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소스 SW의 프로슈머 마케팅 연구

'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소스 SW의 프로슈머 마케팅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open source
  • oss(opensourcesoftware)
  • platform
  • prosumer marketing
  • social media
  • 소셜 미디어
  • 오픈 소스
  • 프로슈머 마케팅
  • 플랫폼(platform)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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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오픈소스 SW의 프로슈머 마케팅 연구' 의 참고문헌

  • 확산되는 소셜미디어와 기업의 신소통전략
    이동훈 [2010]
  • 프로슈머의 개념화와 성향측정도구 개발
    백혜란 소비자학연구 20 (3) : 135 ~ 161 [2009]
  • 프로슈머 마케팅의 현재와 미래
    이철선 [2006]
  • 프로슈머 계층을 위한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e-book 콘텐츠 고도화 연구
    유금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1 (4) : 61 ~ 70 [2011]
  • 인터넷 쇼핑에서 신뢰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중 인터넷 쇼핑몰 비교
    안민섭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3]
  • 인터넷 쇼핑몰의 지각된 이용편리성과 유용성이 신뢰, 만족,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규 경영과학 22 (1) : 83 ~ 101 [2005]
  • 인터넷 쇼핑몰 성공전략 : 구성디자인 특성과 마케팅 기능
    안준모 한국경영정보학회 1 (2) : 97 ~ 106 [1999]
  • 인터넷 쇼핑 위험에 관한 연구 : 제품 그리고 인터넷 쇼핑몰 명성을 중심으로
    이석규 e-비즈니스연구 7 (5) : 2006 ~ [2006]
  • 온라인 커뮤니티를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
    오영석 정보통신정책 16 (12) : 20 ~ 37 [2004]
  • 박사
  •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이 몰입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제적 거래 수행을 중심으로
    강명수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2]
  • 온라인 커뮤니티 및 고객참여 이론을 바탕으로 한 IPTV 활성화 방안 연구
    최헌호 서울시립대학교 경영대학원 [2010]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활동 및 유형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마케팅관리연구 11 (2) : 131 ~ 152 [2006]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유형에 따른 소비자신뢰, 동일시 및 브랜드 태도
    김경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3) : 241 ~ 249 [2009]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구전활동에 대한 소비자 태도유형 연구
    백승록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지속적인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 (1) : 257 ~ 280 [2009]
  •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경제학
    김정호 자유기업원 [2004]
  • 박사
  •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의 법적 문제에 대한 검토
    고재종 상사판례연구 25 (3) : 163 ~ 198 [2012]
  •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성공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이문구 경영교육저널 22 : 251 ~ 272 [2012]
  •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 -포탈 광고, 블로그, SNS 채널의 특징과 성과 비교를 중심으로–
    장윤희 디지털융복합연구 10 (8) : 119 ~ 133 [2012]
  • 소비자의 프로슈머 성향이 인터넷 패션사이트의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홍금희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1) : 75 ~ 82 [2012]
  • 소비자의 온라인 점포충성도 결정요인에관한 연구
    이철 경영과학 17 (3) : 119 ~ 130 [2001]
  • 브랜드 커뮤니티의 특성요인이 브랜드 커뮤니티 충성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병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5]
  • 브랜드 커뮤니티 활동, 왜 하는가?
    성영신 광고학연구 13 (5) : 159 ~ 175 [2002]
  • 마케팅활동, 사회적 상호작용, 플로우가 온라인 게임의 애호도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온라인 게임의 브랜드매력성과 브랜드일체감의 매개적 영향 -
    김정구 마케팅연구 18 (3) : 93 ~ 120 [2003]
  • 마케팅 연구방법론
    구동모 학현사 [2010]
  • 내가 만드는 ICT 활성화 추진계획(안) 공청회 개최
  • 국내 공개소프트웨어의 도입 실태 및 활성화 장애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권문주 정보화정책 15 (4) : 3 ~ 21 [2008]
  • 공개소프트웨어/상용소프 트웨어 총소유비용 비교 연구
  • 공개SW소개
  • http://www.hkd.meti.go.jp/hokim/open_houkoku /houkoku_01.pdf
  • Wikinomics: How mass collaboration changes everything, Portfolio
    Don, Tapscott Penguin Group [2006]
  • Virtual Internet Communities and Commercial Success: Individual and Community-Level Theory Grounded in the Atypical case of TimeZone.com
    Frank T. Rothaermel Journal of Management 27 : 297 ~ 312 [2001]
  • Virtual Communities?: Abort, Retry, Failure?
