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cademic stress
  • gifted students
  • school adjustment
  • stress coping strategies
  • 소극적대처방식
  • 영재학생
  • 적극적대처방식
  • 학교적응
  • 학업적스트레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 1

0.0%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의 참고문헌

  •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의 행동 특성의 질적 분석을 통한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판별 도구 개발
    이정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학업스트레스와 부모의 교육지원활동이 남·여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아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이 스트레스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일반 고등학교 여학생들을 중심으로
    서희주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3]
  • 학업성취 우수 중학생의 스트레스 지각 및 대처전략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최춘식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07]
  • 박사
  • 학습우수아와 학습부진아의 스트레스 수준 및 학교생활 적응
    이경혜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특성 불안 및 통제 소재와 스트레스 대처 양식과의 관계 : 고교생을 중심으로
    이선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5]
  • 카이스트 자살 악몽 재연되나”-4학년생 기숙사서 숨진 채 발견▒2014년 4월 29일
  • 최근 국내영재교육연구의 흐름 : 2000~2006년도 연구물 분석
    한기순 [2007]
  • 초등학교 영재 아동과 일반 아동의 문제 행동 비교
    서소영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초등과학영재교육에 대한 교사·학부모·학생의 인식에 관한 연구
    손영완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상호작용효과
    양연숙 영재교육연구 22 (4) : 841 ~ 853 [2012]
  • 초등 영재 학생의 지적, 정의적 행동 특성 및 지도방안 연구
    윤여홍 [2003]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향 인간이해 15 : 63 ~ 96 [1994]
  • 지적으로 우수한 초등 영재아의 심리사회적 적응
    윤초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7 (2) : 177 ~ 196 [2004]
  • 중학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양식에 관한 연구
    김수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박사
  • 중학생 영재와 평재 간 대인관계와 공감의 차이 및 상관 연구
    조은문 상담학연구 10 (2) : 1149 ~ 1164 [2009]
  • 박사
  • 중학교 과학영재의 완벽주의 성향과 스트레스와의 관계
    송경애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중·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성격강점의 매개효과
    국진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일반고·전문고·특수목적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및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황양순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영재학생들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능력, 학교적응, 스트레스정도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간 관계
    조현철 영재와 영재교육 9 (1) : 121 ~ 140 [2010]
  • 박사
  • 영재아와 일반아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양식에 관한 비교연구
    이경희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영재아와 일반아간 학교 및 가정 부적응 유형차이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박춘성 영재와 영재교육 7 (2) : 121 ~ 139 [2008]
  • 박사
  • 영재 아동의 사회 정서적 특성과 스트레스 대처 행동의 이해
    송의열 영재와 영재교육 1 (2) : 69 ~ 95 [2002]
  •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대처행동의 매개효과
    박선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 심리적 가정환경 변인이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성향에 미치는 영향 - 성과 발달단계 중심으로 -
    최명선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0 (2) : 45 ~ 58 [2007]
  •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구성요인 및 우울과의 관계
    김정희 행동과학연구 7 (1) : 127 ~ 138 [1985]
  • 스트레스 대처방식 척도의 구성요인
    김정희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37 ~ 43 [1985]
  • 수학영재와 과학영재의 정신건강과 창의성의 관계
    백승훈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사회-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학·발명 영재에 대한 고찰
    류은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미래부, 과학영재 지원에 310억원 투입
    연합뉴스 2013년 5월 22일 [2013]
  • 대학생의 학사경고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신효정 [2013]
  •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인성과 학습방법 관계 연구
    한기순 한국교육논단 7 (1) : 169 ~ 189 [2008]
  •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자아존중감과 사회문제해결력의 관계
    김혜자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7]
  • 고교생의 스트레스 유형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관한 연구
    차태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 高等學校 科學英才 集團의 스트레스에 關한 硏究 : 과학고등학교와 일반고등학교의 비교 분석을 통하여
    金成洙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 學業成績에 대한 寄與變因의 影響力 分析
    金龍來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3]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oncepts, issues, and applications
    West, S. G Sage : 56 ~ 75 [1995]
  • Stress appraisal and coping
    Lazarus, R. Springer-Verlag [1984]
  • Role of emotional intelligence on stress and coping of gifted adolescents
    George, R. International Journal of Physical and Social Sciences 2 (9) : 524 ~ 538 [2012]
  • Assessing adjustmentproblemsofgiftedstudentsin Hong Kong: The development of the Student Adjustment Problems Inventory
    Chan, D. W. Gifted Child Quarterly 47 (2) : 107 ~ 117 [2003]
  • An analysis of coping in a middle-aged community sample
    Folkman, S.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21 (3) : 219 ~ 239 [1980]
  • A daily process approach to coping : Link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Tennen, H. American Psychologist 55 (6) : 626 ~ 636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