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역사 인물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박찬옥 ( Chan Ok Park )
김진희 ( Jin Hee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찬옥 ( Chan Ok Park )
김진희 ( Jin Hee Kim )
주제어
Creative personality
egreatnamesofpastages
historical consciousness
problem solving
문제 해결
역사 인물
역사의식
창의적 인성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885)
문제 해결 352건
창의적 인성 170건
역사의식 112건
creative personality 89건
problem solving 81건
historical consciousness 55건
역사 인물 26건
인용/피인용
역사 인물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 및 ...
' 역사 인물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reative personality
egreatnamesofpastages
historical consciousness
problem solving
문제 해결
역사 인물
역사의식
창의적 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93
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reative personality
90
0
0.0%
egreatnamesofpastages
1
0
0.0%
historical consciousness
56
0
0.0%
problem solving
82
0
0.0%
문제 해결
353
0
0.0%
역사 인물
27
0
0.0%
역사의식
113
0
0.0%
창의적 인성
171
0
0.0%
계
89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3
닫기
' 역사 인물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박사
환경변인, 창의적 인성, 창의적 사고 간의 관계
박미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학교생활적응과 창의적 인성 함량을 위한 사회극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에 관한 연구
양재혁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5]
창의적 인성검사의 연령별 타당화 및 연령별 발달경향 연구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5 (3) : 323 ~ 352
[2001]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4 (2) : 187 ~ 210
[2000]
창의성교육의 기반
박병기
교육과학사
[1998]
창의성 신장을 위한 경제학 교육
김진영
중등교육연구 5 (2) : 205 ~ 223
[2003]
박사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및 유아교육 활동 자료에 나타난 유아 역사교육의 내용 분석
김보경
영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전통문화를 활용한 역사교육 활동이 유아의 역사개념과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성선재
열린교육실행연구 (11) : 151 ~ 173
[2008]
자아존중감, 일반적 자기효능감과 창의적 인성의 관계
성은현
아동학회지 26 (1) : 217 ~ 228
[2005]
박사
의미탐색을 통한 역사교육활동이 유아의 역사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유형별 동화책 읽어주기가 유아의 두뇌발달에 미치는 효과
심순이
동국대학교 대학원
[2006]
유치원의 교육기간에 따른 유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차춘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3) : 319 ~ 346
[2003]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유아의 확산적 사고 및 정서적 기질과 사회성 발달과의 관계 연구
민혜영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2) : 261 ~ 279
[2003]
유아의 창의성과 놀이성의 관계연구
이현진
한국가족 복지학 7 (2) : 91 ~ 107
[2002]
유아의 정서 지능과 창의성, 지능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申美里
暻園大學校 敎育大學院
[1999]
유아의 자기효능감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황혜정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유아의 문화적 정체성 발달을 위한 유아전통문화교육의 풍부화 방안 모색
이윤경
유아지원 연구 (창간) : 89 ~ 102
[2005]
박사
유아의 동기 및 자아개념과 창의적 인성간의 관계
조현정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의 놀이성과 창의성의 관계
김준희
박정옥
아동교육 9 (1) : 11 ~ 28
[2000]
유아의 기질과 어머니의 양육행동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허성숙
충북대학교 대학원
[2006]
박사
유아역사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태 연구
장희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7]
유아를 위한 역사교육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5]
박사
유아기의 역사교육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시현황
이명희
이화여대 대학원
[2005]
유아 문학의 이론과 실제
김경의
학지사
[2003]
박사
위인전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독서태도와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교 1학년 유아를 대상으로
정은경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위인동화를 활용한 토의활동에 따른 유아의 조망수용능력 및친사회적 행동에 관한연구
안유리
숙명여자대학교 원격대학원
[2008]
위인동화를 활용한 NLPia 코칭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최영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우리나라를 빛낸 역사인물 20
민병덕
글동산
[2000]
우리나라 위인전에 나타난 아버지 역할 내용 분석
김영주
대한가정학회지 38 (10) : 53 ~ 68
[2000]
박사
우리나라 위인의 일화를 활용한 교육활동이 유아의 자기존중감 형성에 미치는 영향
정보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우리나라 역사 인물 이야기
교학사 편집부
교학사
[1992]
우리 문화를 꽃피운 우리나라를 지켜낸 역사위인 9인
오주영
상서각
[2006]
연표학습활동이 5세 유아의 역사의식 형성에 미치는 효과
李奉子
成均館大學校 敎育大學院
[1998]
박사
역사이야기 그림책을 통한 교육이 유아의 역사의식 형성에 미치는 영향
박윤미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역사교육활동이 유아의 국가 정체성 형성과 역사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유혜자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역사교육의 이해
정선영
삼지원
[2005]
아동문학론
장혜순
창지사
[1998]
아동문학론
김요섭
교학사
[1996]
부모의 창의적 인성과 창의적 가정환경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미치는 영향
장영숙
조정화
교육문화연구 16 (2) : 309 ~ 336
[2010]
또 하나의 교육 창의성
문종화
학지사
[1999]
동.서양의 하모니를 위한 창의학
전경원
학문사
[2000]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전통문화 내용 분석
박찬옥
유아교육학논집 17 (5) : 441 ~ 464
[2013]
Teaching social studies in early education
Melendez, W. R.
Delmar
[2000]
National standards: History for grades K-4
National Center for History in the School
NCHS
[1994]
Literature for the young child
Burke, I.
Allyn and Bacon
[1990]
Handbook of Creativity
Feist, G.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73 ~ 296
[1999]
Democracy and education
Dewey, J.
The Free Press
[1916]
Creativity in context
Amabile, T. M.
Westiew
[1996]
Creativity : The transformation condition
Mellou, E.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09 : 143 ~ 157
[1995]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2]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2013]
박사
'원시시대'를 주제로 한 역사경험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과 역사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역사 인물을 통한 문제해결 활동이 유아의 역사의식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