  • Virtual Communities and the WELL
    Howard L. Rheingold GNN Magazine [1993]
  • Trust and Commitment Relationships in Virtual Brand Community
    S. Kusumasondjaja Australian and New Zealand Marketing Academy Conference [2009]
  • The Simple Economics of Open Source
    Josh Lerner [2000]
  • The Real Value of Online Communities
    A. Armstrong Harvard Business Review 134 (141) [1996]
  • The Real Value of On-Line Communities
    Armstrong, Arthur Harvard Business Review : 134 ~ 141 [1996]
  • The Premature Death of Relationship Marketing
    Fournier, Susan Harvard business review 76 (1) : 42 ~ 51 [1998]
  • The Field behind the Screen:Using Netnography for Marketing Research in Online Communities
    R. V. Kozine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9 (1) : 61 ~ 72 [2002]
  •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Differences and Trust on the Effectiveness of Selling Partner Relationships
    J. B. Smith Journal of Marketing 61 : 3 ~ 22 [1997]
  •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E. Garbarino The Journal of Marketing 70 (87) [1999]
  • The Comingled Code: Open Source and Economic Development
    J. Lerner The MIT Press [2010]
  • The Cathedral and the Bazaar:Musings on Linux and Open-Source from an Accidental Revolutionary
    E. Raymond O'Reilly andAssociates [1999]
  • The Business and Economics of Linux and Open Source
    F. Martin HP Professional Series [2003]
  • So happy together
    W. Johnson Marketing Management 15 (2) : 47 ~ 49 [2006]
  • SNS를 활용한 집단참여형 콘텐츠 특성 연구 -소셜 페스티벌과 소셜 웹툰 사례를 중심으로-
    신동희 디자인지식저널 243 (30) : 243 ~ 251 [2014]
  • Relationship marketing activities, commitment, and membership behaviors in professional associations
    Thomas W. Gruen Journal of marketing 64 (3) : 34 ~ 49 [2000]
  • Relationship marketing
    Leonard L. Berry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1983]
  • Psychometric Theory
    J. C. Nunnally McGraw-Hill, Inc [1978]
  • Open Source Software-An Evaluation
    A. Fuggetta The Journal of Syste and Software 66 : 77 ~ 90 [2003]
  • Online Communities, White Paper
    J. Farrior [1999]
  • On the Road of Electronic Commerce: A Bussiness Value Framework
    B. Michael Gaining Competitive Advantageand Some Research Issues 72 [1997]
  • Measuring Brand Equity Across Products and Markets
    D. A. Aaker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8 (3) : 102 ~ 120 [1996]
  • It takes a marketplace community to raise brand commitment:the role of online communities
    J. W. Kim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24 (3) : 409 ~ 431 [2008]
  • Investigation of online community voluntary behavior using cognitive map
    I. W. Kang Computer inHuman Behavior 23 : 111 ~ 126 [2007]
  • International Social Action in Virtual Communities
    R. P. Bagozzi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6 (2) [2002]
  • Innovation by User Communities:Learning from Open-Source Software
    Von Hippel [2001]
  • Imagined Community
    Anderson, Benedict Verso [1983]
  • IT환경 변화에 따른 한국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정책방향 연구
    문상식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4 (1) : 203 ~ 221 [2014]
  • IT기업 체험매장의 효과 : 지각된 위험,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계숙 유통연구 12 (2) : 1 ~ 22 [2007]
  • How open source software works: "free" user-to-user assistance
    Lakhani [2003]
  • Electronic Commerce
    J. A. Norris Bussinessand Economic Review 43 [1997]
  • E-Tribalized Marketing?:The Strategic Implications of Virtual Communities of Consumption
    R. V. Kozinets European Management Journal 17 (3) : 252 ~ 264 [1999]
  • Do customer loyalty programs really work?
    Grahame R Research Brief 1 [1997]
  • Dimensions of Consumer Expertise
    D. Alb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411 ~ 454 [1987]
  • Democratizing innovation
    Von E. Hippel The MIT Press [2006]
  • Consumer behavior in online game communities:A motivationalfactor perspective
    C. Hsu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3 : 1642 ~ 1659 [2007]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 L. Keller The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3]
  • Community and Consumption:Towards a definition of the "Linking value" of product or service
    B. Cov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1 : 297 ~ 316 [1997]
  • Brand Community
    Albert M. JrMuniz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 412 ~ 432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