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 시 읽기 교육에서 독자와 작품의 관계 설정 고찰

논문상세정보
' 일반논문 : 시 읽기 교육에서 독자와 작품의 관계 설정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tivity
  • poetry reading
  • self expression
  • spreadingoutonesownattention
  • subordinaterelationship
  • utilizingrelationship
  • 관심전개
  • 시 읽기
  • 자기표현
  • 종속관계
  • 활동
  • 활용관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2 0

0.0%

' 일반논문 : 시 읽기 교육에서 독자와 작품의 관계 설정 고찰' 의 참고문헌

  • 활동 중심 문학 교수-학습의 문제점과 그 극복방안
    김규선 한국초등국어교육 (26) : 5 ~ 38 [2004]
  • 활동 중심 독서 지도
    천경록 교육과학사 [2013]
  • 현대시교육론
    윤여탁 사회평론 [2010]
  • 현대시 연구의 대중화 방안 연구 - 시 모음집과 시 해설서 출간 현황과 수용 양상을 중심으로 -
    류찬열 우리문학연구 (35) : 181 ~ 206 [2012]
  • 한국문학사의 쟁점
    김석회 집문당 : 187 ~ 198 [1986]
  • 체험․표현․이해
    Dilthey, W. 책세상 [2002]
  • 종교문화의 논리
    정진홍 서울대학교출판부 [2000]
  • 오독이 비평교육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학교육을 중심으로-
    우문영 청람어문교육 (45) : 409 ~ 440 [2012]
  • 예술 음악과 대중 음악:그 허구적 이분법을 넘어서
    최유준 책세상 [2004]
  • 실천공동체:지식창출의 사회생태학
    Wenger, E 학지사 [2007]
  • 박사
  • 시 읽기의 방법
    유종호 삶과 꿈 [2005]
  • 시 읽기 교육에서 정서 체험의 구조와 작용 연구
    민재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 수업 비평을 만나다: 수업 비평으로 여는 수업 이야기
    정재찬 우리교육 : 50 ~ 72 [2007]
  • 세대간 소통을 위한 언어정책의 방향
    민현식 국어국문학 (164) : 29 ~ 66 [2013]
  • 성자와 어린 아이의 마음으로:나태주, 너도 그렇다
    장경렬 종려나무 [2009]
  • 삶으로서의 은유(수정판)
    Lakoff, G. 박이정 [2006]
  • 사회적 의사소통으로서의 문학
    김성룡 문학치료연구 25 : 155 ~ 201 [2012]
  • 반응 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慶奎珍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3]
  • 문학교육의 현상과 인식
    정재찬 역락 [2004]
  • 문학교육원론
    김대행 서울대학교출판부 [2000]
  • 문학교육론:제도화와 탈제도화
    김창원 한국문화사 [2011]
  • 문학 체험 연구
    진선희 박이정 [2006]
  • 문학 교육의 주체와 학습 방법
    정기철 한국문예창작 1 (1) : 239 ~ 264 [2002]
  • 문학 교육과정에서 ‘즐거움’의 구체화를 위한 예비적 고찰
    민재원 새국어교육 (98) : 573 ~ 607 [2014]
  • 문예사조사:고전주의에서 포스트모더니즘까지 (개정판)
    염무웅 민음사 : 101 ~ 122 [1997]
  • 리얼리즘의 시 정신과 시 교육
    윤여탁 소명출판 : 240 ~ 257 [2003]
  • 라깡의 재탄생
    홍준기 창비 : 15 ~ 142 [2002]
  • 딜타이시학
    Dilthey, W. 예림기획 [1998]
  • 대화 중심의 현대시 교수학습방법
    최미숙 국어교육학연구 (26) : 227 ~ 252 [2006]
  • 너도 그렇다
    나태주 종려나무 [2009]
  • 나태주 시의 원형 비평적 고찰 - ‘외갓집’ 혹은 ‘외할머니’를 중심으로 -
    안현심 한국문예비평연구 (37) : 61 ~ 81 [2012]
  • 그대 시를 사랑하리:문학교수 22인이 만난 시인들
    김남희 책만드는 집 : 120 ~ 140 [2014]
  • 그대 시를 사랑하리:문학교수 22인이 만난 시인들
    임경순 책만드는집 : 224 ~ 247 [2014]
  • 그대 시를 사랑하리:문학교수 22인이 만난 시인들
    염은열 책만드는집 : 298 ~ 317 [2014]
  • 그대 시를 사랑하리:문학교수 22인이 만난 시인들
    윤여탁 책만드는집 : 44 ~ 59 [2014]
  • 국어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4호[별책5] [2012]
  • 구성주의 문학체계이론:사회체계 문학의 재귀조직-계몽주의를 중심으로
    Schmidt, S. J. 책세상 [2004]
  • 구별짓기: 문화와 취향의 사회학 上
    Bourdieu, P. 새물결 [1995]
  • 교육의 문화
    Bruner, J. 교육문화사 [2006]
  • 교육내용의 두 측면:이해와 활동
    조영태 성경재 [1998]
  • 교사 교육 내용으로서 문학 수업 대화 방법 연구 시론
    이인화 국어교육학연구 (42) : 533 ~ 561 [2011]
  • 거시적 독서지도
    한철우 역락 [2011]
  • ‘기능(機能)’의 제도화와 학교 시교육의 지향 -5~7차 교육과정기 중등 현대시교육의 점검-
    민재원 문학교육학 (42) : 39 ~ 77 [2013]
  • The act of reading : a theory of aesthetic response
    Iser, W.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1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