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의 e-스포츠 이용동기와 심리적 웰빙과의 관계

논문상세정보
' 중학생의 e-스포츠 이용동기와 심리적 웰빙과의 관계'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체육학, 스포츠
  • e-sports
  • middle school students
  • motivations
  • psychological well-being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2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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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학생의 e-스포츠 이용동기와 심리적 웰빙과의 관계' 의 참고문헌

  • 초등학생의 온라인 스포츠게임 참여와 자아효능감 및 체육내적동기의 관계
    박경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6 (1) : 213 ~ 224 [2010]
  • 초등학교 남학생의 e-스포츠 참가정도와 중독성향이 인성에 미치는 영향
    이연주 한국체육교육학회지 15 (3) : 65 ~ 77 [2010]
  • 청소년의 인터넷 이용행태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안동근 한국정책과학학회보 9 (4) : 259 ~ 285 [2005]
  • 청소년의 온라인게임 몰입과정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윤숙 청소년상담연구 11 (1) : 96 ~ 115 [2003]
  • 청소년의 심리적 안녕감 증진을 위한 학급상담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검증
    박정희 한국청소년연구 19 (2) : 279 ~ 303 [2008]
  • 청소년의 삶의 질과 온라인 게임 이용동기 및 결과에 관한 연구
    성윤숙 아동학회지 24 (2) : 93 ~ 108 [2003]
  • 청소년의 미디어 스포츠 접촉 동기가 스포츠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안인준 한국체육과학회지 17 (4) : 29 ~ 39 [2008]
  • 청소년의 e-스포츠 참여정도와 몰입정도가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공성배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2 (3) : 121 ~ 131 [2008]
  • 청소년 e-스포츠 참여동기에 대한 심층적 분석
    최재원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5) : 621 ~ 634 [2011]
  • 중학생의 인터넷게임중독, 자아존중감 및 신체건강간의 관계
    주애란 지역사회간호학회지 18 (2) : 331 ~ 339 [2007]
  • 인터넷 게임동기 유형에 따른 대학적응과 인터넷 게임중독
    백지숙 아동학회지 26 (1) : 31 ~ 46 [2005]
  • 온라인게임 이용이 게임 몰입 및 중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 접근을 중심으로
    김양은 한국언론학보 51 (1) : 355 ~ 377 [2007]
  • 온라인 스포츠게임 참가 중·고등학생의 몰입경험이 스포츠 참여, 스포츠가치관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안진호 한국체육학회지 47 (6) : 197 ~ 208 [2008]
  • 아동 및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사용수준에 따른 인터넷 게임 이용동기와 학교생활 적응
    변성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5 (3) : 47 ~ 58 [2007]
  • 스포츠동아리활동 재미요인이 청소년의 심리적 웰빙에 미치는 영향
    서향리 한국체육학회지 52 (6) : 387 ~ 397 [2013]
  • 스포츠 비디오 게임 이용자들의 동기요인이 팀 동일시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
    김민수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 (1) : 63 ~ 77 [2012]
  • 사이버 스포츠게임이 스포츠활동 및 학교체육수업 참여에 미치는 영향
    오승훈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4 (1) : 261 ~ 273 [2008]
  • 벨리댄스 참여자의 신체적 자기개념, 신체적 자기효능감, 심리적 안녕감의 관계
    전태준 한국체육과학회지 22 (5) : 693 ~ 703 [2013]
  • 미디어스포츠의 시청동기와 수용태도에 따른 스포츠 참가 및 스포츠 가치관의 관계
    이동현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3]
  • 미디어스포츠 접촉동기와 수용태도 및 스포츠 가치관의 관계
    이동준 한국체육과학회지 19 (1) : 253 ~ 264 [2010]
  • 라인댄스 참여자의 참여동기가 몰입경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이혜란 한국체육과학회지 22 (4) : 491 ~ 499 [2013]
  • 대학생의 여가 활동으로서 스포츠 미디어 선택 요인이 인터넷 스포츠 소비에 미치는 영향
    황선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3) : 244 ~ 251 [2008]
  • 대학생의 스포츠 동아리와 교양체육 활동이 심리적 욕구 만족, 동기 및 심리적 웰빙 변인에 미치는 영향
    양명환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9 (4) : 67 ~ 104 [2008]
  • 대학생의 ‘바람직한 삶’ 구성요인 및 주관적 안녕감과의 관계 분석: 남녀 차이를 중심으로
    김명소 한국심리학회지:여성 8 (1) : 83 ~ 97 [2003]
  • 박사
  • 대학생들의 운동참여가 심리적 안녕감, 대학생활만족, 행복지수에 미치는 영향
    이계윤 한국체육학회지 52 (2) : 95 ~ 105 [2013]
  • 남․여 중학생의 사회적지지 지각, 컴퓨터게임중독, 학업성적 간 관계모형 비교
    윤미선 교육방법연구 17 (2) : 183 ~ 196 [2005]
  • 교양체육참여대학생의 건강관심도와 웰빙지향행동 및 심리적 행복감의 관계
    최석환 한국체육과학회지 22 (5) : 211 ~ 220 [2013]
  • 고등학생의 e-스포츠참가정도와 학교생활, 사회성, 비행의 관계
    김홍록 한국체육학회지 51 (2) : 337 ~ 345 [2012]
  • 게임장르에 따른 게임중독, 인터넷 사용욕구 및 심리사회변인간의 관계
    장미경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6 (4) : 705 ~ 722 [2004]
