돌파...‘국제가수의 저력’
경기일보
[2013]
싸이 만큼 고객을 생각해봤는가
동아경제
[2012]
싸이 강남스타일, 타임지까지 접수... SNS위력
지디넷코리아
[2012]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7억건 돌파 ‘1위 바짝 추격’
뉴스원
[2012]
싸이 강남스타일 제2의 마카레나 되나 ‘유투브 조회수 5000만 돌파’
뉴스엔
[2012]
싸이 ‘떼돈’ 벌 수밖에 없는 진짜 이유가..
아시아경제
[2012]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5억 건 돌파
헤럴드경제
[2012]
싸이 ‘강남스타일’ 뮤비 유튜브 조회수 1000만
한국일보
[2012]
신한류가 일본과 중국관광객들의 한국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계획행동모형을 근거한 관여의 조절역할에 대한 탐색 -
정희진
관광학연구 34 (6) : 249 ~ 270
[2010]
신용언 문화부 관광산업국장 “2020년에 2000만명 넘어설 듯
파이낸셜뉴스
[2012]
스타 연예인을 활용한 축제이벤트 홍보대사 선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브랜드개성과 자아일치도를 중심으로
양승훈
관광연구 24 (3) : 23 ~ 46
[2009]
스마트시민정당의 소셜 미디어 활용 방안
김선배
디지털융복합연구 9 (1) : 177 ~ 187
[2011]
소셜미디어의 서비스 현황, 순기능과 역기능 사례
한국인터넷백서
특집 소셜미디어 한국인터넷진흥원
[2010]
소셜미디어(Social Media) 시대의 브랜드 관리 사례연구
임미정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10]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농촌체험마을 이용자를 중심으로
문영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9) : 202 ~ 211
[2011]
새로운 문화레저 공간 으로서의 벼룩시장과 특산물 견본시장의 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구 :프랑스의 사례
이일열
관광학연구 31 (3) : 225 ~ 243
[2007]
사설: 강남스타일, ‘내 스타일’
한겨레신문
[2012]
사례연구를 통한 제품개발 프로세스에의 크라우드소싱 적용 가능성 분석
Thang Nguyen
Tuan Tran
김한중
박준영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논문집 : 89 ~ 97
[2010]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소셜미디어 기반 문화경험적 활용방안 사례 비교분석 연구
권승경
디자인학연구 24 (1) : 187 ~ 200
[2011]
미국인 60% “강남 가고파”: 뉴욕․LA 거주자 강남 관심.. 쇼핑․미용 여행
여행신문
[2012]
문화콘텐츠의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분석 연구
남현우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2) : 51 ~ 58
[2010]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요인 분석
주수현
관광학연구 30 (2) : 181 ~ 200
[2006]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의 창의성 구현 전략 시론
박기수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구 4 : 36 ~ 58
[2009]
동남아에서 한류의 특성과 문화취향의 초국가적 흐름
김수정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3 (1) : 5 ~ 54
[2012]
다문화시대 한류의 정체성과 방향
서은숙
인문콘텐츠 (14) : 157 ~ 184
[2009]
뉴스룸의 내외적 자원융합에 관한 연구 - 통합뉴스룸과 수용자 참여를 중심으로
황용석
언론정보연구 49 (1) : 73 ~ 106
[2012]
뉴미디어의 의사소통성과 쌍방향성,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사회의 방송통신 패러다임 변화 연구 : 142 ~ 143
노기영
[2008]
내러티브와 스토리텔링 : 문학에서 문화콘텐츠로
류은영
인문콘텐츠 (14) : 229 ~ 262
[2009]
기네스북 오른 ‘강남스타일’, 다 이유가 있답니다
TV리뷰
[2012]
글로컬적 관점에서 본 한류에 대한 재평가
김성수
인문콘텐츠 (18) : 313 ~ 335
[2010]
관광학연구의 접근방법으로서 사례연구의 방법론적 고찰 - 『관광학연구』지 논문 분석을 중심으로 -
심원섭
관광학연구 34 (9) : 73 ~ 95
[2010]
관광학 연구에 있어서 질적 연구방법론의 상황과 도전: 관광학회지 논문의 메타분석
김사헌
관광학연구 31 (1) : 13 ~ 32
[2007]
