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하회마을을 처음 방문한 내,외국인 관광자 비교연구

' 논문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하회마을을 처음 방문한 내,외국인 관광자 비교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thenticity
  • culturalheritagetourism
  • satisfaction
  • touristsouvenir-purchasingbehavior
  • 관광기념품구매행동
  • 만족도
  • 문화유산관광
  • 진정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995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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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문 : 문화유산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관광기념품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하회마을을 처음 방문한 내,외국인 관광자 비교연구' 의 참고문헌

  • 회상단계에서 관광기념품 애착행동에 관한 연구: 주공간내 전시 및 이용사례 중심으로
    오상훈 관광⋅레저연구 9 (2) : 107 ~ 117 [1997]
  • 한국관광기념품의 국제경쟁력 제고에 관한 연구
    고종원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1]
  • 한국 관광기념품산업의 촉진과 문화적 함축부여에 관한 연구
    손대현 관광개발논총 5 (1) : 7 ~ 27 [1996]
  • 탈근대성 시대의 固有性과 存在論的 固有性-관광현상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희영 관광학연구 30 (1) : 9 ~ 27 [2006]
  • 충청남도 관광기념품의 유형분석: 충청남도 관광기념품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권영현 시각디자인학연구 16 : 33 ~ 44 [2004]
  • 유네스코한국위원회
  • 외래관광자의 관광활동 유형에 따른 관광기념품 구매활동에 관한 연구
    유지윤 관광연구논총 8 (1) : 79 ~ 96 [1996]
  • 역사유적의 관광매력성 개발방안에 관한 연구
    박명희 관광⋅레저연구 6 : 9 ~ 22 [1994]
  • 수산관광축제의 고유성이 방문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기장멸치축제를 중심으로-
    장영수 수산경영론집 38 (2) : 103 ~ 129 [2007]
  • 세계문화유산지의 관광체험 구조분석
    김지선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1]
  • 세계문화유산지구 방문객 태도와 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경주 양동마을을 중심으로-
    송재호 관광연구저널 27 (1) : 129 ~ 143 [2013]
  • 세계문화유산으로서 하회마을 민속의 문화적 가치
    임재해 국학연구 (13) : 273 ~ 312 [2008]
  • 선행 관광행동 연구의 비판적 고찰: Annals of Tourism Research의 연구논문을 중심으로
    고동우 관광학연구 22 (1) : 207 ~ 229 [1998]
  • 박물관 방문 관광객의 문화관광 행동특성에 관한 내·외국인 대상 비교 연구
    손일화 관광연구저널 23 (1) : 145 ~ 159 [2009]
  • 민속마을의 상품화와 고유성 인식: 한국민속촌과 낙안읍성의 비교
    정병웅 사회과학연구 11 (2) : 179 ~ 196 [2005]
  •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 (4) : 59 ~ 80 [2009]
  • 문화재청
  • 문화유적지의 관광자원화 특성에 관한 연구 -경주와 교토를 중심으로-
    전명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6 (1) : 93 ~ 101 [2006]
  • 문화유산의 진정성과 관광자원화 -경주 동궁과 월지를 대상으로-
    김규호 관광학연구 36 (5) : 115 ~ 133 [2012]
  • 문화유산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모형 개발: 고궁관광을 중심으로
    김지선 관광레저연구 22 (5) : 479 ~ 496 [2010]
  • 박사
  • 문화유산 관람선택속성이 관광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창경궁을 중심으로-
    김영미 관광연구저널 25 (3) : 237 ~ 253 [2011]
  •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품질 측정척도에 관한 연구
    장경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2]
  • 문화관광지의 관광체험과 고유성, 관광만족의 관계 연구
