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박미화 ( M Hwa Park )
권혜영 ( Hye Young Kwon )
신효정 ( Hyo Jung Shin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미화 ( M Hwa Park )
권혜영 ( Hye Young Kwon )
신효정 ( Hyo Jung Shin )
주제어
Academic Stress
gifted students
school adjustment
stress coping strategies
소극적대처방식
영재학생
적극적대처방식
학교적응
학업적스트레스
참고문헌( 47)
유사주제 논문( 1,447)
학교적응 654건
school adjustment 475건
academic stress 181건
gifted students 57건
영재학생 50건
stress coping strategies 28건
소극적대처방식 1건
적극적대처방식 1건
인용/피인용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 ...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stress
gifted students
school adjustment
stress coping strategies
소극적대처방식
영재학생
적극적대처방식
학교적응
학업적스트레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stress
182
0
0.0%
gifted students
58
0
0.0%
school adjustment
476
0
0.0%
stress coping strategies
29
0
0.0%
소극적대처방식
2
0
0.0%
영재학생
51
0
0.0%
적극적대처방식
2
0
0.0%
학교적응
655
0
0.0%
학업적스트레스
1
0
0.0%
계
1,45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의 참고문헌
한국과학영재학교 학생들의 행동 특성의 질적 분석을 통한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판별 도구 개발
이정철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학업스트레스와 부모의 교육지원활동이 남·여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한아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방식이 스트레스 증상에 미치는 영향 : 일반 고등학교 여학생들을 중심으로
서희주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3]
학업성취 우수 중학생의 스트레스 지각 및 대처전략과 자아존중감의 관계
최춘식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2007]
박사
학업 스트레스, 학업적 자기효능감, 우울간의 관계 연구 : 외국어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민경수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학습우수아와 학습부진아의 스트레스 수준 및 학교생활 적응
이경혜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특성 불안 및 통제 소재와 스트레스 대처 양식과의 관계 : 고교생을 중심으로
이선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5]
카이스트 자살 악몽 재연되나”-4학년생 기숙사서 숨진 채 발견▒2014년 4월 29일
서울신문
[2014]
최근 국내영재교육연구의 흐름 : 2000~2006년도 연구물 분석
한기순
[2007]
초등학교 영재 아동과 일반 아동의 문제 행동 비교
서소영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초등과학영재교육에 대한 교사·학부모·학생의 인식에 관한 연구
손영완
광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상호작용효과
양연숙
영재교육연구 22 (4) : 841 ~ 853
[2012]
초등 영재 학생의 지적, 정의적 행동 특성 및 지도방안 연구
윤여홍
[2003]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향
인간이해 15 : 63 ~ 96
[1994]
지적으로 우수한 초등 영재아의 심리사회적 적응
윤초희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7 (2) : 177 ~ 196
[2004]
중학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양식에 관한 연구
김수영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박사
중학생의 스트레스 수준과 대처유형 및 학교적응과의 관계
방혜선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중학생 영재와 평재 간 대인관계와 공감의 차이 및 상관 연구
조은문
상담학연구 10 (2) : 1149 ~ 1164
[2009]
박사
중학교 영재학생의 성격특성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김민경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0]
중학교 과학영재의 완벽주의 성향과 스트레스와의 관계
송경애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중·고등학생의 학교스트레스가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성격강점의 매개효과
국진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일반고·전문고·특수목적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스트레스 대처방식 및 학교생활 적응에 관한 연구
황양순
강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영재학생들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능력, 학교적응, 스트레스정도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간 관계
조현철
영재와 영재교육 9 (1) : 121 ~ 140
[2010]
박사
영재와 일반 중학생의 학업 및 진학 스트레스와 정신건강의 차이
장소은
장소은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영재아와 일반아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양식에 관한 비교연구
이경희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영재아와 일반아간 학교 및 가정 부적응 유형차이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박춘성
영재와 영재교육 7 (2) : 121 ~ 139
[2008]
박사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행동 비교
박경림
박경림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영재 아동의 사회 정서적 특성과 스트레스 대처 행동의 이해
송의열
영재와 영재교육 1 (2) : 69 ~ 95
[2002]
아동의 자아탄력성과 학교생활적응의 관계에서 스트레스대처행동의 매개효과
박선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심리적 가정환경 변인이 청소년 인터넷 게임중독성향에 미치는 영향 - 성과 발달단계 중심으로 -
최명선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0 (2) : 45 ~ 58
[2007]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구성요인 및 우울과의 관계
김정희
행동과학연구 7 (1) : 127 ~ 138
[1985]
스트레스 대처방식 척도의 구성요인
김정희
한국심리학회 연차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37 ~ 43
[1985]
수학영재와 과학영재의 정신건강과 창의성의 관계
백승훈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사회-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학·발명 영재에 대한 고찰
류은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미래부, 과학영재 지원에 310억원 투입
연합뉴스
2013년 5월 22일
[2013]
대학생의 학사경고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신효정
[2013]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인성과 학습방법 관계 연구
한기순
한국교육논단 7 (1) : 169 ~ 189
[2008]
고등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자아존중감과 사회문제해결력의 관계
김혜자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7]
고교생의 스트레스 유형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관한 연구
차태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1998]
高等學校 科學英才 集團의 스트레스에 關한 硏究 : 과학고등학교와 일반고등학교의 비교 분석을 통하여
金成洙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1999]
學業成績에 대한 寄與變因의 影響力 分析
金龍來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3]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Concepts, issues, and applications
West, S. G
Sage : 56 ~ 75
[1995]
Stress appraisal and coping
Lazarus, R.
Springer-Verlag
[1984]
Role of emotional intelligence on stress and coping of gifted adolescents
George, R.
International Journal of Physical and Social Sciences 2 (9) : 524 ~ 538
[2012]
Assessing adjustmentproblemsofgiftedstudentsin Hong Kong: The development of the Student Adjustment Problems Inventory
Chan, D. W.
Gifted Child Quarterly 47 (2) : 107 ~ 117
[2003]
An analysis of coping in a middle-aged community sample
Folkman, S.
Journal of Health and Social behavior 21 (3) : 219 ~ 239
[1980]
A daily process approach to coping : Link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Tennen, H.
American Psychologist 55 (6) : 626 ~ 636
[2000]
' 영재 학생의 학업스트레스와 학교적응의 관계에서 적극적 및 소극적 대처방식의 매개모형 검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