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에서의 따돌림 실태와 교사의 인식

논문상세정보
' 유치원에서의 따돌림 실태와 교사의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bullying
  • kindergarten teacher
  • statusandawareness
  • 따돌림
  • 유치원교사
  • 인식과실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783 0

0.0%

' 유치원에서의 따돌림 실태와 교사의 인식' 의 참고문헌

  • 한국 초등학생의 생활 및 문화 실태 분석 연구
    박효정 [2004]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송재홍 학지사 [2013]
  • 학교폭력 이제 그만
    김연주 조선일보 2012년 7월 5일자 사회면 기사 [2012]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영유아기 인성교육 강화 방안
    김은설 [2013]
  • 학교폭력 및 학교문화에 대한 학부모, 교사 인식연구
  • 학교폭력 대책의 성과와 현장중심 학교폭력 근절대책의 추진
    황홍규 웹진 교육개발 40 (3) [2013]
  • 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 : 실태와 특성
    이춘재 집문당 [2000]
  • 학교 폭력 조사현황과 과제
  • 학교 따돌림의 지도와 상담
    Macklem, G. L. 동문사 [2006]
  • 학교 내 집단따돌림 예방에 관한 연구
    박상진 한국범죄심리연구 4 (1) : 93 ~ 117 [2008]
  • 초등학생의 공감 및 자기존중감 수준에 따른 집단따돌림 동조유형의 차이연구
    이상미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초등학생을 위한 집단 따돌림 예방프로그램 개발
    권은영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초등학생 집단따돌림의 요인 분석
    윤정현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따돌림 실태분석
    황인복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초등학교에서의 ‘집단 따돌림’유형과 지도 실천 사례
    유영호 전북교육 11 : 30 ~ 35 [1999]
  • 초등학교 집단따돌림 가해실태와 관련요인 연구
    김석진 한국청소년연구 31 : 111 ~ 142 [2000]
  • 초등학교 고학년 여학생의 집단따돌림 예방을 위한 놀이치료 활용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제정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청소년의 집단따돌림 가해, 피해 경향에 따른 비합리적 신념의 차이
    김인숙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청소년백서
    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2011]
  • 청소년 집단따돌림 피해자에 관한 연구 : 조치원 소재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완섭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청소년 백서
    국가청소년위원회 국가청소년위원회 [2006]
  • 박사
  • 집단따돌림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예방교육 이행 정도
    윤영미 한국학교보건학회지 22 (2) : 193 ~ 205 [2009]
  • 집단따돌림에 갇힌 아이들
    유형근 학지사 [2010]
  • 집단따돌림 피해의 유발 및 지속요인
    서미정 한국청소년연구 19 (2) : 37 ~ 62 [2008]
  • 집단따돌림 설문조사
  • 집단따돌림 개입자들의 심리적 특성과 이들이 지각하는 어머니의 양육태도
    노영희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집단괴롭힘
    강진령 학지사 [2000]
  • 집단 따돌림 피해 및 가해 아동의 관련 변인 분석 - 부모의 양육 행동과 아동의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을 중심으로 -
    박진영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집단 따돌림 이렇게 지도합시다
    서울특별시 교육청 서울특별시 교육청 [1999]
  • 중학생 집단따돌림의 실태와 대응방안
    조학래 연세사회복지연구 8 : 1 ~ 26 [2002]
  • 중학생 또래 따돌림의 예측요인
    이상균 한국사회복지학 37 : 357 ~ 379 [1999]
  • 유형별 초등학생 집단따돌림 발생원인의 비교: 사회관계모형 분석
    이경희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5 (1) : 23 ~ 45 [2006]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따돌림현상과 교사들의 인식에 관한 연구
    이정윤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박사
  • 바로 보는 왕따, 대안은 있다
    Olweus, D. 삼신각 [1999]
  • 만5세 유아의 따돌림행동에 관한 연구
    장은주 덕성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 따돌림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따돌림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자기주장 및 따돌림 피해에 미치는 효과
    Jong-Un Kim 상담학연구 6 (4) : 1335 ~ 1350 [2005]
  • 따돌림 예방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개발과 그 효과
    활혜자 동아논총 42 : 91 ~ 109 [2005]
  • 따돌림 실태와 지도대책
    구본용 교육월보 (204) : 87 ~ 91 [1997]
  • 따돌림 관여 유형에 따른 사회적 기술과 공격적 행동성향
    최수미 청소년상담연구 18 (1) : 59 ~ 72 [2010]
  • 따돌리는 아이들, 따돌림 당하는 아이들
    박성수 [1997]
  • 교실 내 폭력의 현황과 대책 : 2 ~ 403
    장준오 [2012]
  • 공감과 동조가 집단따돌림 피해자와 가해자의 지각에 미치는 영향
    이희경 교육심리연구 16 (4) : 23 ~ 40 [2002]
  • 공감 중심 집단따돌림 예방 프로그램이 집단따돌림 동조 행동에 미치는 영향
    심순아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Peer victimization: Manifacstations and relations to school adjustment in kindergarten
    Kochendsrfer, B. Journal of School Psychology 34 (3) : 21 ~ 29 [1996]
  • Peer rejection in childhood
  • Olweus’ core program against bullying and anti social behavior : A teacher handbook
    Olweus, D. University of Bergen [2001]
  • Mobbing
    Heinemann, P. Gylendal [1973]
  • Kindergarten children involved in bullying: Social behavior, peer relationship, and social status
    Perren, S. University of Bern [2000]
  • Bullying, depressive symptoms and suicidal thoughts
    Roland, E. Educatonal Research 44 (3)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