    양봉석 동아대학교 대학원 [2007]
  • 문화관광자원으로서 고궁의 매력속성과 만족도 및 충성도 간 영향관계 분석: 경복궁 방문객을 대상으로
    윤설민 서울도시연구 13 (1) : 149 ~ 166 [2012]
  • 문화관광자 가치측정 연구 -수원화성을 중심으로-
    황병춘 관광경영연구 12 (1) : 160 ~ 178 [2008]
  • 문화관광 체험영역에 관한 연구 : 유산관광자를 대상으로
    한숙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6]
  • 마우스로 잡는 SPSS 20
    우수명 인간과 복지 [2013]
  • 내·외국인 관광객의 기념품 구매속성이 재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주지역 방문객을 중심으로
    서태양 관광연구 17 (1) : 2 ~ 34 [2002]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 현상의 사회문화론적 해석
    김사헌 백산출판사 [2007]
  • 관광지리자원론
    김종은 백산출판사 [2009]
  • 관광지 특성, 개인적 의미와 기념품 선택 속성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조용현 관광학연구 31 (3) : 77 ~ 96 [2007]
  • 관광동기가 관광기념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장희정 문화관광연구 4 (1) : 261 ~ 285 [2002]
  • 관광기념품의 노블티 디자인에 관한 기초연구
    이호승 디자인학연구 16 (4) : 11 ~ 120 [2003]
  • 관광기념품 특성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장희정 관광레저연구 12 (4) : 247 ~ 262 [2003]
  • 관광기념품 소비가치가 충동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주제공원 방문객을 중심으로
    장인정 관광학연구 24 (2) : 31 ~ 45 [2000]
  • 관광기념품 구매속성에 관한 연구
    정덕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 관광경험에 대한 기대가 현장의 기념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최은주 동명대학교 대학원 [2009]
  • 관광객 특성이 문화유산 해설이용에 미치는 영향
    최정자 관광연구 27 (2) : 513 ~ 527 [2012]
  • 고궁관광 평가요인과 만족도 분석 - 진정성과 HISTOQUAL을 중심으로 -
    김지선 관광학연구 33 (6) : 37 ~ 54 [2009]
  • 고궁관광 경험 분석-내국인과 외국인의 차이를 중심으로-
    서용석 서울도시연구 11 (2) : 181 ~ 195 [2010]
  • 고궁과 문화유산관광 발전전략
  • 개별여행객의 문화적동기, 새로움추구, 감각추구가 기간별 목적지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진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변찬복 관광연구 26 (3) : 189 ~ 209 [2011]
  • 觀光紀念品 購買行動에 關한 硏究 : 주제공원 캐릭터상품을 중심으로
    尹相憲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9]
  • 百濟文化圈 開發에 따른 새로운 觀光金屬工藝品 디자인에 관한 硏究
    이충우 한국공예논총 3 (1) : 81 ~ 120 [2000]
  • What makes a craft souvenir authentic?
    Littrell, M.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0 (1) : 197 ~ 215 [1993]
  • Visitors’ evaluation of a historical district: The roles of authenticity and manipulation
    Naoi, T.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5 (1) : 45 ~ 63 [2004]
  • Visitors' experience, mood, and satisfaction in a heritage context: Evidence from an interpretation center
    Rojas, C. de Tourism Management 29 : 525 ~ 537 [2008]
  • Using HOLSAT to evaluate tourist satisfaction at destinations: The case of Australian holiday makers in Vietnam
    Truong, T.-H. Tourism Management 27 (5) : 842 ~ 855 [2006]
  • Understanding existential authenticity
    Steiner, C.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33 (2) : 299 ~ 318 [2006]
  • Touristic quest for existential authenticity.
