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사회과 탐구수업에서 가설 구성 지도방안
장혁준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장혁준
주제어
AbductiveThinking
CausativeExplicans
HypothesisAssessmentonCharacteristics
HypothesisAssessmentonConditions
HypothesisConstruction
QuestionnaireforAbductiveThinking
가설구성
가설조건평가
가설특징평가
가추적사고
가추적사고질문지
원인적설명자
참고문헌( 29)
유사주제 논문( 644)
사회교육 627건
abductivethinking 3건
가추적사고 3건
가설구성 2건
causativeexplicans 1건
hypothesisassessmentoncharacteristics 1건
hypothesisassessmentonconditions 1건
hypothesisconstruction 1건
questionnaireforabductivethinking 1건
가설조건평가 1건
가설특징평가 1건
가추적사고질문지 1건
원인적설명자 1건
인용/피인용
사회과 탐구수업에서 가설 구성 지도방안
' 사회과 탐구수업에서 가설 구성 지도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교육
abductivethinking
causativeexplicans
hypothesisassessmentoncharacteristics
hypothesisassessmentonconditions
hypothesisconstruction
questionnaireforabductivethinking
가설구성
가설조건평가
가설특징평가
가추적사고
가추적사고질문지
원인적설명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교육
628
0
0.0%
주제어
abductivethinking
4
0
0.0%
causativeexplicans
2
0
0.0%
hypothesisassessmentoncharact ...
2
0
0.0%
hypothesisassessmentonconditi ...
2
0
0.0%
hypothesisconstruction
2
0
0.0%
questionnaireforabductivethin ...
2
0
0.0%
가설구성
3
0
0.0%
가설조건평가
2
0
0.0%
가설특징평가
2
0
0.0%
가추적사고
4
0
0.0%
가추적사고질문지
2
0
0.0%
원인적설명자
2
0
0.0%
계
6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사회과 탐구수업에서 가설 구성 지도방안'
의 참고문헌
박사
학습자의 개념 공유와 정합적 가설 구성의 관계
박경주
대구교육대학교
[2008]
칸트에 있어서 인식과 소유
김석수
철학연구 88 : 57 ~ 86
[2003]
양초 연소 탐구 과제 상황에서 초등 예비교사가 생성한 관찰 및 가설의 오류 특성- 학습자의 선행 지식의 활용을 중심으로 -
오창호
초등과학교육 28 (2) : 93 ~ 104
[2009]
실재의 사회적 구성 : 지식사회학 논고
Beger, P. L.
지성사
[2013]
실재와 경험적 인식
백종현
철학 34 : 77 ~ 108
[1990]
순수이성비판 : 이성을 법정에 세우다
진은영
그린비
[2004]
선언적 과학 지식의 생성 과정에 대한 과학철학적 연구: 귀납적, 귀추적, 연역적 과정을 중심으로
권용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3 (3) : 215 ~ 228
[2003]
사회탐구의 유형과 과학철학적 배경-포퍼의 이론을 중심으로
정호범
초등사회과교육 10 : 167 ~ 191
[1998]
사회탐구에서 가추적 사고의 의의
장혁준
사회과교육연구 21 (2) : 49 ~ 61
[2014]
사회탐구 수업에서 ‘비판적 사고력’형성 요인
이종일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논총 23 (2) : 133 ~ 153
[2007]
사회조사방법론, 11판
Bobbie, E. R.
그린
[2007]
사회연구에서 가추와 역행추론의 방법
이기홍
사회와역사(구 한국사회사학회논문집) 80 (80) : 287 ~ 322
[2008]
사회과학조사방법론 2 판
채서일
학현사
[1993]
사회과탐구논리
Beyer, B. K
교육과학사
[1988]
사회과와 사회과학 : 한국 사회과교육의 경험을 중심으로
권오정
사회과교육 20 : 47 ~ 60
[1987]
사회과 탐구학습에서 정합적 가설형성을 위한 방안 연구
안영식
사회과교육연구 17 (1) : 39 ~ 56
[2010]
사회과 탐구와 교사자질
이종일
교육과학사
[2006]
사회과 수업에서 탐구의 의미
이종일
사회과교육연구 13 (2) : 1 ~ 20
[2006]
사회과 교수법과 교재연구
Banks, J. A
교육과학사
[1987]
사회 이론에서 프래그머티즘적 전환
하홍규
사회와 이론 23 (23) : 49 ~ 74
[2013]
논리의 기술
Minto, B
더난출판사
[2004]
교육의 과정
Bruner, J. S.
배영사
[1988]
과학적 설명 지식의 창의적 생성 과정
강민정
권용주
양일호
정진수
창의력교육연구 5 (1) : 5 ~ 18
[2002]
Pierce의 귀추법 양식을 이용한 교육대학생들이 생성한 가설의 특징분석
정용재
초등과학교육 25 (2) : 126 ~ 140
[2006]
Collected Paper of Charles Sanders Peirce:Pragmatism and Pragmaticism, Vol. 5
Peirce, C.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34]
Collected Paper of Charles Sanders Peirce: Science and Philosophy, Vol. 7
Peirce, C.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58]
Collected Paper of Charles Sanders Peirce: Elements of Logic, Vol. 2
Peirce, C.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32]
Abductive reasoning as a way of worldmaking
Fisher, H. R.
Foundations of Science 6 : 361 ~ 383
[2001]
A Comprehensive Etymological Dictionary of the English Language
Klein, E.
Elsevier Publishing Company
[1966]
' 사회과 탐구수업에서 가설 구성 지도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