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저자
황인수
-
제어번호
100094296
-
학술지명
열린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22
No.
3
[
2014
]
-
발행처
한국열린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openedu.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95-310
(
16쪽)
-
언어
-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교보문고
'
학교현장교육에 대한 열린교육의 빛과 그림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2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2
|
|
'
학교현장교육에 대한 열린교육의 빛과 그림자' 의 참고문헌
-
현행 열린수업, 이대로 좋은가?
한형식
열린교육연구 5 (1) : 179 ~ 185
[1997]
-
한국 열린교육의 효율성 평가 방안
성용구
열린교육연구 6 (1) : 107 ~ 144
[1998]
-
-
프랑스의 열린교육 : R. 꾸지네와 C. 프레네의 교육을 중심으로
황성원
열린교육연구 5 (2) : 27 ~ 45
[1997]
-
초등학교에서의 열린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허승희
열린교육연구 6 (1) : 69 ~ 106
[1998]
-
초등학교 열린교육 효과 평가에 대한 토론
황인수
열린교육연구 7 (1) : 65 ~ 67
[1999]
-
초등교육의 열린교육과정 모형개발에 관한 이론적 접근
류청산
열린교육연구 4 (1) : 113 ~ 127
[1996]
-
중등학교 열린 교육의 현장 착근 방안
정두희
열린교육연구 5 (1) : 135 ~ 142
[1997]
-
중등 열린교육의 새 항로
원순자
열린교육연구 4 (2) : 353 ~ 353
[1996]
-
제7차 교육과정의 실천 방안 연구
류시황
열린교육연구 8 (1) : 159 ~ 170
[2000]
-
제7차 교육과정과 열린교육
이돈희
열린교육연구 8 (1) : 5 ~ 18
[2000]
-
정문성 교수의"중학교 열린 교실에서의 협동 학습 전략"에 대한 논평
손병노
열린교육연구 5 (1) : 17 ~ 19
[1997]
-
일본의 열린교육 전개에 관한 사적 고찰 Historic study on the development of Japanese open education
공병호
열린교육연구 9 (1) : 1 ~ 17
[2001]
-
-
-
올바른 인성교육과 열린교육에 관한 소고
이영춘
열린교육연구 4 (1) : 45 ~ 58
[1996]
-
-
-
-
열린교육의 실행과정과 효과에 대한 평가
이성은
열린교육연구 8 (1) : 261 ~ 312
[2000]
-
열린교육의 성찰과 과제
이성은
열린교육연구 5 (2) : 95 ~ 108
[1997]
-
열린교육의 반추와 교과교육
박승재
열린교육연구 4 (2) : 149 ~ 155
[1996]
-
-
열린교육의 개념과 다양한 수업방법
이인효
열린교육연구 5 (1) : 59 ~ 77
[1997]
-
열린교육을 위한 국가교육과정 발전 방안
김재춘
열린교육연구 6 (1) : 277 ~ 286
[1998]
-
열린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발전방향
은용기
열린교육연구 6 (1) : 181 ~ 189
[1998]
-
열린교육을 수행하는 교사의 역할지각과 역할수행의 관계
홍세기
열린교육연구 3 (1) : 49 ~ 57
[1995]
-
열린교육에 있어서 교수전략의 적용 및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이경희
열린교육연구 7 (2) : 159 ~ 193
[1999]
-
열린교육과 제7차 교육과정
이계순
열린교육연구 8 (1) : 99 ~ 116
[2000]
-
열린교육'의 효과에 관한 연구
조용환
열린교육연구 3 (1) : 33 ~ 47
[1995]
-
-
열린교육 실행 연구집
덕성여대부설 열린교육연구소
-
열린교육 성공 조건의 체제 설계
김차식
열린교육연구 9 (1) : 105 ~ 131
[2001]
-
열린교육 개념의 재정립과 수업의 개선
이용숙
열린교육연구 5 (2) : 109 ~ 141
[1997]
-
열린교실과 교사의 역할 변화 탐색에 대한 토론
이대균
열린교육연구 2 (2) : 53 ~ 56
[1994]
-
-
열린 교육과정 정책에 있어 교육과정 결정의 분권화 과정 분석
조덕주
열린교육연구 9 (2) : 1 ~ 23
[2001]
-
열린 교육과 제7차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조언
장숙경
열린교육연구 8 (1) : 117 ~ 120
[2000]
-
열린 교육 실천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성에 관한 토론 요지
황윤한
열린교육연구 5 (1) : 117 ~ 120
[1997]
-
열린 교실에서의 수업기술 탐색
한형식
열린교육연구 3 (1) : 105 ~ 119
[1995]
-
열린 교실 운영연구 중간보고
김차식
열린교육연구 3 (2) : 225 ~ 232
[1995]
-
-
새학교 문화의 비전과 과제
이인효
열린교육연구 6 (2) : 31 ~ 36
[1998]
-
변화와 개혁의 새 학교 문화 창출을 위한 전략 탐색
김남정
열린교육연구 6 (2) : 37 ~ 65
[1998]
-
미래의 학교 교육문화의 새 비전 탐색
김현재
열린교육연구 6 (2) : 11 ~ 29
[1998]
-
-
-
똑같은 교육은 폭력이다
한준상
동아일보. 1969. 1. 15
[1969]
-
교육개혁과 열린교육
김성동
열린교육연구 4 (1) : 3 ~ 6
[1996]
-
21세기를 위한 교육과정 철학
황규호
열린교육연구 6 (1) : 211 ~ 220
[1998]
-
-
'95열린 교실work-shop을 마치고
김제윤
열린교육연구 3 (2) : 279 ~ 280
[1995]
'
학교현장교육에 대한 열린교육의 빛과 그림자'
의 유사주제(
) 논문