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경제이론(4Es)에 따른 지역 체험전시관의 경쟁력 강화방안 : 전북 삼례문화예술촌 체험전시관을 중심으로

' 체험경제이론(4Es)에 따른 지역 체험전시관의 경쟁력 강화방안 : 전북 삼례문화예술촌 체험전시관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제학
  • 4es
  • exhibitionspace
  • marketing
  • modernarchitectureascultureheritage
  • 근대 문화유산
  • 마케팅
  • 체험경제이론
  • 체험전시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41 0

0.0%

' 체험경제이론(4Es)에 따른 지역 체험전시관의 경쟁력 강화방안 : 전북 삼례문화예술촌 체험전시관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퍼포밍아트센터의 카페라운지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체험요소(4Es)를 중심으로
    김지현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6 (3) : 59 ~ 69 [2011]
  • 테마파크의 체험(4Es)과 만족도․행동의도․지지도 간 구조적관계분석: 신규체험 콘텐츠 개발을 중심으로
    이태희 한국관광학회국제학술대회 및 연구논문 2011 (7) : 253 ~ 266 [2011]
  • 테마파크에서의 고객 체험이 신규 콘텐츠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지지의사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4Es)요인을 중심으로
    이태희 서비스경영학회지 13 (1) : 57 ~ 81 [2012]
  • 체험요소(4Es) 이론을 적용한 농촌마을의 테마전시관 계획 연구
    이정원 농촌지도와 개발 19 (4) : 1067 ~ 1194 [2012]
  • 체험경제이론 요소(4Es)의 표현적 특성을 적용한 기업홍보관 실내계획에 관한 연구
    서미란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원 [2012]
  • 체험 요소(4Es)가 체험즐거움,만족도,재방문에 미치는 영향: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박수경 박지혜 차태훈 한국방송광고공사 [2007]
  • 정보화마을 체험만족 후 신뢰와 행동의도 영향관계 연구:임실치즈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정수현 한국경영정보학회 &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발표집 2012 (10) : 1208 ~ 1214 [2012]
  • 전시의 체험요소(4Es), 방문가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트릭아트 전시장에 방문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석순 관광연구저널 25 (2) : 175 ~ 193 [2011]
  • 전시공간의 감성인터페이스 향상을 위한 매체 연출특성에 관한 연구
    김원길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3]
  • 전시 체험요소(4Es)와 여가만족과의 관계연구 : 트릭아트 전시장을 방문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정석순 이벤트컨벤션연구 18 : 75 ~ 90 [2013]
  • 장소 마케팅을 위한 지역 상징적 테마와 이미지 표현 기법에 관한 연구- 일본 테마전시관 사례를 중심으로 -
    박혜경 디자인학연구 16 (4) : 26 ~ 276 [2003]
  • 일본 근대문화유산의 보존현황과 보호시책
    김태영 한국건축역사학회 월례회강연집 2001 (5) : 1 ~ 15 [2001]
  • 유희적 관점에서의 체험전시 분류 – 어린이 체험전시관을 중심으로 -
    이상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0 (1) : 39 ~ 48 [2010]
  • 유아체험 전시관에 대한 요구조사와 효과적인 체험학습 방안 연구
    이순자 영유아교육연구 13 : 33 ~ 46 [2010]
  • 오토캠핑체험. 만족. 행동의도 간의 관계 연구: 4Es 이론을 중심으로
    이병열 관광레저연구 24 (7) : 275 ~ 294 [2012]
  • 어린이를 위한 박물관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사례연구
    안성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5 (1) : 19 ~ 23 [2007]
  • 상호작용 요소에 의한 체험적 전시연출에 관한 연구 -디지털로 연출된 국내사례를 중심으로-
    이미라 기초조형학연구 10 (3) : 311 ~ 319 [2009]
  • 문화상품 소비자의 행태적 세분화
    안성아 광고학연구 12 (4) : 231 ~ 250 [2001]
  • 도시형 비치리조트의 경험가치(4Es), 지각된 가치, 이미지, 충성도 간의 가설적 인과모형
    이혁기 한국체육학회지 51 (3) : 251 ~ 261 [2012]
  • 대구ㆍ경북 외래 관광객의 체험이 체험의 즐거움, 체험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Pine과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Experience Economy)을 중심으로 -
    하동현 관광연구 24 (5) : 359 ~ 380 [2009]
  • 근대건축물의 실내공간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서울시 근대건축물을 중심으로
    조신혜 경원대학교 대학원 [2009]
  • 국내 댐 전시관 컨텐츠와 매체 특성에 관한 연구
    이주형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18 (3) : 93 ~ 101 [2009]
  • 국내 노인생애체험전시관의 공간디자인 특성 연구
    김영주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17 (2) : 111 ~ 121 [2008]
  • 관광이벤트 체험이 즐거움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백경미 이벤트컨벤션연구 7 (2) : 1 ~ 18 [2011]
  • 과학기반 전시관에 나타난 전시특성에 관한 연구 -대덕연구단지 전시관을 중심으로-
    권순관 조형미디어학 16 (1) : 13 ~ 22 [2013]
  • 감각체험을 통한 전시디자인의 공간 연출 특성 분석 - 어류전시관 사례를 중심으로 -
    문정민 한국디자인포럼 (29) : 255 ~ 264 [2010]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Pine, B. J.Ⅱ Harvard Review : 97 ~ 105 [1998]
  • Measuring experience economy concepts: Tourism applications
    Oh, H. Journal of Travel Research 46 (2) : 119 ~ 132 [2007]
  • 4Es이론에 따른 축제 방문객의 충성도 연구:보령머드 축제를 중심으로
    송학준 이충기 최영준 관광연구 25 (6) : 179 ~ 198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