개방형 혁신 전략의 구현에 대한 경영인을 위한 시사점 탐색: 크라우드소싱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분석을 중심으로
Erin Cho
전문경영인연구 15 (2) : 139 ~ 155
[2012]
개방적 혁신을 위한 크라우드소싱 사례연구와 시사점
권혁근
서상혁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한국기술혁신학회 2011 학술대회 : 150 ~ 160
[2011]
강남스타일, ‘2012 미국의 단어’ 선정
KBS뉴스
[2012]
강남스타일 향한 세계 학계 분석 활발 : 유트브와 저작권 방임이 성공요인
헤럴드경제
[2012]
강남스타일 성공은 크라우드소싱 덕분
문화일보
[2012]
“싸이, 올해 88억 벌었다”_30%는 양현석 몫
뉴스스케치
[2012]
“고맙다! 겨울연가”....일본관광객 7만 4640명 발길
동아일보
[2004]
‘한류3.0시대’ 지속․발전 위한 과제
문화일보
[2012]
‘강남스타일’ 타고 지구촌 신한류 전파
주간한국
[2012]
‘강남스타일 패러디 & 따라하기’ 글로벌 배틀 개최
이뉴스투데이
[2012]
YG엔터, 싸이 성공요인 “ 콘텐츠․SNS․실행력”
머니투데이
[2012]
The rise of crowdsourcing
Howe, J.
Wired Magazine 14 (6) : 1 ~ 5
[2006]
The era of open innovation
Chesbrough, H. W.
Sloan Management Review 44 (3) : 35 ~ 41
[2003]
The 2006 TIME 100
The Times
[2006]
Social networks that matter : Twitter under the microscope
Huberman, B. A.
Social Science Research Network 14 (1) : 1 ~ 9
[2008]
SNS를 통한 구전 효과가 영화 흥행에 미치는 영향 - <써니 >의 사례를 중심으로-
박선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7) : 40 ~ 53
[2012]
Research Methods In Social Relations
Kidder, L.
Holt, Rinehart & Winston
[1986]
Open Innovation:Researching A New Paradigm
Chesbrough, H. W.
Oxford University Press
[2008]
OSMU를 중심으로한 문화콘텐츠의 다목적 활용에 관한 연구
이창욱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4 (3) : 372 ~ 381
[2008]
Korean Pop Star Rain Wins TIME 100 Poll-Again
The Times
[2011]
Effect of Korean television drama on the flow of Japaneses tourist
Kim, S. J.
Tourism Management 28 (5) : 1340 ~ 1353
[2007]
Designing qualitative research
Marshall, C
SAGE Publication
[2010]
Crowdsourcing : Why The Power of The Crowd Is Driving The Future of Business
Howe, J.
Crown Publishing Group
[2009]
Consumers as co-developers : Learning and innovation outside the firm. Tech. Anal
Jeppensen, L. B.
Strategic Management 15 (3) : 363 ~ 384
[2003]
Celebrity fan involvement and destination perceptions
Lee,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34 (3) : 803 ~ 832
[2008]
Case study research
Yin, R. K.
한경사
[2011]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
Yin, R. K.
SAGE Publication
[2003]
Case Study Evaluations
U.S. Government Accountability Office, Program Evaluation and Methodology Division
[1990]
Beyond high tech : Early adopters of open innovation in other industries
Chesbrough, H. W.
R&D Management 36 (3) : 229 ~ 236
[2006]
'강남스타일' 유투브 조회수 8억 건 돌파
MBC뉴스
[2012]
'강남 스타일'은 강남 스타일이다.
최유준
음악과 민족 (44) : 5 ~ 11
[2012]
' 연구논문(硏究論文) : 한류의 지속가능성과 한류문화콘텐츠의성공과정에 대한 탐색적 고찰: -싸이의 강남스타일 사례-'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