  • e-스포츠 활동이 오프라인 스포츠 활동에 미치는 영향
    신승호 코칭능력개발지 11 (2) : 31 ~ 41 [2009]
  • e-스포츠 이용동기와 심리적 웰빙의 관계
    이준원 한국체육학회지 47 (3) : 387 ~ 396 [2008]
  • e-스포츠 이용동기가 자아실현감 및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성기덕 한국유아체육학회지 9 (2) : 59 ~ 73 [2008]
  • e-sports 기초연구조사-대국민인식 및 현황
    김정운 [2006]
  • Why are children attracted to the Internet? The role of need satisfaction perceived online and perceived in daily real life
    Shen, C. X.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9 : 185 ~ 192 [2013]
  • Video game addiction among adolescents: Associations with academic performance and aggression
    Hauge, M. R. Paper presented at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2003]
  • The relationships between internet addiction, subjective vitality, and subjective happiness
    Akin, A. Cyberpsychology, Behavior, and Social Networking 15 : 404 ~ 410 [2012]
  • The relationship among health concern, well-being-oriented and psychological well-being for college students attended physical education
    Chow, H. P. H. Electronic Journal of Research in Educational Psychology 8 (2) : 473 ~ 496 [2010]
  • The psychometric properties of Dispositional Flow Scale-2 in internet gaming
    Wang, C. K. Current Psychology 28 : 194 ~ 201 [2009]
  • The ideal self at play : The appeal of video games that let you be all you can be
    Przybylski, A. K. Psychological Science 23 : 69 ~ 76 [2012]
  • The Influence of Leisure Motivation on Leisure Satisfaction
    Beggs, B. A. LARNet; The Cyber Journal of Applied Leisure and Recreation Research [2010]
  • Religions, values & peak experiences
    Maslow, A. H. Viking [1968]
  • Positive Self-Beliefs as a Mediator of the Relationship Between Adolescents’ Sports Participation and Health in Young Adulthood
    Dodge, T.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38 (6) : 813 ~ 825 [2008]
  • Passion and intrinsic motivation in digital gaming
    Wang, C. K. CyberPsychology & Behavior 11 : 39 ~ 45 [2008]
  • Online gaming addiction in adolescence : A literature review of empirical research
    Kuss, D. J. Journal of Behavioural Addiction 1 (1) : 3 ~ 22 [2012]
  • Multiple Determinants of Life Quality : The Roles of Activities, Use of News Media, Social Support, and Leisure Activities
    Leung, L. Telematics and Informatics 22 (3) : 161 ~ 180 [2005]
  • Motivations and usage of electronic gaming
    Yoo, H. L.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2002]
  • Motivational pull of video games : A self-determination theory approach
    Ryan, R. M. Motivation and Emotion 30 : 347 ~ 365 [2006]
  • Internet addiction in students : Prevalence and risk factors
    Kuss, D. J.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9 (3) : 959 ~ 966 [2013]
  • Internet Gaming Addiction : A Systematic Review of Empirical Research
    Kuss, D. J. International Journal of Mental Health and Addiction 10 (2) : 278 ~ 296 [2012]
  • Having to versus wanting to play : Background and consequences of harmonious versus obsessive engagement in video games
    Przybylski, A. K. Cyber Psychology & Behavior 12 : 485 ~ 492 [2009]
  • Happiness is Everything, or Is It? : Explorations on the Meaning of Psychological Well-Being
    Ryff, C.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 1069 ~ 1081 [1989]
  • Enhancing our understanding of physical activity and wellbeing with a lifespan perspective
    Hyde, A. L. International Journal of Wellbeing 3 (1) : 98 ~ 115 [2013]
  • Adolescent online gaming addiction
    Kuss, D. J. Education and Health 30 (1) : 15 ~ 17 [2012]
  • A motivational model of video game engagement
    Przybylski, A. K. Review of General Psychology 14 : 154 ~ 166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