    Kim, H. Annals of Tourism Research 34 (1) : 181 ~ 201 [2007]
  • Tourist satisfaction with Mallorca, Spain as an off-season holiday destination
    Kozak, M. Journal of Travel Research 38 : 260 ~ 269 [2000]
  • Tourist satisfaction and dissatisfaction
    Alegre,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37 (1) : 52 ~ 73 [2010]
  • Tourism art and souvenirs: The material culture of tourism
    Korstanje, M. E. Annals of Tourism Research 45 : 182 ~ 193 [2014]
  • Tourism and Modernity: A sociological analysis
    Wang, N. Pergamon Press [2000]
  • The value of authenticity in residential tourism
    Mantecón, A. Tourist Studies 8 (3) : 359 ~ 376 [2009]
  • The tourist: A new theory of the leisure class
    MacCanell, D.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99]
  • The effects of the image of destination on tourist satisfaction and loyalty: The case of Cappadocia
    Coban, S. European Journal of Social Sciences 29 (2) : 222 ~ 232 [2012]
  • The core of heritage tourism
    Poria,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 (1) : 238 ~ 254 [2003]
  • The Travel Dictionary
    Dervase, C. Solitaige Publishing [1990]
  • The Souvenir: Messenger of the Extraordinary
    Gordon, B. Journal of Popular Culture 20 (3) : 140 ~ 143 [1988]
  • The Social Life of Things: Commodities in Cultural Perspective
    Spooner, B.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95 ~ 235 [1986]
  • The Israeli souvenir: Its text and context
    Shenhav-Keller, S. Annals of Tourism Research 20 (1) : 182 ~ 196 [1993]
  • The Image: A Guide to Pseudo-events in America
    Boorstin, D. J. Vintage Books, A Division of Random House, Inc [1992]
  • The Dictionary of Tourism
    Metelka, C. J. Merton House Publishing Co [1981]
  • Staged authenticity and heritage tourism
    Chhabra, D. Annals of Tourism Research 30 (3) : 702 ~ 719 [2003]
  • Souvenirs of tourism scholarship
    Smith, S. L. J. Annals of Tourism Research 21 (4) : 855 ~ 857 [1994]
  • Souvenir-purchase behavior of women tourists
    Anderson, L. F. Annals of Tourism Research 22 (2) : 328 ~ 348 [1995]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aw-Hill [1997]
  • Satisfaction measurement in guide tours
    Geva,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18 (2) : 177 ~ 185 [1991]
  • SPSS와 AMOS활용 연구조사방법론
    강병서 무역경영사 [2005]
  • SPSS 20. 0 매뉴얼
    이학식 집현재 [2013]
  • Rethinking authenticity in tourism experience
    Wang, N. Annals of Tourism Research 26 (2) : 349 ~ 370 [1999]
  • Reconceptualizing object authenticity
    Reisinger, Y. Annals of Tourism Research 33 (1) : 65 ~ 86 [2006]
  • Quality,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Baker, D. A.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3) : 785 ~ 804 [2000]
  • Measuring tourist satisfaction with multiple destination attributes
    Kozak, M. Tourism Analysis 7 (3/4) : 229 ~ 240 [2003]
  • Leisure needs and vacation satisfaction
    Lounsbury, J. W. Leisure Science 14 : 105 ~ 119 [1992]
  • Image, satisfaction and loyalty: The case of Cape town
    Prayang, G. Anatolia: An International Journal of Tourism and Hospitality Research 19 (2) : 205 ~ 224 [2008]
  • Historic theme parks: An australian experience in authenticity
    Moscardo,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13 : 467 ~ 479 [1986]
  • Experience Quality, Perceived Value, Satisfaction and Behavioral Intentions for Heritage Tourists
    Chen, C.-F. Tourism Management 31 (1) : 29 ~ 35 [2010]
  • Examining the nonlinear effects in satisfaction-loyalty-behavioral intentions model
    Jaiswal, A. K. Indian Institute of Management : 1 ~ 29 [2007]
  • Examining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Tourist Satisfaction: A Structural Modeling Approach
    Xia, W. Tsinghua Science and Technology 14 (3) : 397 ~ 406 [2009]
  • Destination evaluation and vacation preferences
    Ross, G. F. Annals of Tourism Research 20 : 477 ~ 489 [1993]
  • Customer Satisfaction, Market Share and Profitability : Findings From Sweden
    Anderson, E, W. Journal of Marketing 58 (3) : 53 ~ 66 [1994]
  • Consuming heritage: Perceived historical authenticity
    Waitt,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27 (4) : 835 ~ 862 [2000]
  • Conceptualizing the experiences of heritage tourists: A case study of new Lanark world heritage villages
    Beeho, A. Tourism Management 18 (2) : 75 ~ 87 [1997]
  • Authenticity in culture, self, and society
    Vannini, P. Ashgate Publishing Co [2009]
  • Authenticity
    Handler, R. Authenticity Today 2 (1) : 2 ~ 4 [1986]
  • Authentic in mature seaside resorts
    Sedmak, G. Annals of Tourism Research 35 (4) : 1007 ~ 1031 [2008]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A structural model
    Yoon, Y. Tourism Management 26 (1) : 45 ~ 56 [2005]
  • Abraham Lincoln as authentic reproduction: A critique of postmodernism
    Bruner, E. M. American Anthropologist 96 (2) : 397 ~ 415 [1994]
  • A consumer-based model of authenticity: An oxymoron or the foundation of cultural heritage marketing?
    Kolar, T. Tourism Management 31 : 652 ~ 664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